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기업분석,소니마케팅전략,소니위기극복사례,SONY기업분석,SONY마케팅전략,SONY위기극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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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2. 브랜드 로고(CI변천사)
1) 브랜드의 기원
2) 브랜드의 가치
3) 브랜드의 관리
3. 창립이념과 설립목적
4. CEO와 이념
1) 모리타 아키오
2) 이데이 노부유키
3) 하워드 스트링거
5. 소니의 사업부문
6. 기업연혁
7. 경영방침
1) 기업이념
2) 홉스테드 모형
3) 경영체제

Ⅱ. 본론
1. 마케팅전략분석
1) 소니의 D.N.A 전략
2) 바이오 TP시리즈의 마케팅
3) 한 손의 캠코더 “핸디캠”
4) 사용의 편리성을 강조한 “PC바이오”
5) 성장이 끝난 TV시장 “베가”
6) 소비자와 좀 더 가깝게 “E-비지니스”
2. 환경분석
1) 내적요인
2) 외적요인
3.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4P‘s분석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5. 소니의 7‘s(기업문화)
1) 공유가치(Superordinate goal)
2) 구조(Structure)
3) 구성원(Staff)
4) 기술(Skill)
5) 경영 스타일(Style)
6) 전략(Strategy)
7) 제도(System)
6. 성공요인분석
1) 소니의 정신
2) 창조와 파괴
7. 위기극복 및 사례
1) 'SONY'의 위기 원인분석
2) 위기대응 전략

Ⅲ. 결론
1. 21세기 소니의 키워드
2. 소니의 향후 비즈니스의 방향
3.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2) 브랜드의 가치

소니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1백50억 달러에서 올해엔 1백39억 달러(세계 21위)로 다소 떨어지긴 했지만 도요타(1백95억 달러.12위) 혼다(1백51억 달러.18위) 등 과 함께 일본을 대표하고 있다. 소니의 전신인 도쿄통신공업을 공동 창업한 이부카 마사루와 모리타 아키오는 지난 55년 세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누구나 손쉽게 발음할 수 있고 외우기 쉬운 "소니"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자가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미국의 대량 OEM(주문자 상표를 부착해서 생산하는 방식) 주문 관행에 마침표를 찍고 58년엔 사명을 아예 소니로 바꿔버렸다. 이후 다섯 번이나 로고 형태를 고쳤지만 브랜드 이름만은 끝까지 손대지 않았다. 특히 82년엔 "It"s a SONY"라는 음성 로고를 첨가,20여 년간 똑같은 브랜드를 사용 중이다. 이처럼 앞선 브랜드 경영 덕에 소니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는 자국 라이벌인 마쓰시타 전기의 "파나소닉" (PANASONIC.31억 달러.81위)을 월등히 앞지르고 있다. 똑같은 성능의 제품이라도 소니 브랜드 부착 여부에 따라 10~20%씩 가격에 차이가 난다. 실제로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유통시장인 도쿄 아키하바라에서 소니의 평면TV는다는 회사의 제품보다 5천~1만5천 엔 가량 비싸게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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