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재고관리,서비스관리,스프리스기업분석,스프리스재고관리,재고관리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학습목표

1. 서비스 대 제조업 재고

준비/주문 비용
제품의 수량
제한된 저장 공간
판매상실 대 미납주문
제품 대체
수요 변동
정보의 정확성

2. 재고 과학의 필요성
3. 제품 대체와 수요 변동
4. 다수 제품과 저장공간 제약 : 정성적 논의
5. 재고의 품절, 감소 및 부정확성을 줄일 수 있는 실무적 방법
6. 요약
 
결론
 
사례 - 스프리스
본문내용
<학습목표>

①서비스 재고의 이슈가 제조업 재고 이슈와
어떻게 다른가를 알아본다.

②개념적으로 어떻게 서비스 능력의 제약과 대체효과가 전통적인 재고 의사결정을 변화시키는지를 이해한다.

③간단한 재고 문제에 대한 수치 해답을 구한다.

.
.
.

1. 준비/주문 비용

제조업
재고 문제는 대규모의 비용이 많이 드는 준비를 필요로 한다.

서비스업
대부분의 서비스 재고 환경에서는 준비/주문 비용이 상당히 클 수 있으나 어느 한 제품의 추가 주문 비용은 아주 적을 수 있다

2. 제품의 수량

SKU(Stock Keeping Unit)이란 최소유지상품단위를 의미한다.

일반 제조 기업에서는 부족하지 않은 판매를 위해 재고를 충분히 확보해야 하는 것이 중요함이라면, 서비스 기업에서는 최소유지상품단위(SKU)를 결정하는데 최소한의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서비스 제공 :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은 우리 모두의 사명이다. 우리는 항상 고객의 마음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원하는 기대 이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만족과 행복을 함께한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는 화승 : 고객과 주주, 임직원, 협력업체, 모두의 만족이 우리의 보람이다. 우리는 임직원을 위한 복지증진을, 주주를 위한 가치증진을, 협력체와의 파트너쉽 증진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기업상을 추구한다.-

  • [마케팅] ABC-MART(abc마트) 성공전략분석
  • )마케팅PR : 신문, 잡지 등의 기사 이용DB마케팅 : 현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파악을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한 마케팅PPL : 드라마나 영화 등에 제품, 기업의 로고, 점포를 노골적이지 않게 보임7. (2) 표준화전략과 현지화 전략 8. ABC-MART의 성공전략1.특급지부터 공략한다2.현금 매입으로 가격경쟁력 높인다3.발빠르게 고객 니즈를 분석한다4.상품 회전율을 높인다5.노마진이라도 재고를 빨리 턴다6.공격적인 이벤트 마케팅을 벌인다

  • [국제경영] 글로벌기업(나이키)의 소싱전략
  • 재고 처리, Pre-order에 주문 생산 방식의 취소율 증가, 재고처리 비용 증가, 현금 유동성 압박, 판매매장 확대와 비용 등의 난제를 안고 있으며, 반덤핑 관세 대처, 환율 및 이자 변동 대책, 최적 생산국의 Sourcing 등의 위험 사태에 대한 대비도 촉구되고 있다. 경쟁 심화에 따른 매출 증대의 한계와 비용의 증대에 대한 대책 또한 강구해야 할 것이다. NIKE의 경우, 저가의 브랜드 출시보다 가격을 적정수준으로 인하하거나, 품질의 수준을 더 높이고 고가의 명

  • [SCM, 경영정보시스템] ABC MART(ABC마트) ERP도입과 유통전략
  • 서비스수준유지 →운전 자본 절감 )구매관리:구매,미지급금,재고 / 단일한 구매 시스템 / 통합된 작업흐름관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규칙기반 승인 기능EBS-SEERP SYSTEMERP 도입성과물류흐름 체계적 관리재고량의 정확한 파악회계업무의 효율성 증대신속한 손익정보와 정확한 수불관리의 기틀마련▼▼▲ERP 도입성과유통업체와 차별화된 선진 업무시스템 능력을 갖추게 됨기간계 시스템과 유통 부문의 통합 시스템구축완료-경영관리 분석,CRM,SCM

  • 한국의 소매업 편의점 슈퍼마켓 백화점 소매업의 정의 전통 시장의 위기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기업들이 회원제 도매클럽으로 직접 진출하여 서서히 매출이 오르고 있다. 이마트가 창고형 할인점을 만든 것은 대형마트만으로 더이상 승부를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이마트 이갑수 영업총괄부문 대표는 “이마트 매출은 작년 상반기 이후 3분기 연속으로 마이너스 성장했다”며 “생필품 중심의 대형마트 매출이 1년 반 연속 감소세를 보인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트레이더스는 다르다. 트레이더스는 작년 매출이 6천억 원을 넘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