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시장에서의 경쟁력,제주항공,저가항공,저가항공사,저가항공시장,제주항공,진웨어,이스타,티웨이,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항공산업 소개
2. 제주항공
- 기업소개
- 제주항공의 경쟁 전략
3. 경쟁사 분석
- 국내 메이저 항공사
- 저가항공사
- 육상교통수단
4. 제주항공의 대응과 미래
5. 토의과제
본문내용
1. 항공 산업
항공산업 l 그 나라의 기술 수준을 나타낼 수 있는 산업
● 국력 및 국가 이미지의 상징
● 항공 산업 발달 수준 : 국력의 척도로 작용
● 나라의 정치, 경제, 기술 수준 대변
● 경제 활동에 필요 불가결한 국가 기간산업
→ 국가 경제에 파급되는 승수 효과가 지대한 국가 전략 산업
● 국가 경제에 필수적인 인적·물적 자원 이동을 원활하게 하는 원동력 역할
● 관광산업 : 외화가득률, 부가가치율, 고용창출효과가 높은 미래 성장 산업
→ 관광산업의 기반이 되는 항공 산업

우리나라 현황 l 지속적인 발전을 할 가능성이 높은 시장
● 70~80년대 l 기술도입, 생산의 초보단계
● 90년대 이후 l 선진국 진입 직전인 중급 기종의 독자 개발 단계
● 2004년 l 세계 시장의 0.5% 수준, 유치 단계의 산업
● 경제 규모 매년 성장 추세 → 항공 수요 최근 10년 간 매년7%이상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저가항공사의 마케팅 방법 ; 저가항공사의 특성과 발전방향 분석
  • 저가항공사의 현황1) 에어부산(AIR BUSAN) 2) 제주항공(JEJU AIR)3) 진에어(JIN AIR) 4) 이스타 항공(EASTAR JET)5) 티웨이 항공(Tway Air)5. 해외 저가항공사의 성공사례1) Jet Blue2) Tango and Zip Air3) Cebu Pacific Airways6. 저가항공사 마케팅 방법1) 가격 경쟁력 확보2)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3) 안전성에 대한 신뢰 및 관리체제 구축4) 지역 연계상품 개발5) 국제노선 개발6) 마일리지제도 적극 활용1저가항공사란?저가항공사는 대형항공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

  • 에어서울자기소개서 에어서울자소서 합격자소서&면접 자기소개서에어서울캐빈승무원자소서 에어서울 자기소개서,서울항공에어서울 채용, 에어서울 지원동기
  • 진 의무를 충실히 이행했고, 과제도 완수했습니다. 쉽지 않은 일이었지만 이 경험을 통해 저는 리더십이란 무엇인지를 체험해볼 수 있었고, 수장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예상면접질문자기소개를 해보세요.지원동기를 말해보세요자신을 뽑아야 하는 이유를 말해보세요다른 사람이 나를 흉보는 말을 들었다면 어떻게 대처하겠습니까?본인이 면접관이라면 지원자에게 어떤 질문을 하고 싶습니까?만일 자신의 휴가일이

  • [거시조직론] 항공시장의 구조와 신규조직 설립
  • 거시조직론 항공시장의 구조와 신규조직 설립IndexⅠ. 국내 항공 산업 분석1. 한국 항공산업 구조(1) 대형항공사(2) 저가항공사2. 한국 항공시장 전망Ⅱ. 국내 1위 항공사 분석1. 대한항공 분석2. 제주항공 분석3. 소결론 – 저가항공업 진출의 당위성 Ⅲ. SS항공사 조직설립 및 조직 구조소개저가항공 시장의 거시적 분석SS항공의 조직구조 설계 Ⅳ. 결론 및 한계Ⅴ. 참고문헌Ⅰ. 국내 항공 산업 분석우리나라 항공운송산업은 현재 세계 8위로 외

  • 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 저가항공사들이 참여하게 되었다. 저가 항공사들의 시장참여로 소비자들간 이용의 편리성으로 거래비용이 낮아짐에 따라 경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게 되었다. 점점 저가항공사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현상을 통해 국내로 돌려 몇 가지 유명한 저가항공사를 보게 되면 진에어, 이스타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등을 찾을수 있다. 3. 제주항공 SWOT 분석(1) Strength‘항공여행의 대중화’를 목표로 둔 제주 항공은, 저가격이라는 강력한 경쟁력

  • 저가항공사가 나아갈 방향
  • 저가항공사가 나아갈 방향은 무엇인가차례들어가며01 서론 02 본론 개념소개 운임차이분석 서비스품질 성과분석 03 결론 Reference 서론세계 항공운송시장의 자유화와 개방화에 따라 세계 항공운송시장은 나날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이렇게 치열한 항공시장환경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저비용항공사(Low Cost Carrier : LCC)들이 출현하였다.2005년 국내에도 한성항공을 시작으로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등이 설립되었다. 그 결과 대형 항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