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다각화,베이커리시장,사회문제,제과제빵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SPC Group


Ⅱ. 제과제빵산업


Ⅲ. 파리크라상의 다각화 전략


Ⅳ. 향후 제언

본문내용
1. 개관
제과제빵산업의 정의와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음

제과제빵산업의 정의
외식산업의 일부로 빵이나 과자 등을 만드는 제과제빵을 중심으로 하는 산업

제과제빵산업의 특징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하여 큰 변화가 없으며 보수적 업종 성격이 강함
-소득계층 간의 소비 격차가 커 소비 양극화가 심각함
-원료에 대한 의존도가 높음

2. 분류
산업 특성에 따라 자영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양산업체 베이커리, 인스토어 베이커리, 호텔 베이커리로 분류할 수 있음

● 자영 베이커리 : 근무인원이 10명 미만의 중∙대형 베이커리와 운영자가 직접 만들고 판매인이 1명 정도인 소형 베이커리로 나눌 수 있음
●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가맹 점주에 대해 자기의 상표, 상호 등 영업을 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함과 동시에 이들을 지원, 통제함
● 양산업체 베이커리 : 전국적인 판매망을 갖추고 기계화된 시설로 대량 생산, 품목 면에서 다양성은 떨어지나 손쉽게 구매할 수 있음
● 인스토어 베이커리 : 대형 할인매장이나 백화점 내에 소규모의 공장이 딸린 베이커리로서 지속적인 매출 증대와 성장이 가능함
● 호텔 베이커리 : 다른 베이커리와 달리 판매보다는 내부적인 업무가 많고 별도의 판매 매장을 운영하기도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쟁전략7) 유통전략

  • 빙그레 마케팅전략 -유제품 전략 제안
  • 시장 점유율>- 시장 환경○ 엥겔계수의 소득대비 체감의 효과로 인해 경제성장에 저탄력적인 식품산업은 경제 안정 에 기여하고 있으며, 경제 성장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와 더불어 식품의 안정성이 주요 Issue로 부각되고 있음.○ 이에 국민의 건강 증진 및 안정성을 확보한  고품질의 식품공급이 요구되고 있음. 가. 산업의 성장성○ 경제성장률보다 낮은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고령화 사회로의

  • [식품가공학] SPC 제빵
  • 산업 관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241%의 매출 신장 기록-국내 도너츠 전문매장 시장 중 90% 이상의 독보적인 점유율-도너츠 시장의 블루오션 개척50여 가지의 도너츠, 커피, 던킨도너츠 만의 계절음료인 쿨라타 4종, 까페형 매장 등으로 현재 포화상태에 이른 베이커리 시장(약 2조원 규모)의 틈새 시장을 적극 공략하여 폭넓은 고객층 확보4. 시장변화와 경영실적1)시장변화먹거리 부족사회1970년대 고급제빵수요의 증가1980년대 국민소득 성장(취향의 고

  • 페밀리레스토랑마케팅전략 및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해
  • 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쟁전략7) 유통전략

  • 뚜레쥬르vs파리바게트 마케팅사례와 성공전략 비교분석및 해외진출전략및 향후전략제안
  • 제빵산업을 주도 했다. 1945년 광복 첫해 제과점 간판을 내건 태극당, 고려당, 뉴욕제과 등이 선발주자이다. 1947년 영일당(크라운제과의 전신), 독일빵집등이 연이어 분을 열었다.2) 프랜차이즈 베이커리1970년대 말부터 뉴욕제과, 고려당, 독일빵집 등이 사업확장을 위해 프랜차이즈 형태의 분점을 내면서 등장했다. 이후 1984년 신라명과, 1986년 파리크라상, 1988년 크라운베이커리 등이 업계에 뛰어들면서 전체 베이커리 시장이 급성장했다.3) 양산업체 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