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의서비스경영,에버랜드경영전략,에버랜드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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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기업소개
2.기업 정신과 서비스 이념
3.SWOT분석

4.서비스 접점관리
5. 에버랜드 서비스경영
6. 성공요인 분석
7.경쟁사 분석(롯데월드)
8.과제와 제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테마파크(Theme park)란 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놀이공원의 환경을 만들면서 쇼와 이벤트로 공간을 연출하는 레저시설이다. 기존 유원지 개념에 일정한 테마를 준 공원이라고 하고 유원지보다는 한 단계 앞선 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곳이기에 최근 들어 더 각광을 받는 곳이기도 하다.
테마파크가 여가생활의 중심축으로 확고히 뿌리를 내리고 있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서울 및 수도권지역 테마파크만 꼽아도 한해 입장객이 2천만명 선에 육박하고 있다. 5~6 곳의 지방 중소 놀이공원까지 포함시키면 테마파크 이용객은 2천5백만명선 을 넘나드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추산하고 있다.
보다 적극적이면서도 안락한 여가시간 활용추세가 뚜렷해지면서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서의 테마파크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국내 테마파크 시장은 삼두마차 체제를 형성하고 있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서울의 빅3가 월등히 앞서 테마파크 문화를 이끌고 있다. 이들 세 테마파크의 지난해 입장객 수는 1천8백98만명(업체주장 합산치)이다. 국내 테마파크 전체 입장객의 76%에 해당한다.
우리는 이 빅 3중 입장객이나 시설 면으로 앞서 있는 에버랜드를 살펴보려 한다. 본 보고서에서 에버랜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내다봄으로써 국내의 서비스 분야의 실태와 보다 발전된 선진국 형 서비스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에버랜드의 서비스 관념, 서비스 경영, 서비스 마케팅 전략, 서비스 전달 시스템, 서비스 인적자원관리, 에버랜드 서비스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더 나아가 대안책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노빈손 에버랜드에 가다』 박경수, 이우영 저, 2001, 뜨인돌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쉽』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저, 2001, 21세기북스
『한국의 마케팅 사례 3』 이두희 저, 1999, 박영사
『서비스는 힘이 세다』박영실(삼성에버랜드 서비스 아카데미 강사) 저, 2002, 룩스북
에버랜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m/
테마파크를 만드는 사람들 http://imagineer.com.ne.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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