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마케팅전략,이케아분석,IKEA마케팅전략,IKEA분석,이케야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8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Industry Analysis
3. Market Analysis
4. Competitor Analysis
5. Evaluation of Competitor's Strategy
6. Recommendation
본문내용
1. Introduction
▶ 전통적 가구시장
전통적으로 가구는 내구성이 높은 고급 제품으로 인식돼 왔다. 따라서 대상 고객을 고가 가구에 적합한 부유층으로 설정하고, 그런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작은 규모의 매장을 번화가에 입지 시켰다. 매장 내부는 특정 제품의 샘플을 구역별로 설치하는 대신, 안내 책자를 통해 다른 제품을 접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영업 사원은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안내하고, 다양한 제품에 대해 이해시키며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렇게 해서 선택된 제품은 하청 업체를 통해 제작, 보통 6~8주 후에 고객의 집으로 배달되었다.

▶ 가구시장의 변화

1980년대 이후 세계 가구 시장에는 변화가 생겼다.

소득 향상과 근로시간의 감소, 대형 슈퍼 스토어의 출현으로 DIY 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게 되었다.

매장은 점차 대형화되고 체인 형태로 발전하는 업체도 생겨나게 되었다.

이런 대형 규모의 매장에서 가구 업체들은 다양한 구색의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올레 해드크비스트 外, 바이킹 경영학, 이규원 (들녘 출판사)
이케아(IKEA)의 형성과정과 디자인전략에 대한 연구, 이융상, 2002
A Study on the Successful Background
and Design Specific of IKEA,Yang, Young-Wan, School of Design&Arts, Hongik univ,2001
비즈니스위크 2005/11 cover story : IKEA - How the Swedish Retailer became a global cult brand
www.interbrand.com
www.ike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