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이마트전략분석,이마트마케팅분석,이마트분석,이마트기업분석,이마트전략적서비스,이마트외부환경분석,이마트내부환경분석,이마트성공요인,이마트취약점,이마트불황극복,이마트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마트 소개
2. 시장 상황 → 관련 기사 / BCG Matrix
3. 전략적 서비스 비전 → 공통된 서비스 / 차별화된 서비스
4. 이마트의 서비스
5. 이마트 청사진
6. 인터뷰 내용
7. SWOT 분석
8. 해결 방안
9. 결론
본문내용
기업 소개

이마트 성장배경

외부 환경적 요인
- 백화점 업계의 저성장
- 소비자들 소비형태와 의식 변화
-여성의 사회진출
- 맞벌이 부부의 증가
- 자동차 보급의 확대
- 소득성장의 한계

내부 환경적 요인
- 신세계 내부의 새로운 탈출구

.
.

소비패턴의 변화와 새로운 전략수립의 필요성

◇ 쇼핑트렌드의 변화
     → 충동구매에서 계획구매로

◇ 점포 충성도를 중요시
     → 브랜드보다는 상품이나 서비스별로 점포를 선택

◇ 합리주의 구매패턴
    → 단순히 상품의 가격만을 고려하지 않음
    → 가격대비, 시간대비, 사용대비 등의 비용과 이익의 비교에 의한
가치 판단을 내리고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점포를 선호

◇ 공동화 의식의 구매패턴
    →  지역에 관계없이 동일한 상품과 마케팅 전략으로 복잡 다양한 욕구 충족 불가능
    →  할인점이 더 이상 가격으로만 고객에게 접근하려는 발상은 효과가 없음
참고문헌
인터넷
신세계 홈페이지 http://www. shinsegae.com
네이버 (이미지) http://www. Naver.com
도서
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맹명관 지음
장사를 잘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 박종현 지음
대한민국 1등 할인점 – 이마트 / 최정우 지음
기사
한국경제 2008-09-18 정재형 / 송태형 기자
한겨례 2009-05-26 정세라 기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았어요 쓸데가 많았던 자료
  • 52259***
    (2021.11.26 22:16:4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목차Ⅰ.서론Ⅱ.본론1.기업개요1-1.회사소개 1-2.경영이념1-3.기업연혁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2.거시환경분석2-1.외부환경분석2-2.Five Force model2-3.경쟁사 분석3.내부역량분석3-1.SWOT3-2.성공요인 분석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4.마케팅 전략4-1.STP 4-2.마케팅 믹스(4ps)4-3.해외시장진출 전략5.향후 전략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 [마케팅전략] 락앤락(Lock&Lock) 해외마케팅 전략
  • 목차Ⅰ.서론Ⅱ.본론1.기업개요1-1.회사소개 1-2.경영이념1-3.기업연혁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2.거시환경분석2-1.외부환경분석2-2.Five Force model2-3.경쟁사 분석3.내부역량분석3-1.SWOT3-2.성공요인 분석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4.마케팅 전략4-1.STP 4-2.마케팅 믹스(4ps)4-3.해외시장진출 전략5.향후 전략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 전략경영 과제목차Ⅰ.서론 – 선정동기Ⅱ.본론 - 1.기업개요2. 외부환경분석3. Five Force model4. 경쟁사분석5. 내부역량분석6. 지역별매출비중7. 품목별매출비중8. 채널별매출비중9. 마케팅전략Ⅲ. 결론 - 향후전략방안1-1.사업영역1-2.사업연혁1-3.경영실적1-4.매출액1-5.연결재무제표1-6.인원현황1-7.제품생산능력5-1. SWOT5-2. 성공요인분석5-3. 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9-1. STP9-2. 마케팅믹스(4Ps)9-3. 해외시장 진출전략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

  • 락앤락의 성공마케팅 및 해외진출 전략
  • 목차Ⅰ.서론Ⅱ.본론1.기업개요1-1.회사소개 1-2.경영이념1-3.기업연혁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2.거시환경분석2-1.외부환경분석2-2.Five Force model2-3.경쟁사 분석3.내부역량분석3-1.SWOT3-2.성공요인 분석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4.마케팅 전략4-1.STP 4-2.마케팅 믹스(4ps)4-3.해외시장진출 전략5.향후 전략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 [락앤락 마케팅][락앤락 경영전략][락앤락 거시환경분석][락앤락 SWOT][락앤락 성공요인][마케팅전략][락앤락 STP]
  • 목차Ⅰ.서론Ⅱ.본론1.기업개요1-1.회사소개 1-2.경영이념1-3.기업연혁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2.거시환경분석2-1.외부환경분석2-2.Five Force model2-3.경쟁사 분석3.내부역량분석3-1.SWOT3-2.성공요인 분석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4.마케팅 전략4-1.STP 4-2.마케팅 믹스(4ps)4-3.해외시장진출 전략5.향후 전략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