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10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클럽메드>
1.서론
1) 클럽메드현재추세
2)선정이유
2. 클럽메드소개
1) 리조트개요/소개
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
3. 클럽메드현황
1) 전반적인현황
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
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
1) 환경 분석(SWOT)
2) 사업성 분석
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
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
5) 계절성 (계절별 전략)
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
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
5.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한계와 문제점
3) 향후전망
6. 참고문헌

<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
1.서론
1) 산베니토리조트의현재추세
2)선정이유
2. 산베니토소개
1) 리조트개요/소개
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
3. 산베니토현황
1) 전반적인현황
2) 인구성향, 교육현황, 산업현황등
4. 산베니토리조트의경영적특성
1) 환경 분석(SWOT)
2) 사업성 분석
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
5) 계절성 (계절별 전략)
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
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
8) 리조트를 이용한 고객들의 성향 등
5.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한계와 문제점
3) 향후전망
6. 참고문헌

<남해 힐튼 골프/스파 리조트>
1.서론
1) 남해힐튼현재추세
2)선정이유
2. 남해힐튼소개
1) 리조트개요/소개
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
3. 남해힐튼현황
1) 전반적인현황
2) 인구성향, 교육현황, 산업현황등
4. 남해힐튼리조트의경영적특성
1) 환경 분석(SWOT)
2) 사업성 분석
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
5) 계절성 (계절별 전략)
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
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
8) 리조트를 이용한 고객들의 성향 등
5.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한계와 문제점
3) 향후전망
6. 참고문헌
본문내용
CLUB MED
1. 서 론
1) 휴양 리조트의 현재 추세
①‘쉼’에 대한 현대인들의 욕구 증가 :주 5일제로 인한 여가시간 증가, 소득의 증가, 핵가족화.
경제발전 및 원화가치 증대, 국민 여가시간 증가, 자기개발욕구 증대 등으로 잠시 감소했던 내국인의 해외여행이 다시 지속 상승하여 현재까지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나아가 핵가족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맞벌이가 늘어나는 현대 사회의 추세에 따라 현대인들은 ‘휴가’나 ‘여행’등을 통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다. 기업의 주 5일 근무제와 주 5일 수업제가 확산되고 소자녀화와 가전기기의 발달 등으로 전업주부들의 가사부담이 줄어들면서 여가문화가 점차 가족단위로 변하게 되었다. 더하여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삶의 질을 점차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가 무르익으면서 이런 사회 분위기에 따라 여러 리조트들이 찌든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숙박하면서 진정한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여행에 대한 수요가 반드시 존재할 거라고 예상, 꽉 짜인 일정 속에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천편일률적으로 진행되는 기존의 여행패턴을 바꾸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면서 동시에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장소인 ‘휴양 리조트’를 만들었다.

.
.
.

1) (유형별 해당 리조트) 현재 추세

먹고 즐기는 해외여행에서 탈피하려는 움직임이 거세게 일고 있다. 유명 관광지를 돌며 먹고 마시면서 기념사진을 찍는 여행에서 탈피하여 건강과 휴식을 추구하는 여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요즘 사람들에게 쉼은 어떤 의미인지, 그리고 쉼에 대한 니즈가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이와 함께 새롭게 뜨고 있는 힐링 리조트를 통해 리조트 산업의 발전 방향을 가늠해 본다.

① 쉼의 중요성과 니즈 다양화
사람들은 살려고 일하는가, 일하려고 사는가? 일하기 위해 쉬는가, 쉬기 위해 일하는가? 사회나 세대, 그리고 개인마다 각각 처한 상황이나 가치관에 따라 그 대답은 달라질 수 있다. 인간의 삶에서 일과 쉼이 가장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은 분명하다. 그 중에서도 요즘 사람들은 쉼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으며, 색다르게 쉬고 싶다는 니즈 또한 증가하고 있다. ‘휴테크’니, ‘OFF학’이란 말까지 등장했다. 과거에는 육체적인 쉼 위주였다면, 이제는 정신적 충만에 신경을 더 쓰고, 남들과 뭔가 차별화된 자신만의 특별한 쉼을 추구하는데 열심이다. 그만큼 심신의 건강과 안정을 추구함이 더 중요해지고, 능동적으로 쉴 수 있게끔 제반 여건들이 나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
.
.

Hilton Namhae Golf & Spa Resort
1. 서 론
1) 골프 리조트의 현재 추세
①지속적인 성장 중이며, 스포츠 레저 산업 가운데서 가장 큰 규모인 골프 산업
국내 골프산업 규모는 2010년도 들어 –2.6%의 성장치를 기록했으나 그것을 감안하더라도 2005년부터 2010년까지 매년 7% 이상의 성장을 통해 양적, 질적으로 성장하면서 국가기반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골프장의 수 및 골프 인구는 2012년 전국에 264개 업장(회원제217개, 대중제 81개, 이 중 미개장 회원제 22개, 미개장 대중제 14개)이 운영 중이고, 이를 이용한 내장객 수는 17,755,663명(2010년기준)으로 관련 자료에 나타난다.
또한 골프의 특성을 산업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교통 운송 분야와 방문객들에게 휴양, 오락, 즐거움을 제공하는 서비스, 그리고 방문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유통시키는 역할의 세 가지 조건도 갖추고 있다. 때문에 다양한 환경적 여건에 힘입어 골프는 자연 조건과 함께 현대 비즈니스 환경으로 빠르게 활용되며, 스포츠 레저 산업 가운데서도 가장 큰 시장 규모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클럽메드 보도자료. (2012.05.18). 클럽메드 동남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연합뉴스
김성혁. (2000). 관광사업론, 백산출판사
사회 조사 보고서. (2009). 문화와 여가(Culture&Leisure), 관광통계청
국민여행실태조사. (2008). 순수관광 목적 보고서. 한국 관광 통계청
류광훈. (2002), 종합관광정보시스템 구축방향,한국관광연구원
류광훈. (2001), 관광정보의 효율적 관리방안, 한국관광공사
이봉석 외 공저. (1998). 관광사업론,대왕사
여행신문사 www.traveltimes.co.kr
클럽 메드 www.clubmed.co.kr
클럽 메드 코리아 www.clubmedkorea.net/price_summer2012/Price_summer2012.htm
유투브 www.youtube.com
쏠비치 호텔 www.solbeachlahotel.com
한국관광학회 WWW.TOSOK.OR.KR
국가 통계 포털 http://kosis.kr
퀵뷰 http://www.quickview.co.kr


참고문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09). 필리핀, 관광산업 육성으로 투자 및 고용 증진 도모
리조트 개발과 경영. (2009) 이종규. 부연사
현대 리조트 개발론. (2002). 채용식. 가산출판사
필리핀 100배 즐기기. (2008) 아쿠아왕영호,한혜원,박진주. 랜덤하우스코리아,
LG 경제연구소
The Farm at San Benito 공식 홈페이지
http://www.thefarm.com.ph/
‘아시아 최초의 웰빙 리조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onfillmania&logNo=130111730735&categoryNo=4&viewDate=¤tPage=1&listtype=0&from=postList
‘의료관광 ‘질병치료’와 ‘건강관리’ 일석이조’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ongsun2009&logNo=150048901837&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
‘국내 첫 힐링형 리조트’ 중앙일보 기사
http://bunyang.joinsland.com/2012/specialreport/read.asp?pno=389&kw=%EB%A6%AC%EC%86%9C%20%ED%8F%AC%EB%A0%88%EC%8A%A4%ED%8A%B8%20%EC%A0%9C%EC%B2%9C
‘아고다 산 베니토 예약’
http://www.agoda.co.kr/asia/philippines/batangas/the_farm_at_san_benito.html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의료관광’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aradise_tnl&logNo=152223057&nil_openapi=search
‘필리핀 관광 특성’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faas7777&logNo=40039599661&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
‘산 베니토 소개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SR8SdtK0EvI


참고문헌
Company brief ‘에머슨퍼시픽, 아름다운남해의골프리조트’, 동양종금리서치센터, 최성희, 2006
‘PEOPLE-남해힐튼리조트총지배인장필립자코팡’, 한국주택학회, 김윤정, 2008
김재형, 최인석, “한국골프장산업의공급실태에관한분석”, 한국체육학회지, 제46권, 제6호,pp.501-514, 2008
레저백서, 2010
힐튼남해골프&스파리조트홈페이지- http://www.hiltonnamhae.com
한국골프장경영협회http://www.kgba.co.kr
World Travel Awards - http://www.worldtravelawards.com/profile-5100-hilton-namhae-golf-and-spa-resort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1058388
http://blog.naver.com/072golf?Redirect=Log&logNo=20151169731
http://magazine.hankyung.com/main.php?module=news&mode=sub_view&mkey=2&vol_no=33&art_no=60&sec_cd=1031
http://blog.naver.com/psa3333?Redirect=Log&logNo=30047390149
http://www.golfprofitbuilders.com/trends.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경영] 힐튼 골프앤스파 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남해리조트조성사업 투자양해각서 체결 04. 1 : 국토이용계획 변경 승인 04. 10 : 제2종지구단위계획 변경승인 04. 11 : 교통영향평가 04. 12 : 환경영향평가 05. 2 : 개발촉진지구 개발계획 승인 06. 10 : 리조트시설 준공 06. 11 : 힐튼 남해골프 & 스파 리조트 개장Namhae hilton 3-1. 전반적인 현황- 열악한 환경지역 특성을 살린 ‘동양의 몰디브‘ 비전 및 컨셉- 취약한 접근성발상의 전환을 통해 조용한 휴식처로 개발바다와 산, 매립지 등지

  • 클럽매드 클럽매드 성공요인 클럽매드 SWOT 분석 클럽매드 G O 클럽매드 RESORT
  • 리조트가 멀어서 부담스럽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클럽메드를 찾으면 가까운 곳에 동양의 알프스가 있기 때문. 옹기종기 모여 앉은 빌리지와 빌리지를 꿈틀거리며 둘러싼 장엄한 설산, 그리고 그 안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겨울 숲의 풍광. 허니문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바쁜 신혼부부나 멀리 가지 않고도 이국적인 설원을 느끼고 싶은 커플들에게는 동양의 알프스라 불리는 일본 사호로 빌리지가 제격이다.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는 드라

  • [관광마케팅] 클럽메드의 마케팅전략과 한국유인전략
  • 목 차1.회사소개 1) 클럽메드란 2)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3) 한국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2. 시장 분석 1) 관광산업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분석 1) 유사상품과의 경쟁분석 2) 기타 독립 리조트 4.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주요 고객 및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8P 5.성공요인 분석 6.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의 타당성 조사 1) 환경적 요인 분석 2) 시장성 분석 3) 접근성 분석 4)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로의 유인전략 1.회사소개 1)

  • [호텔경영] 리조트호텔에 대해서
  • 리조트 호텔I. 서론II. 본론1. 리조트 호텔의 이론적 접근1) 리조트 호텔의 개념2) 리조트 호텔의 발전단계3) 리조트 호텔의 형태4) 리조트 호텔의 경영특성5) 리조트 호텔의 상품특성2. 리조트 호텔의 사례1) 국외 리조트 호텔 (특징별)① 반얀트리 - Spa② 클럽메드 - Sports & Entertain ③ 로얄 클리프 비치 리조트 - Beach2) 국내 리조트 호텔 (제주도지역중심) ① 롯데호텔제주② 신라호텔제주 3) 국내 리조트 호텔 운영의 문제점3. 리조트호텔

  • [서비스경영] 클럽메드 서비스경영사례
  • 클럽 메드 빈탄의 서비스 사이클6. Force Field 분석 & Flow chart7.클럽메드의 서비스 상품8. 클럽메드의 서비스 실패 관리와 와 보증9. 결론10. 참고 문헌 1. 클럽메드의 소개클럽메드란?클럽메드!. 이를 통해 우리는 관광대국 프랑스의 일면을 볼 수 있다. 그런 프랑스의 휴가산업이 이룩한 또 하나의 성공작은 클럽 메드이다. 클럽 메드는 그 이름 자체가 휴가를 의미할 정도로 지구촌 사람들에게 인식된 리조트 기업이다.2차 대전 종전 후 암울하기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