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매스미디어의관계,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스포츠와 미디어의 갈등,우리나라 미디어와 스포츠의 결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매스미디어
1) 정의
2) 우리나라 미디어와 스포츠의 결합

2 매스미디어와 스포츠와의 관계
1) 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
- 스포츠의 대중화
- 기업들의 스포츠 투자 유도
- 스포츠 경기환경에 대한 변화
- 비인기 종목의 재조명
- 스포츠 산업화에 기여
2)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친 영향
- 수익증대 (특히 광고)
- 소재와 프로그램 다각화
- 스포츠 전문미디어의 등장
- 기술발전
- 다양한 광고기술의 발전
3 결론 향후 방향, 약간의 개선점
1) 스포츠와 미디어의 갈등
2) 미디어 스포츠의 미래
3) 미디어 스포츠 과제와 전략
본문내용
1) 정의
* 미디어란?

매체 ·수단이란 뜻으로, 불특정 대중에게 공적 ·간접적 ·일방적으로 많은 사회정보와 사상을 전달하는 것. 신문 ·TV ·라디오 ·영화 ·잡지 등이 대표적이다.

.
.

2)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친 영향 –다양한 광고 기술 발전
가상 광고(Virtual Advertising)

가상광고는 컴퓨터그래픽을 이용해 실제 현장에 없는 가상의 이미지를
만들어 이를 프로그램에 삽입해 상품을 광고하는 텔레비전 광고기법



* 방송광고의 효과를 높이고 스포츠중계의 흥미를 유발
* 화면의 빈 공간을 활용하여 실시간 광고
* 가상광고를 이용하면 시청자와 스폰서업체 모두에게 높은 광고효과 보장
* 시청자의 재 시청 의사를 확보
* 스폰서십의 유지와 재투자 의사를 확보하여 스포츠 활성화를 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
  • 스포츠로 변화되었다. 이러한 변화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친 요인이 바로 매스미디어다. 매스미디어는 주로 신문 , TV, 잡지 등으로 볼 수 있는데 신문의 스포츠면, TV의 중계방송, 각종 스포츠 전문잡지의 다양화는 등장하기 이전부터 존재하였으며 서로 무관한 관계였으나 미디어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이 두 가지는 공생관계를 맺게 되었다. 1. 스포츠 매스미디어의 종류매스미디어의 환경감시기능이란 사회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사건들에 관한 정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모바일과 선거운동
  • 영향을 미친다. 지금까지의 온라인 정치활동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되는 형태를 띠었다. 그 결과 집단화된 정치참여와 개인화된 정치 참여가 혼재된 양상을 보인다. 그러나 휴대폰, PDA 등 모바일을 통한 정부, 정당 및 정치인과 유권자 간의 직접적이고 쌍방향적인 ‘모바일 정치’가 활성화될 경우 정치참여는 점차 개인화될 것으로 보인다. 개인화된 정치 참여가 증가할 것이다. 최근 클럽, 카페 등 사이버공동체를 통한 정치참여에서 메신저,

  • [21세기 기업의 전략적 스포츠 마케팅] 21세기 기업의 전략적 스포츠 마케팅
  • 스포츠마케팅의 역사와 현황 4.국내스포츠마케팅의 실제적용 사례 5.외국의 스포츠마케팅 실태 6.콘텐츠로서의 스포츠와 스포츠 마케팅Ⅳ.Event요소로의 스포츠마케팅 활용 1.선수 초청 이벤트 2.숫자 마케팅 3.동반 스포츠이벤트 마케팅 4.보험 마케팅 Ⅴ.스포츠 구단 사례1.레알마드리드2.맨체스터 유나이트디Ⅵ.결론참고문헌Ⅰ. 서론국내에도 관심을 끄는 외국의 스포츠경기를 중계 방송할 때 심심치않게 볼수 있는것이 바로 우리나라 기업

  • [스포츠와 매스컴] 스포츠가 미디어에 미친 영향
  • 스포츠가 미디어에 미친 영향스포츠와 매스컴 5조 보고서서론 문제제기 1)미디어 스포츠의 개념2)미디어 스포츠의 존재 가치 3)미디어 스포츠의 결합의 의미4)미디어 스포츠 양식의 변천본론 스포츠가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1)스포츠-미디어-기업의 삼각구도 2)KILLER CONTENTS 로서의 스포츠3)미디어의 대중화스포츠가 미디어 기술에 미치는 영향1)첨단 기술의 도입2)첨단 광고 기법의 개발결론전망 및 수용자 주권의 문제서론1. 문제제기 오늘

  • [21세기 지역신문의 이해와 발전전략] 21세기 지역신문의 이해와 발전전략
  • 관계 지역의 제반 문제를 다루는 신문을 말하며 보도, 해설, 논평 등을 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정책비전을 제시하며, 지역주민들의 여론을 수렴하고 교육, 오락, 광고 등의 정보전달 기능을 수행함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지역적인 언론기능을 수행하는 매스 미디어”라고 그 개념을 정의할 수 있다.한국언론연구원(1990)에서 지역신문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에 의하면 지역신문의 발행인들은 자신들이 발행하고 있는 신문의 명칭에 대해 77.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