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커뮤니티를 활용한 마케팅전략,온라인커뮤니티,온라인브랜드커뮤니티,소비자구매의사결정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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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선정배경과 목적
제2장 본론
제1절 온라인 커뮤니티
1. 온라인 커뮤니티의 정의
2. 온라인 커뮤니티의 특성
3.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를 통한 관계 관리
4. 성공적인 커뮤니티 구현 전략 수립 방법
5. 구체적인 커뮤니티 운영 전략
제2절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1. 디지털 소비자
2.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제3절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단계에 따른 마케팅 전략
1. 온라인 커뮤니티의 영향력 확대 전략
2. 문제인식
3. 정보탐색
4. 대안평가
5. 구매
6. 구매 후 평가

제3장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제1장 서론


제1절 선정배경과 목적

우리는 하루에도 많은 생각과 많은 상황 속에서 질문하고 대화하며 답을 찾으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인터넷이 활성화되기 이전이라면 주변 인물 중에서 답을 알고 있을만한 사람에게 연락을 해서 조언을 구하거나, 그 사람을 통해서 답을 구해달라고 요청하는 게 고작이었다. 하지만 인터넷이 점점 활발해 지면서 이러한 어려움들은 조금씩 줄어들기 시작했다.

인터넷 환경이 활성화되기 시작한 초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한 곳에 모여서 활동을 했지만, 사람들이 많아지고 다양한 분야의 관심사, 이슈가 생기면서 하나의 트렌드가 되기 시작하고 그 곳에서 집중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강명수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 마케팅⌟ 2004
송창석, 신종칠 ⌜인터넷상의 상호작용성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마케팅 연구 제 14권 제3호 1999.9
심재희, 김장용 ⌜커뮤니티로 승부하는 브랜드 전략⌟ 이디자인 2004
김병욱 ⌜인터넷 강국의 패러다임⌟ 킴스정보전략연구소 2002
황홍식 ⌜커뮤니티 마케팅⌟ 팜파스 2009
김연호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2009
크리스 브로건 ⌜신뢰! 소셜미디어 시대의 성공 키워드⌟2009
프리스, 제니 ⌜온라인 커뮤니티⌟ 한림미디어 2004
서이종 인터넷 커뮤니티와 한국사회 2002
<매일 경제> IT 월드 온라인 커뮤니티 천국 (2004. 11. 22)
⌜기업의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활용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9.4
애미조 킴 ⌜성공적인 온라인 커뮤니티 구축전략⌟ 안그라픽스 2001
이은석 ⌜인터넷 사이트의 브랜드 커뮤니티 유형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요인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09
이주영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2006
오영석, 김사혁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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