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FDI,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 삼성전자 기업 개요
1. 주요 연혁
i. 1969년 1월 13일 삼성전자공업㈜으로 설립
ii. 1981년 흑백 TV 생산 1000만대 돌파기록과 수출실적 세계 1위
iii. 1994년 세계 최초로 256M DRAM 개발에 성공
iv. 2000년 정보통신 전 제품 세계 최초 TL 9000 인증을 획득
v. 2002년 세계 IT 100대 기업 1위에 선정
2. 경영 이념
i. 삼성전자의 삼위일체 가치체계는 크게 경영이념(Philosophy), 핵심가치(Value), 행동원칙(Principles)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 경영이념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
② 두 번째, 핵심가치는 5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 인재제일:'기업은 사람이다' 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최고지향: 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 변화선도: 변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신속하고 주도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라) 정도 경영: 곧은 마음과 진실되고 바른 행동으로 명예와 품위를 지키며 모든 일에 있어서 항상 정도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마) 상생경영: 우리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더불어 살아간다는 마음을 가지고 지역사회, 국가, 인류 의 공동번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행동원칙은 삼성전자에서 규정하는 행동 규범을 의미합니다. 총 5가지 규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법과 윤리 준수, 깨끗한 조직 문화, 환경, 안전, 건강 중시,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 고객, 주주, 종업원 존중 등이 있습니다.
ii. 삼성전자의 이러한 기업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이어온 결과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해마다 높아지고 있으며 1999년부터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행해온 결과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인터브랜드사 자료에 따르면 2001년에 64억 달러이던 것이 2003년에는 108억 달러로, 그리고 2004년에는 126억불로 전체 21위(전자업계 8위), 2006년에는 162억불로 전체 20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가치,삼성전자,엘지전자,포스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WOT 분석SLIDE NO. 05 대우 일렉트로닉스심볼마크- 미래지향적인 혁신성을 바탕으로인간과 환경을 지향- ‘D’&’E’ : 인간생활의 편익과 환경을 위한 첨단이미지를 표현- 항상 고객과 함께하는 서비스기업, 고객이 원하는 기술사업으로서의 대우일렉을 의미SLIDE NO. 05 대우 일렉트로닉스경영원칙3C 경영소통(Communication), 창조(Creative), 나눔(Contribution)소통의 경영 : 직원과 직원, 직원과 고객의 마음을 읽고 이야기 하는 소통의 문화 창조의 경영 :

  • 기업분석,삼성전자,삼성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94/96년 각각 256M, 1Giga D램 세계최초 개발2000년 이후 플래쉬 메모리 비중 확대삼성 반도체의 성장한국식 경영의 특징메모리 반도체 산업특징2. 메모리 반도체 산업에서의 삼성전자2.2 성공요인가. 한국식 경영과 메모리반도체 산업의 궁합권한의 수직화로 인한 빠른 의사결정 가능과감한 투자 결단과 이를 신속하게 실행 시킬 수 있는기업 문화시장의 수급상황에 따라 가격등락이 심한 경기순환주기매우 짧은 라이프 싸이클대량 생산에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삼성전자1. 삼성전자 소개삼성전자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가치 창출을 위한 지속가능 경영을 강화할 것이다. Vision 20201969년 설립된 삼성전자는 세계 전자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성장을 위해 2009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Inspire the World, Create the Future를 202

  • 지펠아삭의마케팅 사례분석
  • 전자제품 도매상가, 대형 할인마트, 백화점 등으로, 40-50대는 주로 백화점이나 대리점, 대형 할인마트에서 구입하지만 20-30대는 인터넷 정보 탐색 후 온라인 상에서 구입하거나 백화점이나 대리점, 대형 할인 마트를 이용하는 추세에 따라 기본적으로 ‘지펠’이라는 브랜드부터 이어온 유통구조를 유지하면서 시장 대응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판매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4) 4P : PROMOTION① 체험단 – 입소문 마케팅삼성전자는‘삼성 지펠 아삭 김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글로벌 서비스 요식업체중 최초로 중국 북경에 FASTFOOD CHAIN으로 진출하여 2004년에 1,000개의 매장을 확보했고, 맥도날드는 1990년에 진출해 2004년에 595개의 매장을 운영했으며 2008년까지 1,000개 매장으로 확장하였다. 두 기업 모두 철저한 입지선정과 현지에서의 직접적인 서비스제공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편의점은 7-ELEVEN 이 92년 심천을 시작으로 현재 168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자기업으로서는 최초로 프랜차이즈 편의점 경영 라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