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유럽 진출전략,유럽 정수기시장,정수기시장,유럽정수기,웅진코웨이,웅진코웨이해외진출,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소개
1. 왜 웅진코웨이 인가?
2. Blue Gold란 무엇인가?
3. 왜 일조상사는 유럽을 택했는가?
Ⅱ. 목표시장 진입 전략
1. SWOT
2. 경쟁자 분석
3. 소비자 분석
4. STP
Ⅲ. 마케팅 전략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Ⅳ. 수익성 분석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왜 웅진코웨이 인가?
웅진코웨이는 1989년 5월 2일 설립되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이다. 현재 국내 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개념과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 양성을 통해 사전서비스 개념을 제공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2000년대 중반에 접어들면서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세계 일류의 웰빙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였다.

그 결과 현재 5개 해외 현지 법인과 1개 지사, 네덜란드의 물류기지를 통해 수출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2009년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웅진코웨이는 서비스, 녹색경영에 중점을 둔 경영활동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지속가능기업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진정한 고객가치경영을 실현하고,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세계적인 생활환경기업,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자료출처
- 웅진 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coway.co.kr)
- 웅진 코웨이 IR-SITE (http://www.cowayir.com)
- ETNEW (http://www.etnews.co.kr)
-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 Money Today (http://www.moneytoday.co.kr)
- 2008년 2월 리더스 다이제스트, 생수 얼마나 안전한가?
- ‘Blue Gold’ 토니클라크 저
- 네이버 (http://www.naver.com) 주식 및 증권
- 네덜란드투자진흥청 (http://www.nfia-korea.com)
- 네이버 블로그 : 네덜란드 초보생활 가이드
- 네덜란드 현지 자동차/임대사무소 사이트 (http://www.Marktplaats.n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성공전략
  • 웅진코웨이는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환경가전 중심의 기존 시장을 다각화해 2011년까지 수처리 사업과 해외사업 등 환경가전 외 사업부문 매출을 전체의 25%까지 확대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특히, 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 강화와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주요 거점별 대형 거래처를 추가 발굴하는데 박차를 가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생활가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이에 따라 2009년 예상 매출액은 1조4558억원, 영

  • 웅진 코웨이 정수기 해외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유럽 진출 전략
  • 웅진 코웨이 정수기4. SWOT 분석 및 4P, STP 전략제품의 차별화 (얼음 정수기, 와인 셀러)고품질의 필터 기술과 특허 확보(중국 필터 전문 기업 인수, 생산기지 설립)3 나이스 운동(품질나이스, 고객나이스, 친절나이스)20년 KNOW-HOW 정수기 기술Strength비싼 제품 가격인건비 등의 고비용 발생유럽 진출 경험 미미낮은 인지도Weakness네덜란드인의 물 품질 중시의 사회적 풍토시중에 파는 생수에 대한 신뢰도 하락네덜란드 정수기 시장의 높은 성장률정

  •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여 미국을 비롯한 5개의 현지 법인과 1개의 물류기지(네덜란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4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07년에는 2006년 대비 300% 이상의 성장을 시현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수출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시아와 유럽에 추가로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수출을 확대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다.현재 웅진코웨이의 공식적인 정수기 시장 점유율은 57.1%로 2위인 청호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
  •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으로 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 하며,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 의 양성을 통해 사전서비스(before service) 개념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여 5개의 현지 법인(미국, 일본, 중국, 말레이

  • 웅진코웨이 마케팅 전략
  • 웅진코웨이목차경영 이념 및 기업 소개시장 분석배경STP전략 분석4P마케팅 전략SWOT 분석대안 및 결론Ⅰ. 경영 이념 및 기업 소개기업 소개CEO 소개경영 이념웅진코웨이 기업 현황웅진코웨이 기업 이미지1. 기업 소개(연혁)1989 회사 설립1993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설립1995 국내 최초 WQA(미국 수질 협회) 공인 수질 전문가 자격획득1998 정수기 렌탈 사업 실시2000 비데 렌탈 사업 실시2001 KOSPI 상장, 공기 청정기 렌탈 사업 실시2003 ISO 90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