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최고의저가항공사,에어아시아,에어아시아마케팅전략,에어아시아분석,저가항공사분석,저가항공사,air asi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선정 동기
2. 기업소개 및 현황

Ⅱ. 본 론
1. Air Asia 상황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2. Air Asia 경영전략
1) STP
2) 4P 전략
3) 글로벌(마케팅 경영전략)
4) 현지화 전략
5) 위기관리 전략
3. 에어아시아와 경쟁사의 경영전략

Ⅲ. 결 론
1. Air Asia의 발전방안

Ⅵ.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동기

현재 항공시장은 치열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다.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글로벌 금융위기와 고유가 등의 문제로 항공업계는 일대 위기를 맞이했다. 전 세계 항공수요가 급격히 감소하면서 대형항공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오히려 위기를 기회삼아 전략적 지위를 확산한 저가항공사가 있다. 바로 아시아 최대의 저비용 항공사, 에어아시아(AirAsia)다.
에어아시아는 대형 항공사에서 중단한 일부 비수익 노선에의 운항을 확대하여 새로운 항공수요를 창출해 냈다. 이들은 기존 대형 항공사들과 차별화 된 요금 수준과 아시아권의 운행노선에 주력하는 등 세계 항공시장에서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따라서 우리는 저가항공사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주요 항공사 11위에 오른 에어아시아의 저력에 대해 알아보고, 성공요인과 글로벌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출처
○ 에어아시아 연간보고서(2011) 내용 참조
○ KOTRA - 에어아시아 성공요인 분석자료(2009) 활용
○ 에어아시아 홈페이지 - 수익실적도표 활용
○ 매일경제 신문 中 발췌
○ 조선경제 신문 中 발췌
○ 세계여행신문 中 발췌
○ 기사 : 서울신문, “저가항공사 亞 하늘길 경쟁 점화”, 2010-08-07 이종락
○자료원 : The Edge Daily, Cover Story : Big take-off for AirAsia (2007년 8월 6일), Business
Times, AirAsia Among world's most innovative firms (2008년 4월 3일), Business Times,
AirAsia expands network its way (2007년 5월 17일)
○ 사진기사 : http://cafe.naver.com/airlines1/3922 네이버카페-에어라인
○ 사진기사 :
http://travelinfo.co.kr/paper/view.html?b_uid=2&m_uid=2&uid=19580
○ 마케팅 직원 사진 출처 : http://www.ktnbm.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성공 사례 -서비스업
  • 아시아나 항공이 서비스업계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상황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등을 통하여서 알아보도록 하자.Ⅱ . 서론(상황분석 SWOT)1)산업의 개황Strengths(강점)①안전성확보아시아나항공은 타 항공사에 비해 최신예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특이할만한 사항으로 미국 제너럴 일렉 트릭사와 공동 출자해 항공기 엔진 정비 전문회사를설립함으로써 아시아나 항공 보유 항공기 엔진에 대한 정비, 수리작

  • [전략경영, 경영전략]대한항공 진에어(JIN AIR)의 브랜드 아이덴티(brand Identity) 확립 전략, 마케팅, SWOT, 저가항공사
  • 항공사 전반의 큰 위협요소- 국내외 저가항공사 시장 침투 및 KTX의 출현 II. 자사분석11/522. 자사 SWOT 분석: 진에어가) 강점-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청바지,캐주얼 유니폼, Zone 좌석 배정- 항공기 정비수준: 저가항공 최초로 국제항공운송협회 운영위원회로부터 항공사 안전평가 통과- 효율적 인력 운영과 예약발권시스템 개발 - 대한항공 자회사나) 약점- 노선의 한계와 연고지가 없음 : 지역적 지원이나 혜택이 없어 지역프리미엄이 없으며 적은노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저가항공사로는 유럽의 라이언에어(Ryan air), 이지젯(Easy Jet)을 들 수 있고, 미국에는 사우스웨스트(Southwest), 젯블루(Jet Blue)가 있다. 아시아에서는 에어아시아(Air asia)가 대표적이며, 한국에는 제주항공과 한성항공이 있다.저가항공사는 기존 항공사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다양한 운영전략을 구사한다. 특히 신생저가항공사들이 운임을 낮추기 위한 방안은 다방면에 걸쳐 실현되고 있으며, 제 3세대 항공사를 표방한 피플젯 에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국내 저가 항공사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 분석목 차※ 서 론■ 물류 혁신을 위해 주목해봐야 할 저가항공사※ 본 론■ 항공사의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저가항공사의 특징과 전략■ 저가항공사의 롤 모델항공사■ SWA 이후의 저가항공사들의 운영 실패 사례■ 한국의 저가항공사의 모습과 특징제주항공한성항공■ 최근 우리나라에 진입한 말레이시아 저가 항공사 ■ 비용절감을 위한 기타 항공운송방식※ 결 론■

  • 저가항공사 분석 및 진에어 마케팅
  • 마케팅 활동 비교Celebrity Marketing  Issue Making ex) SS501Eco Campaign “Save the air” (w/ UNEP)기타 프로모션 : 제주 올레길 걷기, 영화 마케팅국내 최초 저가항공사고객과 밀접한 마케팅(컨텐츠, 커뮤니티 활성화, 웹진)면세품 온라인 판매다양한 파트너십(대학교, 공공기관 etc.)타겟화된 여행 상품 Package(졸업여행, 가족여행, 기업행사)모델 : 장미란아시아나 항공과의 제휴 마케팅고객과의 relationship 중시(BX 카페, 컨텐츠 etc.)Ⅱ. Analysis - Company1. Overview1) V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