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샴푸시장,캐라시스,생활용품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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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소개
- 애경 그룹 소개
- 애경 산업 소개

Ⅱ. 산업 분석
-생활용품 산업
-샴푸 산업

Ⅲ. 브랜드 분석
-케라시스 분석
-경쟁사 분석

Ⅳ. 마케팅전략
-S T P
-Positioning
-New Targeting
-New Positioning
결론
본문내용
산업분석
1. 국내 생활용품 시장의 규모

약 2~2.5조원(출하가 기준)으로 추산
기저귀,생리대,화장지 제품까지 포함하면 약 4조원 대
높은 성장을 보이진 않지만 꾸준한 제품가격의 상승
2010년 10% 안팎의 성장세 기록

.
.


2. 국내 생활용품 시장의 특징 ①
생활용품시장은 일반적으로 생활문화와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으므로 그 변화와 속도에 따라
관련상품의 특징과 라이프 사이클이 달라진다.


현재 대부분의 생활용품은 제품 수명주기로 볼 때 성숙기를 맞이하였고,
소비자들의 기호가 다양해 지면서 집단 수요에서 개인적 수요로 선호가 다양해지고 있다.



2. 국내 생활용품 시장의 특징 ②
또한 인구증가율의 둔화, 외식산업의 증가,
패션의 변화,여성의 사회참여 증가 등 사회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성장세는 과거에 비해 크게 둔화되어
지난5년 간 연 평균성장률은 5%수준이었고,
가정 내 수요는 정체 또는 감소했다.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케라시스 http://www.kerasys.net/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AGB닐슨 미디어리서치 http://www.agbnielsen.co.kr/ /
TNS Research International Korea www.tnsgloba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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