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월마트경영전략,월마트전략,월마트해외진출,월마트마케팅,월마트마케팅전략,월마트경쟁사,이마트전략,이마트분석,이마트와월마트,이마트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유통산업 분석
Ⅲ. 백화점과 할인점 비교 분석
Ⅳ. 월마트의 경영전략
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
Ⅶ. 경쟁사분석 (이마트)
Ⅷ.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Ⅸ.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와 향후 전망
본문내용
Ⅱ. 유통산업 분석
1. 유통산업의 정의

1) 유통산업의 정의
 
유통산업발전법 제2조의 유통산업 정의:
 
‘농산물, 임산물, 축산물, 수산물(가공 및 조리물 포함) 및 공산품의 도매,
소매 및 이를 영위하기 위한 보관, 배송, 포장과 이와 관련된 정보,
용역의 제공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산업’으로 규정

2) 유통산업의 종류
(1) 도매업
(2) 소매업

2. 유통시장 동향

1) 세계 유통시장 동향
 
 선진국 - 대형업체 간의 M&A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소매기업 거대화
 세계 선진기업들 - 유망시장 선점, 글로벌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경쟁적으로 해외 진출 추진
 세계 200대 소매기업 중 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등 5개국이 82%를 차지
 세계 200대 소매기업의 업종 구성 - 전문점, 슈퍼마켓, 하이퍼마켓, 편의점, 할인점, 슈퍼스토어 등
 소매기업을 중심으로 제조업체, 물류업체 등 전후방 연계기업이 IT에 기반을 둔 SCM, B2B 네트워크
구축 등 정보화를 핵심역량으로 활용 중
‘RFID 기술’통해 제품의 ‘생애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는 단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월마트의 세계화 전략과 국내시장 진입 분석
  • 마케팅 전략5. 미국 월마트의 전략Ⅱ. 세계화 전략1. 실 체2. 핵심역량 (1) 정보시스템(2) 머천다이징과 공급선관리(3) 고객만족3. 국 제 화(1) 세계화(2) 글로발 전략의 기반(3) 유럽진출 전략(4) 아시아전략(5) 최근 경향(6) 월마트의 해외진출 성공요인Ⅲ. 국내 진출 전략1. WAL-MART의 한국시장 진출2. 경쟁업체 비교(이마트)(1) SWOT비교/분석(2) 경쟁정책 비교3. 향후 추진전략(1) SWEET SYSTEM의 적용Ⅳ. WAL-MART KOREA 최근동향1. 미국식 경영 포기 한국식

  • 이마트 기업분석, 윤리경영, 경영전략, 서비스제도,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경쟁사비교, 해외시장진출, 향후전략
  • INDEX2 서비스제도마케팅전략성공요인서론기업소개경영전략윤리경영결론경쟁사비교향후전략해외시장진출 3p 04~22p 23~31p 32~36p 37~44p 45~57p 58~64p 65~68p 69~74p 75~78p 79~82p1. 서론대부분의 사람들이 국내의 대형할인점을 떠올리면 바로 이

  • [글로벌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와 전망 및 미래
  • 월마트 수퍼센터를 개점했다.그 후 월마트는 1997년 소매 역사상 최초로 연간매출 1천억 달러 고지를 점령했다. 그리고 아시아 지역 최초로 중국에 샘스클럽과 수퍼센터를 개점했으며 독일 베르트카푸 하이퍼 마켓 21개점을 인수하여 유럽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월마트는 해외(아르헨티나, 브라질, 멕시코, 캐나다, 독일, 푸에르토리코, 중국, 인도네시아, 한국)에 약 70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현재 세계최대의 유통회사로 자리잡았다. (3) 월마트의 경영

  • 이마트 경영전략
  • 이마트 서비스 제도 30Ⅶ. 마케팅 전략 분석 331. SWOT2. STP3. 4PⅧ. 성공요인 43Ⅸ. 주요 경쟁사의 비교 50Ⅹ. 해외 시장 진출 (중국)

  • 월마트 경영전략분석과 SWOT분석및 월마트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한국 재진입위한 전략제안 레포트
  • 월마트 SWOT분석1) 강점 (S)2) 약점 (W)3) 기회 (O)4) 위협 (T)1-4. SSM 산업분석2.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2-1. 월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2-2. 월마트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3. 경쟁사 분석 (이마트,홈플러스)1) 이마트 (1) 이마트 기업소개 (2) 경영전략(3) 마케팅 전략2) 홈플러스(1) 홈플러스 기업소개(2) 경영전략4. 월마트 한국시장진출 실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