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에어아시아마케팅전략,에어아시아분석,아시아최고의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선정 동기

●기업소개 및 현황

●기업소개
1)4Ps전략
2)글로벌(마케팅 경영전략)
3)현지화 전략

Ⅱ. 본론
●Air Asia 상황분석(외부환경)
●Air Asia 기업환경(SWOT분석)
●Air Asia 경영전략
1)STP
2)4Ps전략
3)글로벌(마케팅 경영전략)
4)현지화 전략
5)위기관리 전략
●경쟁사와의 경영전략 비교

Ⅲ. 결론
●조원들이 생각한 Air Asia 발전방안

Ⅳ. 참고문헌 및 출처
●참고문헌 및 출처
●Q&A
본문내용
1. 서론 – (1) 선정동기

현재 항공시장은 치열한 경쟁상황과 위기
(2000년대 글로벌 금융위기 고유가 문제 등)
->위기를 기회 삼아 전략적 지위를 확산한 저가항공사 AirAsia

우리는 저가 항공사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주요 항공사 11위에 오른 에어아시에 대해 연구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선정하게됨.

참고문헌
에어아시아 연간보고서(2011) 내용 참조
KOTRA - 에어아시아 성공요인 분석자료(2009) 활용
에어아시아 홈페이지 - 수익실적도표 활용
매일경제 신문 中 발췌
조선경제 신문 中 발췌
세계여행신문 中 발췌
기사 : 서울신문, “저가항공사 亞 하늘길 경쟁 점화”, 2010-08-07 이종락
자료원 : The Edge Daily, Cover Story : Big take-off for AirAsia (2007년 8
월 6일), BusinessTimes, AirAsia Among world's most innovative firms (2008년 4
월 3일), Business Times,AirAsia expands network its way (2007년 5월 17일)
사진기사 : http://cafe.naver.com/airlines1/3922 네이버카페-에어라인
사진기사 :
http://travelinfo.co.kr/paper/view.html?b_uid=2&m_uid=2&uid=19580
마케팅 직원 사진 출처 :
http://www.ktnbm.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항공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국제항공유 가격은 국제 유가의 기준이 되는 서부 텍사스 원유(WTI)보다 가파르게 오르는 상황이어서 항공사들의 추가 운항 중단과 감편에 따른 소비자들의 불편이 우려되고 있다. 세계 최대 항공사 아메리카 에어라인(America Airline)은 최근 짐칸 수화물에 요금을 물리기로 하고, 국내 저가 항공사 제주항공(대표이사 고영섭)도 오르는 유가를 감당 할 수 없어서, 저가 마케팅을 포기하고 기존 항공사의 80%수준으로 가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성공 사례 -서비스업
  • 아시아나 항공이 서비스업계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상황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등을 통하여서 알아보도록 하자.Ⅱ . 서론(상황분석 SWOT)1)산업의 개황Strengths(강점)①안전성확보아시아나항공은 타 항공사에 비해 최신예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특이할만한 사항으로 미국 제너럴 일렉 트릭사와 공동 출자해 항공기 엔진 정비 전문회사를설립함으로써 아시아나 항공 보유 항공기 엔진에 대한 정비, 수리작

  • [마케팅원론] 대한항공 마케팅 전략 분석 및 경쟁사(아시아나항공) 분석
  • 마케팅 등 촉진전략을 이용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가지 더 이야기 하자면 전략적 제휴도 촉진 전략이다. 대한항공의 대표적인 제휴는 Sky Team 채결을 들 수 있다. 이 제휴로 인해 대한항공과 델타, 에어프랑스, 아에로 멕시코가 운항하고 있는 전세계 노선을 하나의 항공사처럼 이용할 수 있다. ▣ 서론1. 상황분석1) 업체동향대한항공은 2010년 세계 10대 항공사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시아의 대형 항공사로 인천국제공항

  • 에어아시아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SWOT분석
  • 에어아시아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SWOT분석CONTENTS1. 에어아시아 기업소개2. 기업히스토리3. 저가항공사의 등장배경4. 에어아시아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1) 저가격전략(2) 마케팅전략(3) 서비스전략(4) 차별화전략(5) 전략적제휴 전략(6) 시장침투전략5. 에어아시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결론 및 느낀점1. 에어아시아 기업소개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의 저비용항공사(LCC)로 2001년 재창사이후 아시아 LCC시장의 선

  • [글로벌서비스] 진에어 전략 및 핵심역량
  • 항공사 항공요금에 대한 불만경쟁 저가 항공사의 운항중단 및 취항취소방한 외래객 증가국내 여행시 항공사(비행기) 이용률의 증가국내선 공항시설사용료 감면유류 할증료 인하로 소비자 구매 부담 감소외부 환경 분석▶ 위협요인(Treats)안전성에 대한 인식KTX의 출현 & 위치상 도심과 먼 공항고유가고환율의 피해지역항공사와의 경쟁국토해양부의 항공규제 완화 정책모회사에 대한 지나친 의존향후 전략 및 결론진에어(JIN AIR)최종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