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분석,유니클로마케팅전략,SPA,유니클로vs자라vsH&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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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유니클로 소개 ∙ 사명 ∙ 목표
Ⅱ. 본론
1. SPA
(1) SPA의 정의
(2) 2가지 SPA
2. 유니클로의 5FORCES
(1) 진입자 위협
(2) 경쟁자 위협
(3) 대체재 위협
(4) 공급자위협
(5) 구매자 위협
3. 성공요인
(1) 상품 계획 & 생산
(2) 공급 사슬 관리
(3) 중국 파트너 공장의 효율적인 생산관리
(4) 마케팅
4. 경쟁전략
(1) 가격전략
(2) 차별화전략
(3) 수직적통합과 다각화전략
5. 경쟁사 소개
(1) ZARA
(2) H&M
6. 유니클로와 자라와 H&M의 비교분석
Ⅲ.결론

본문내용
I. 서론

1. 기업소개
(1) 회 사 명 : 주식회사 유니클로 / UNIQLO., LTD.
(2) 설립일자 : 1974년 9월 2일 (주식회사 유니클로의 전신인 산로드 주식회사의 설립일)
(3) 소 재 지 : 야마구치 시 야마구치 현 754-0894 사야마 717 번지 1
(4) 지 점 수 : 점포수 843매장 (2011년 8월 31일 기준) 직영점 822점 프랜차이즈 21점
(5) 매 출 액 : 6,151억 엔 (2010년 8월 기준)

2. 기업사명
(1) 패스트 리테일링의 사명 :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꾼다.
(2) 유니클로의 사명 : 질 좋은 캐쥬얼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많은 사람에게 제공 하는 것이다.
(3) 유니클로 기본이념
① 본질을 추구하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② 올바른 일은 올바르면 계속 말할 수 있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③ 기성의 개념에 사로잡히는 일 없이, 모순에 도전할 수 있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 로 합니다
④ 세상을 움직여, 변혁해, 혁신을 담당하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⑤ 사람이나 사회에 성실한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⑥ 손님이나 사회가 평가하는 사회·환경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4) 유니클로 행동정책
① 할 수 있는 것으로부터, 시작해 간다.
② 손님과의 대화를 소중히 한다.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


일본 대형캐주얼 전문점, 신업태 개발추진
KOTRA ㆍ 김영천
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ㆍ 이지현
SPA 브랜드의 소비자 구매 행동 및 점포 속성 중요도 분석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ㆍ 김현주
한국형 패션비즈니스 전략 제안 :SPA 시스템 고찰을 중심으로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ㆍ 윤미연
캐주얼 의류 브랜드의 상품 공급 특성에 관한 연구 - SPA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ㆍ 천종숙

http://www.uniqlo.com/
http://www.zara.com/
http://www.hm.com/
http://cafe.naver.com/gmakorea
http://www.humanvalue.co.kr/ezboard.php?BID=board01&GID=root&mode=view&UID=16&category=&CURRENT_PAGE=&SEARCHTITLE=&searchkeyword=&sysop=ADMIN&fm=&BType=&ListMax=
http://blog.naver.com/ladiva0829?Redirect=Log&logNo=60146247775
http://blog.naver.com/creworld?Redirect=Log&logNo=70088135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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