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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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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소개
Ⅱ. 유통산업 분석
Ⅲ. 백화점과 할인점 비교 분석
Ⅳ. 월마트의 경영전략
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
Ⅶ. 경쟁사분석 (이마트)
Ⅷ.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Ⅸ.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와 향후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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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유통산업 분석
1. 유통산업의 정의
1) 유통산업의 정의
유통산업발전법 제2조의 유통산업 정의:
‘농산물, 임산물, 축산물, 수산물(가공 및 조리물 포함) 및 공산품의 도매,
소매 및 이를 영위하기 위한 보관, 배송, 포장과 이와 관련된 정보,
용역의 제공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산업’으로 규정
2) 유통산업의 종류
(1) 도매업
(2) 소매업
2. 유통시장 동향
1) 세계 유통시장 동향
선진국 - 대형업체 간의 M&A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소매기업 거대화
세계 선진기업들 - 유망시장 선점, 글로벌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경쟁적으로 해외 진출 추진
세계 200대 소매기업 중 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등 5개국이 82%를 차지
세계 200대 소매기업의 업종 구성 - 전문점, 슈퍼마켓, 하이퍼마켓, 편의점, 할인점, 슈퍼스토어 등
소매기업을 중심으로 제조업체, 물류업체 등 전후방 연계기업이 IT에 기반을 둔 SCM, B2B 네트워크
구축 등 정보화를 핵심역량으로 활용 중
‘RFID 기술’통해 제품의 ‘생애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는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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