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마케팅전략,이케아분석,IKEA마케팅전략,IKEA분석,이케야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8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국제경영] 이케아 한국진출전략
- 이케아,IKEA,이케아마케팅,IKEA마케팅,IKEA분석,이케아분석,IKEA위기,이케아위기,IKEA대응,이케아대응,IKEA경영전략,이케아경영전략
- Ikea,Ikea마케팅,Ikea전략분석,Ikea사회적책임,이케아,이케아마케팅,이케아위기,이케아사회적책임,사회적책임기업,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사회적책임기업사례,이케아전략
- Ikea,Ikea마케팅,Ikea전략분석,Ikea사회적책임,이케아,이케아마케팅,이케아위기,이케아사회적책임,사회적책임기업,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사회적책임기업사례,이케아전략
- Ikea,Ikea마케팅,Ikea전략분석,Ikea사회적책임,이케아,이케아마케팅,이케아위기,이케아사회적책임,사회적책임기업,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사회적책임기업사례,이케아전략,이케아
- 목차
-
1. Introduction
2. Industry Analysis
3. Market Analysis
4. Competitor Analysis
5. Evaluation of Competitor's Strategy
6. Recommendation
- 본문내용
-
1. Introduction
▶ 전통적 가구시장
전통적으로 가구는 내구성이 높은 고급 제품으로 인식돼 왔다. 따라서 대상 고객을 고가 가구에 적합한 부유층으로 설정하고, 그런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작은 규모의 매장을 번화가에 입지 시켰다. 매장 내부는 특정 제품의 샘플을 구역별로 설치하는 대신, 안내 책자를 통해 다른 제품을 접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영업 사원은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안내하고, 다양한 제품에 대해 이해시키며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렇게 해서 선택된 제품은 하청 업체를 통해 제작, 보통 6~8주 후에 고객의 집으로 배달되었다.
▶ 가구시장의 변화
1980년대 이후 세계 가구 시장에는 변화가 생겼다.
소득 향상과 근로시간의 감소, 대형 슈퍼 스토어의 출현으로 DIY 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게 되었다.
매장은 점차 대형화되고 체인 형태로 발전하는 업체도 생겨나게 되었다.
이런 대형 규모의 매장에서 가구 업체들은 다양한 구색의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올레 해드크비스트 外, 바이킹 경영학, 이규원 (들녘 출판사)
이케아(IKEA)의 형성과정과 디자인전략에 대한 연구, 이융상, 2002
A Study on the Successful Background
and Design Specific of IKEA,Yang, Young-Wan, School of Design&Arts, Hongik univ,2001
비즈니스위크 2005/11 cover story : IKEA - How the Swedish Retailer became a global cult brand
www.interbrand.com
www.ike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kea,Ikea마케팅,Ikea전략분석,Ikea사회적책임,이케아,이케아마케팅,이케아위기,이케아사회적책임,사회적책임기업,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사회적책임기업사례
- 이케아 IKEA 경영전략분석및 아케아의 다양한 마케팅전략,글로벌전략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일본진출 실패사례분석,한국시장진출및 전망연구
- 이케아 IKE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전망과 이케아 마케팅 아이디어 제언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경영전략연구및 이케아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진출사례분석
- IKEA 이케아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