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이마트전략분석,이마트마케팅분석,이마트분석,이마트기업분석,이마트전략적서비스,이마트외부환경분석,이마트내부환경분석,이마트성공요인,이마트취약점,이마트불황극복,이마트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마트 소개
2. 시장 상황 → 관련 기사 / BCG Matrix
3. 전략적 서비스 비전 → 공통된 서비스 / 차별화된 서비스
4. 이마트의 서비스
5. 이마트 청사진
6. 인터뷰 내용
7. SWOT 분석
8. 해결 방안
9. 결론
- 본문내용
-
기업 소개
이마트 성장배경
외부 환경적 요인
- 백화점 업계의 저성장
- 소비자들 소비형태와 의식 변화
-여성의 사회진출
- 맞벌이 부부의 증가
- 자동차 보급의 확대
- 소득성장의 한계
내부 환경적 요인
- 신세계 내부의 새로운 탈출구
.
.
소비패턴의 변화와 새로운 전략수립의 필요성
◇ 쇼핑트렌드의 변화
→ 충동구매에서 계획구매로
◇ 점포 충성도를 중요시
→ 브랜드보다는 상품이나 서비스별로 점포를 선택
◇ 합리주의 구매패턴
→ 단순히 상품의 가격만을 고려하지 않음
→ 가격대비, 시간대비, 사용대비 등의 비용과 이익의 비교에 의한
가치 판단을 내리고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점포를 선호
◇ 공동화 의식의 구매패턴
→ 지역에 관계없이 동일한 상품과 마케팅 전략으로 복잡 다양한 욕구 충족 불가능
→ 할인점이 더 이상 가격으로만 고객에게 접근하려는 발상은 효과가 없음
- 참고문헌
-
인터넷
신세계 홈페이지 http://www. shinsegae.com
네이버 (이미지) http://www. Naver.com
도서
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맹명관 지음
장사를 잘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 박종현 지음
대한민국 1등 할인점 – 이마트 / 최정우 지음
기사
한국경제 2008-09-18 정재형 / 송태형 기자
한겨례 2009-05-26 정세라 기자
자료평가
- 좋았어요 쓸데가 많았던 자료
- 52259***
(2021.11.26 22:16: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