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이마트전략분석,이마트마케팅분석,이마트분석,이마트기업분석,이마트전략적서비스,이마트외부환경분석,이마트내부환경분석,이마트성공요인,이마트취약점,이마트불황극복,이마트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A. 연혁
B. CEO소개
C. 사업현황
■ 본론
1. 고객서비스 제도
2. 내부환경 분석
3. 외부환경 분석
1) 외부환경의 변화
2) 외부적 환경 요인
4. 경쟁사 분석
1) 경쟁사로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2) 연혁
3) CEO소개
4) 사업분석
5) SWOT분석
5. 성공요인
6. 이마트 지수
7. 취약점
8. 불황 극복 전략
■ 결론
1. 경영전략
2. 혁신전략
3. 향후방향
■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1. 이마트 선정 동기
→ 2006년 5월 22일 신세계 이마트는 월마트코리아의 8,250 억 원의 지분과 전국 16개의 매장을 전량 인수함으로써 국내 할인점 시장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글로벌 유통공룡인 월마트의 한국 철수는 아무리 대규모 자본과 서구식 성공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한국 소비자의 구매력을 공략할 수 없었다.

 월마트 간판대신 이마트 간판 설치 중이다.

→ 이런 유통 시장에 신세계 이마트는 가장 성공한 기업이 되었다. 지난 5월 6일에 버크셔헤서웨이 주주총회 개막을 앞두고 기자회견장에 나타난 찰스 멍거 부회장은 ‘한국 기업 가운데 가장 관심 있는 기업이 무엇이냐?’ 라는 질문에 서슴없이 신세계 이마트라고 대답하였다고 한다. 그는 매장의 위치가 좋으며 뛰어나고, 시장에 대한 지배력이 있다고 평가하였다고 한다.
→ 이마트는 이제 대한민국 1등 유통 브랜드를 넘어 전 세계 유통브랜드의 핵심으로 주목 받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하였다. 대형 마트의 본 고장인 영국, 미국, 프랑스, 일본의 대형 할인점들도 이마트의 경영 노하우를 벤치마킹 하고 있을 정도라는 자료를 보았다. 이러한 이마트의 경쟁력은 과연 어디서 나오는 것이며 성공 원동력이 과연 어디에 있을 지 호기심을 갖고 성공한 기업 중 이마트를 선택하여 조사해보기로 하였다.
참고문헌
이마트 http;//emart.shinsegae.com/
홈플러스 http://www.homeplus.co.kr
신세계 http://ethics.shinsegae.com/ContentPage.aspx?ThreadNum=1
http://images.google.co.kr/imgres?imgurl=http://www.segye.com/content/image/2008/03/16/20080316000322_0.jpg&imgrefurl=http://www.segye.com/Articles/Issue/INQUIRY/Article.asp%3Faid%3D20080316001107%26subctg1%3D%26subctg2%3D%26sid%3D4000093&usg=__-aYpWVHwTM0tjd8Ps_IB8BilfXE=&h=319&w=250&sz=19&hl=ko&start=390&um=1&tbnid=YlMa3C7FoJD32M:&tbnh=118&tbnw=92&prev=/images%3Fq%3D%25EC%259D%25B4%25EB%25A7%2588%25ED%258A%25B8%26ndsp%3D20%26complete%3D1%26hl%3Dko%26lr%3D%26sa%3DN%26start%3D380%26um%3D1%26newwindow%3D1
http://images.google.co.kr/imgres?imgurl=http://www.donga.com/photo/news/200903/200903110484.jpg&imgrefurl=http://www.donga.com/fbin/output%3Fn%3D200903110484%26top20%3D1&usg=__IusybX1LUjeIoKRq55mzAOJHG1s=&h=397&w=500&sz=28&hl=ko&start=260&um=1&tbnid=Va6oMbURZ2ou9M:&tbnh=103&tbnw=130&prev=/images%3Fq%3D%25EC%259D%25B4%25EB%25A7%2588%25ED%258A%25B8%26ndsp%3D20%26complete%3D1%26hl%3Dko%26lr%3D%26sa%3DN%26start%3D240%26um%3D1%26newwindow%3D1
“장사를 잘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박종현 지음 / 무한 출판사
“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지음 / 비전코리아
http://emart.shinsegae.com/service/CSService02V.asp
http://blog.naver.com/hugo820212?Redirect=Log&logNo=120020301213
http://cafe.naver.com/junes8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6
http://100.naver.com/100.nhn?docid=805138
http://100.naver.com/100.nhn?docid=805136
http://trendacademy.tistory.com/tag/%EC%86%8C%EB%B9%84%ED%8A%B8%EB%A0%8C%EB%93%9C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쿠키뉴스 http://www.kukinews.com
노컷뉴스 http://www.cbs.co.kr/nocut/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이투데이 뉴스 http://www.e-today.co.kr
한겨례뉴스 http://www.hani.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목차Ⅰ.서론Ⅱ.본론1.기업개요1-1.회사소개 1-2.경영이념1-3.기업연혁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2.거시환경분석2-1.외부환경분석2-2.Five Force model2-3.경쟁사 분석3.내부역량분석3-1.SWOT3-2.성공요인 분석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4.마케팅 전략4-1.STP 4-2.마케팅 믹스(4ps)4-3.해외시장진출 전략5.향후 전략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 [마케팅전략] 락앤락(Lock&Lock) 해외마케팅 전략
  • 목차Ⅰ.서론Ⅱ.본론1.기업개요1-1.회사소개 1-2.경영이념1-3.기업연혁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2.거시환경분석2-1.외부환경분석2-2.Five Force model2-3.경쟁사 분석3.내부역량분석3-1.SWOT3-2.성공요인 분석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4.마케팅 전략4-1.STP 4-2.마케팅 믹스(4ps)4-3.해외시장진출 전략5.향후 전략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 전략경영 과제목차Ⅰ.서론 – 선정동기Ⅱ.본론 - 1.기업개요2. 외부환경분석3. Five Force model4. 경쟁사분석5. 내부역량분석6. 지역별매출비중7. 품목별매출비중8. 채널별매출비중9. 마케팅전략Ⅲ. 결론 - 향후전략방안1-1.사업영역1-2.사업연혁1-3.경영실적1-4.매출액1-5.연결재무제표1-6.인원현황1-7.제품생산능력5-1. SWOT5-2. 성공요인분석5-3. 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9-1. STP9-2. 마케팅믹스(4Ps)9-3. 해외시장 진출전략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

  • 락앤락의 성공마케팅 및 해외진출 전략
  • 목차Ⅰ.서론Ⅱ.본론1.기업개요1-1.회사소개 1-2.경영이념1-3.기업연혁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2.거시환경분석2-1.외부환경분석2-2.Five Force model2-3.경쟁사 분석3.내부역량분석3-1.SWOT3-2.성공요인 분석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4.마케팅 전략4-1.STP 4-2.마케팅 믹스(4ps)4-3.해외시장진출 전략5.향후 전략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 [락앤락 마케팅][락앤락 경영전략][락앤락 거시환경분석][락앤락 SWOT][락앤락 성공요인][마케팅전략][락앤락 STP]
  • 목차Ⅰ.서론Ⅱ.본론1.기업개요1-1.회사소개 1-2.경영이념1-3.기업연혁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2.거시환경분석2-1.외부환경분석2-2.Five Force model2-3.경쟁사 분석3.내부역량분석3-1.SWOT3-2.성공요인 분석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4.마케팅 전략4-1.STP 4-2.마케팅 믹스(4ps)4-3.해외시장진출 전략5.향후 전략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