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스타벅스마케팅,스타벅스마케팅전략,스타벅스기업분석,스타벅스분석,스타벅스실제전략,커피시장,커피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tarbucks 소개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전략제안
실제전략수행
본문내용
5Force 이론 적용 - 공급자
외부환경분석

커피재배는 대부분 개발도상국의
영세농가들로 구성되어 공급자의
POWER보다 커피원두 거대 수요자인
STARBUCKS가 오히려 더 영향이 큼

하지만 공급되는 커피가 스타벅스의
최종 원가에서 큰 부분은 차지하며
대부분의 제품에 커피원두가 필요하기
때문에 커피원두의 공급량과 질에 대해서
위협요소가 존재함

.
.

5Force 이론 적용 - 진입자
산업의 진입장벽은 높지 않으며(소자본 가능)
스타벅스효과에 전체 커피 시장의 확대 됨
------------
ㄴ미국의 전체커피시장에서 프리미엄 커피시장은
1988년 5%에서 1997년 40% 로 증가

커피시장의 확대로 다수의 새로운 기업 진입 가능성 높아짐
- 이런 요인으로 커피시장은 경쟁이 더욱 심화

대표적인 예
2003년 맥도날드의 맥까페 전략으로 커피시장 진입
참고문헌
HBR Case Study : Starbucks: Delivering Customer Service. 2006
<온워드> 하워드 슐츠, 조앤 고든 지음. 안진환,장세현 옮김. 세계사 2011
<전략경영과 경쟁우위> 제이바니,윌리엄 헤스털리 지음. 신형덕 옮김. 시그마프레스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전략론] 체험마케팅 사례 분석
  • 전략적인 활용인간은 살아가면서 무수한 경험을 하게 된다. 개인이 얻은 경험들은 사물과 세계를 판단하는 가치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편 우리가 겪는 경험들은 이성적 일수도 있고, 감성적일 수도 있다. 또한 그 경험이 실제적인 체험일 수도 있고, 가상 현실 속에서의 경험일 수도 있다. 그러나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다양한 경험이 존재한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어떠한 방식으로 마케팅 전략에 활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마케팅 효과 등 여러 장점이 존재한다.하지만 업종에 따라 초기 가맹비나 로열티 지불에 따른 부담, 계약 중도 해지 차단 등 본사의 일방적인 지배력에서 귀속되는 단점도 있다. 그런 단점에도 불구 하고 프랜차이즈 산업은 양적, 질적인 면에서 지속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1)패스트 푸드 시장 분석우리나라 외식산업은 크게 패스트푸드, 패밀리레스토랑, 씨푸드레스토랑, 피자, 치킨, 에스프레소 커피 등으로 구분할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타벅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위기극복전략및 스타벅스 브랜드분석
  • 스타벅스 선정배경최근 커피의 소비가 늘면서, 그에 따라 커피 전문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에 따라 우리조 또한 13년 전 이미 한국에 입점하여 오랜 시간 커피 시장에서 상위권을 유지해온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스타벅스는 또한 환경적으로도 무척 우수한 기업으로 유명하다. 스타벅스는 경영 전반에 걸쳐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완수할 것임을 아래와 같이 선언합니다 라고 회사의 공지사항에 나와

  •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전략
  • 기업윤리로 스타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기업윤리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SUB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Pike PlaceMarket) 에서 스타 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

  • [경영윤리] 스타벅스 & 공정무역
  • 기업 소개(1) 기업소개스타벅스는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로서의 스타벅스는 허먼멜빌의 소설 모비딕(Moby dick)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따온 말이다. 스타벅 항해사가 커피를 좋아한다는 데에서 따왔다고 한다.스타벅스 로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사이렌(Siren)이라는 바다의 인어로, 17세기 판화를 참고로 제작했다고 한다. 사이렌은 아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