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카레여왕,청정원마케팅전략,카레전쟁,카레여왕마케팅전략,카레마케팅전략,청정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Situation Analysis
카레 시장 현황 분석
02 Goal Setting
자사 분석
타겟 설정
컨셉 도출
03 Promotion Strategy
인지도 상승 전략
유통 채널 전략
차별화 전략
- 본문내용
-
국내 카레 시장 상황
> 카레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통한 기존 업체(오뚜기)와 후발업체 경쟁
> 분말시장에서 1위 업체의 압도적인 점유율에 비해 레토르트 시장 공략가능성
> 레토르트 시장 내에서 상대적으로 강세인 2위 기업(CJ) Targeting
.
.
.
자사 분석 (SWOT)
Strength (강점)
S1. 고급스런 재료 사용
: 정통 프랑스식 퐁드보 육수를 사용
S2. 알레르기 유발하는 밀가루를 사용하는
일반카레와 달리 쌀가루 사용
S3. 브랜드파워
: 청정원의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
S4. 매운맛 조절 가능한 Spice
Weakness (약점)
W1. 레토르트 시장 경험 부족
W2. 청정원 카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부족
W3. 청정원 카레만의
특별한 컨셉 / 특징 / 이미지 부족
W4. 유통망 취약 : 대형마트에만 치중
Opportunity (기회)
O1. 웰빙 열풍 트렌드
O2. 다양화·거대화된 카레 시장
O3. 1인 가구, 워킹맘 증가 등 소비자 생활
패턴 변화로 인한 간편식 수요 증가
O4. 고급화 카레에 대한 거부감 ↓
Threats (위협)
T1. 현재 카레시장 포화
T2. 타 레토르트 식품 등
다양한 대체제의 등장
T3. 1위 업체(오뚜기)의 높은 시장지배력
T4. 레토르트 식품에 대한 거부감(고정관념)
자료평가
- 상황분석 자료가 부실합니다. 정말ㅠㅠ
또한 시장분석에 대한 근거자료가 부족하여 신뢰성이 떨어져요.
참고문헌에 대한 주석은... 어디로 갔는지..ㅠㅠ 실망이네요. - ilove***
(2014.04.13 15:24: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