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매스미디어의관계,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스포츠와 미디어의 갈등,우리나라 미디어와 스포츠의 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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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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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매스미디어
1) 정의
2) 우리나라 미디어와 스포츠의 결합
2 매스미디어와 스포츠와의 관계
1) 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
- 스포츠의 대중화
- 기업들의 스포츠 투자 유도
- 스포츠 경기환경에 대한 변화
- 비인기 종목의 재조명
- 스포츠 산업화에 기여
2)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친 영향
- 수익증대 (특히 광고)
- 소재와 프로그램 다각화
- 스포츠 전문미디어의 등장
- 기술발전
- 다양한 광고기술의 발전
3 결론 향후 방향, 약간의 개선점
1) 스포츠와 미디어의 갈등
2) 미디어 스포츠의 미래
3) 미디어 스포츠 과제와 전략
- 본문내용
-
1) 정의
* 미디어란?
매체 ·수단이란 뜻으로, 불특정 대중에게 공적 ·간접적 ·일방적으로 많은 사회정보와 사상을 전달하는 것. 신문 ·TV ·라디오 ·영화 ·잡지 등이 대표적이다.
.
.
2)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친 영향 –다양한 광고 기술 발전
가상 광고(Virtual Advertising)
가상광고는 컴퓨터그래픽을 이용해 실제 현장에 없는 가상의 이미지를
만들어 이를 프로그램에 삽입해 상품을 광고하는 텔레비전 광고기법
* 방송광고의 효과를 높이고 스포츠중계의 흥미를 유발
* 화면의 빈 공간을 활용하여 실시간 광고
* 가상광고를 이용하면 시청자와 스폰서업체 모두에게 높은 광고효과 보장
* 시청자의 재 시청 의사를 확보
* 스폰서십의 유지와 재투자 의사를 확보하여 스포츠 활성화를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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