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카레여왕,청정원마케팅전략,카레전쟁,카레여왕마케팅전략,카레마케팅전략,청정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Situation Analysis
카레 시장 현황 분석

02 Goal Setting
자사 분석
타겟 설정
컨셉 도출

03 Promotion Strategy
인지도 상승 전략
유통 채널 전략
차별화 전략
본문내용
국내 카레 시장 상황
> 카레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통한 기존 업체(오뚜기)와 후발업체 경쟁 
> 분말시장에서 1위 업체의 압도적인 점유율에 비해 레토르트 시장 공략가능성 
> 레토르트 시장 내에서 상대적으로 강세인 2위 기업(CJ) Targeting

.
.
.

자사 분석 (SWOT)

Strength (강점)
S1. 고급스런 재료 사용
: 정통 프랑스식 퐁드보 육수를 사용
S2. 알레르기 유발하는 밀가루를 사용하는
일반카레와 달리 쌀가루 사용
S3. 브랜드파워
: 청정원의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
S4. 매운맛 조절 가능한 Spice

Weakness (약점)
W1. 레토르트 시장 경험 부족
W2. 청정원 카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부족
W3. 청정원 카레만의
특별한 컨셉 / 특징 / 이미지 부족
W4. 유통망 취약 : 대형마트에만 치중

Opportunity (기회)
O1. 웰빙 열풍 트렌드
O2. 다양화·거대화된 카레 시장
O3. 1인 가구, 워킹맘 증가 등 소비자 생활
패턴 변화로 인한 간편식 수요 증가
O4. 고급화 카레에 대한 거부감 ↓


Threats (위협)
T1. 현재 카레시장 포화
T2. 타 레토르트 식품 등
다양한 대체제의 등장
T3. 1위 업체(오뚜기)의 높은 시장지배력
T4. 레토르트 식품에 대한 거부감(고정관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상황분석 자료가 부실합니다. 정말ㅠㅠ
    또한 시장분석에 대한 근거자료가 부족하여 신뢰성이 떨어져요.
    참고문헌에 대한 주석은... 어디로 갔는지..ㅠㅠ 실망이네요.
  • ilove***
    (2014.04.13 15:24:12)
회원 추천자료
  • 청정원 마케팅,경영전략 레포트- 청정원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청정원 마케팅과 경영전략분석및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청정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대상의 청정원을 포함한 전체 식품 사업 역시 대상 주식회사의 경제적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청정원은 대상의 식품사업 통합 브랜드이다. 대상은 청정원이라는 브랜드 플랫폼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세계적인 종합 식품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청정원 카레여왕의 경우 2012년, 마켓리더인 오뚜기와의 큰 시장 점유율 차이와, 카레 시장에서의 불황 등에도 불구하고 제품 출시 4년 만에 점유율 20%대

  • [마케팅 관리]청정원의 마케팅 전략평가 및 제안
  • 마케팅 방법을 조사하기 시작하였다. 청정원은 고추장 된장과 같은 전통적 한국음식에 초점이 맞추어진 브랜드이다. 하지만 우리세대에서도 이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고 있는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 또 한국음식이 세계적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쓰였는가?가 궁금해지게 된다. 그래서 우리 조는 우선 강의시간에 배운 이론적 분석을 사용하여 대상주식회사라는 기업을 파악해보

  • 청정원 IMC전략과 마케팅전략제안
  • 청정원의 마케팅 전략평가 및 제안Ⅰ. Executive summaryⅡ. 대상주식회사의 이론적 분석Ⅲ. 청정원의 IMC(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Ⅳ. 현재 상황의 마케팅전략 ReviewⅤ. 마케팅 전략의 개선안Ⅰ. Executive summary청정원이라는 브랜드를 선정하였고, 이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방법을 조사하기 시작하였다. 청정원은 고추장 된장과 같은 전통적 한국음식에 초점이 맞추어진 브랜드이다. 하지만 우리세대에서도 이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유명하

  • 식가공제조산업 -(식료품부문)분석(대상 청정원, CJ제일제당)
  • 청정원 자연주부단’을 통한 고객, 소비자와의 소통스타마케팅브랜드 이미지를 굳히기 위한 스타를 이용한 마케팅 실시.2. 본론 – 마케팅 전략 , swot 비교지자체와의 협약-전라남도와의 ‘천일염’가공 및 유통 사업협약 제품별 판촉행사실제 소비 되는 마트 내의 매대에서의 행사- EX) 마시는 홍초, 카레여왕2. 본론 – 해외진출 전략 ①소비자 중심 마케팅 전략- 중국 고객 Needs 분석을 위한 R&D 센터 설립2) 고객 관리를 위한 CRM 체계 구축3)

  • 식가공제조산업 -(식료품부문)분석(대상 청정원, CJ제일제당)
  • 식품산업과경제 식가공제조산업 (식료품부문)분석《 목 차 》Ⅰ. 서론Ⅱ. 본론대 상(주) 청정원1. 청정원 소개2. 재무제표3. 마케팅전략⑴ 브랜드‘청정원’의 Symbol⑵‘건강한 프러포즈’,‘건강한 누드’캠페인 실시⑶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 노력⑷ 청정원 로열티 강화를 위한 활동⑸ 지역행사를 통한 브랜드가치 강화⑹ 스타마케팅⑺ 스포츠마케팅⑻ 제품별 판촉행사 실시⑼ 지자체와의 협약을 통한 우수 원료확보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