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유아교육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온라인을 통한 유아교육
2. 아동 도서
3. 놀이감
4. 학습지
5. 사설교육기관(학원을 중심으로)

Ⅲ. 결론


본문내용
1. 온라인을 통한 유아 교육

현재 우리 나라 초고속 인터넷 망 이용 인구는 세계 최고라 한다. 멀티미디어가 동시에 지원되는 인터넷은 2001년 약 3조원의 시장을 형성했던 학습지산업(중앙일보, 2001. 11.)을 온라인과 연계하거나 새롭게 독자적인 영역을 찾는데 눈을 돌리고 있다. empass, dreamwiz 등의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는 서비스 대상 연령이 0세부터 7세까지인 온라인 유아교육 사이트가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우리 나라 유아교육 포털 사이트는 60여개 정도 운영되고 있으며(한국아동학회, 2002. 5.) 유료와 무료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온라인 유아교육의 장점으로는 첫째, 새롭고 다양한 내용을 빠르게 접할 수 있다. 둘째, 상호작용과 개별화가 가능하다.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스스로 선택할 수 있고 순차적 접근이 아니라, 하이퍼링크(hyper-link)로 통한 비순차적 접근이 가능하다. 즉 상호작용성과 개별화가 가능하게 되어, 학습자의 발단 단계, 흥미와 요구에 따라 활동을 진행해 나갈 수 있다. 셋째,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 원하는 곳 어디서나 정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습자의 준비 상황에 따라 학습 조정이 가능하다. 넷째, 다른 매체보다 경제적이다. 인터넷의 방대한 정보는 대부분 무료이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자료 이용이 무한하다. 다섯째, 다양한 멀티미디어 이용이 가능하다. 인터넷에서는 텍스트, 오디오,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요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문자 읽기에 아직 능숙하지 않은 유아에게도 매우 효과적인 매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아교육4A)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객관적자료 최근 통계치와 연구결과 등를 근거로 논하시오0k
  • 특수아교육4B)우리나라의 유아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시오0k유아교육과특수아교육4B우리나라의 유아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시오(30점).※ 서론, 본론, 결론 형식에 맞춰 작성.Ⅰ. 서 론사람은 각자 능력이 다르다. 전부 머리가 뛰어나고 똑똑해 판검사가 된다면 누가 장사를 하고 운전수 역할을 하겠는가? 결국 하늘에서는 잘난 사람이든 못난 사람이든 공평하게 사람을 내 보내어 사회가 조화롭게 유지되도록 인간

  •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특성을 설명하고, 우리나라 유아교육 프로그램에 적용했을 때 문제점에 대해
  • 유아들의 감각과 감성이 풍부해지도록 보조하는 환경을 갖추고 있어야 함 (4) 발도로프 프로그램에서 교사의 역할 - 발도로프 교육에서 필요한 교사상은 자기수양 혹은 자기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교사, 영혼과 정신과 신체를 통합하는 교육을 실시하는 교사임- 발도로프 교사는 사상가, 예술가, 과학자, 시인, 음악가의 역할을 해야 함(5) 한국 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 - 슈타이너의 인지학에 대한 이해가 어렵고 한국적 토착화가 아직 충분

  • 유아교육의 중요성 및 필요성A+
  • 유아교육의 중요성 및 필요성Ⅰ. 유아교육의 정의 및 의미1. 유아교육의 정의학령전 교육, 취학전 교육이라고도 한다. 종전에는 어린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 1~2년 동안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했으나, 유아교육에 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영아와 유아(乳兒)도 포함하여 더 넓은 의미로 해석되고 있다. 따라서 유아교육은 출생부터 6~8세, 혹은 더 넓게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를 포함하는 교육으로 볼 수 있다. 유아교육이 강조되기

  • 한국교육의 문제점
  • < 목 차 >▣ 현대 교육의 문제점- 유아교육의 문제점- 노인교육의 문제점- 평생교육의 문제점 - 공교육의 문제점- 사교육의 문제점- 특수교육의 문제점▣ 현대 교육문제점의 발생원인▣ 교육문제의 대안 및 개선방안 - 공교육의 개선방안- 사교육의 개선방안- 특수교육의 개선방안▣ 현대 교육의 문제점◉ 유아교육우리나라 교육정책은 1정부 수립 이전 유아교육 정책 등한기(1948~1961) 2유아교육체제 정비기 (1962~1975) 3유아공교육 확대기*1976~1987

  • [유아교육] 한국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대해 기술해 보시오
  • 유아교육개론한국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대해 기술해 보시오Ⅰ. 서 론 Ⅱ. 본 론1. 유아교육의 기본개요1) 유아교육의 정의2) 유아교육의 중요성 3) 한국 유아교육의 등장배경2. 한국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1) 외국프로그램의 난무2) 공교육을 앞서는 사교육 3) 이원화체제에 따른 문제4) 예산 지원의 미흡5) 어린이집과 유아원의 대립3. 한국 유아교육의 개선방안1) 유아학교체제의 단계적 구축2) 초등학교 취학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