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pple)와 아이리버(Iriver),기업소개,레인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P3의 개념 및 특성

2. 애플(Apple)와 아이리버(Iriver)
- 기업소개
- 역사
- 사업영역
- SWOT분석

3. 레인콤
- 사업전환
- 유리한해외진출
- 차별화전략

4. Iriver의 성공
- 성공요인
- 매출액
- 점유율
본문내용
MP3의 개념 및 특성

-‘MPEG-1 Audio Layer-3’의 약자
(영상압축 표준인 MPEG기술 중 음성부분이 독립됨)

- 음악 등 각종 오디오용 데이터를 저장하는 컴퓨터 파일

- 높은 압축률과 낮은 용량으로 CD음질에 가까운 고음질의 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

.
.
.

소비자수요분석 (2000년도 MP3)

소비심리 - 경제의 회복과 함께 소비심리 회복
- MP3, 하나쯤은 있어야 하는 필수 멀티플레이어로 인식하기 시작

고객수요 - 휴대성 좋은 MP3플레이어에 대한 수요증가
- 교육도구로서의 관심 증가

공급측면 - 200여개의 MP3플레이어 생산업체가 생겨남
- 디자인, 성능에 따른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아이리버와의 전면전을 예고했다. 이밖에 디지탈웨이ㆍ거원 등 중견업체들도 생존을 위한 공조에 나서고 있어 관심이 주목된다. 제품군경쟁사MP3CDPSONY, PANASONICFlesh Memory TypeSAMSUNGHDD TypeAppleSWOT, STP, 4P분석 STRENGTH (강점)WEAKNESS (약점)- Medium Size 기업으로 유동성과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대응 가능.- 응집된 기술력으로 높은 경쟁력 보유- Trend를 앞서가는 디자인과 제품 출시- 국내 시장의 성공으로 인한 긍정적 기업이미지와 높은 제품

  • [글로벌브랜드] 아이리버 국제브랜드전략
  • 아이리버와의 전면전을 예고했다. 이밖에 디지탈웨이ㆍ거원 등 중견업체들도 생존을 위한 공조에 나서고 있어 관심이 주목된다. 제품군경쟁사MP3CDPSONY, PANASONICFlesh Memory TypeSAMSUNGHDD TypeAppleSWOT, STP, 4P분석 STRENGTH (강점)WEAKNESS (약점)- Medium Size 기업으로 유동성과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대응 가능.- 응집된 기술력으로 높은 경쟁력 보유- Trend를 앞서가는 디자인과 제품 출시- 국내 시장의 성공으로 인한 긍정적 기업이미지와 높은 제품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 실패사례
  • 아이리버 마케팅 실패사례목차Ⅰ. 레인콤사의 아이리버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3. 아이리버의 글로벌 과정4. 해외 시장 진출 5. SWOT 분석6. 4PS7. 경쟁사들의 전략8. 아이리버 쇠퇴 이유Ⅱ. 향후 전략Ⅲ. 결론Ⅰ. 레인콤사의 아이리버1. 기업선정이유글로벌 무한경쟁의 시대에 작은 회사로써 MP3 플레이어 자체생산 2년 만에 국내 시장의 55%, 세계 시장의 30% 가량을 점유하며 세계 최고의 MP3플레이어 제조사가 되었다. 그러나 황금기를 누리던 레

  • 애플(Apple)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기업보다도 차별화되고 매력적인 디자인의 제품들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었고 연이은 성공을 하고 있다. (2) 애플의 SWOT 분석< Strength 강점 >① 기능과 디자인 애플 i-Pod 전 기종에는 라디오 기능과 녹음기능이 지원되고 있지는 않지만 큰 용량과 컬러액정을 갖추고 있고 특유의 휠로 MP3P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게다가 심플한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들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다. 애플의 디자인 철학은 다르게 생각하기(think different)와

  • [마케팅] mp3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목차Ⅰ. 개요1. 연구 동기2. 회사 소개1) 레인콤2) 중국 공장3. 협력 업체1) 이노디자인2) 베스트바이Ⅱ.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 분석2. 주요 시장2. SWOT 분석Ⅲ. 경쟁 환경 분석1. 아이리버2. 애플3. 디지털 웨이4. 나이키 필립스Ⅳ.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4Ps 마케팅 믹스Ⅴ. 문제점Ⅵ. 신규 시장(인도)Ⅶ. 결론Ⅰ.개요1. 연구 동기저희 5조는 국제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상에 대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