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인 동시 짓기 활동의 기본 원리와 동시 개념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동시 개념
1) 동시의 정의와 특성
2) 동시의 요소
2. 통합적인 동시 짓기 활동의 기본 원리
1) 감각 일깨우기와 자연 친화
2) 감상을 통한 개념 익히기
3) 언어 및 문학적 감수성 키우기
4) 동시짓기와 집단형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동시 개념
1) 동시의 정의와 특성
동시는 동요와 함께 서정시로부터 발전한 운문 문학의 한 형태로서 동시라는 말은 ‘동’은 아이라는 뜻이며, ‘시’는 글귀 혹은 생각이라는 뜻이다. 시는 정서와 상상의 문학이며 리듬과 운율을 지닌 언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동시에 대해 학자들은 ‘마음에 느낀 바를 문득문득 흥겹고 재미있게 말을 추리고 다듬어서 나타낸 노래글로 짧게 나타낸 노래’ 또는 ‘동심을 바탕으로 한 노래이자 생활의 노래’, 혹은 ‘아동문학의 여러 갈래 중에서 가장 사고력을 응축하고 표현력을 함축한 문학예술이며
.
.
2. 통합적인 동시 짓기 활동의 기본 원리
통합적인 동시짓기활동은 동시짓기에 필요한 기본활동과 본 활동, 동시관련 활동과 주제 활동이 어우러져 있는 활동이다. 이러한 통합적인 동시짓기활동의 기본원리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1) 감각 일깨우기와 자연 친화
시 창작에 있어서 감각의 중요성은 시가 갖는 이미지라는 속성에서 비롯된다. 이미지란 시작품 속에 구성된 언어 조직이 우리 마음속에 불러일으키는 어떤 영상을 말한다. 이 영상은 우리 마음속에 나타나는 어떤 형태라는
- 참고문헌
-
- 이송은, “통합적인 동시짓기 활동이 유아의 동시짓기와 감상 및 교사의 동시인식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 2001
- 김영순, “감각적 탐색을 통한 동시 짓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와 조부모 특징, 유아와 관련하여 조부모와 상담시 유의해야 할 점, 다루어야 할 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주장한 결정론적 입장을 정리 후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베이커리 카페 사업계획서
-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고 유아가 성역할에 대해 유연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보육교사로서 어떻게 지원
- [중장년기] 샌드위치세대로서의 중장년기 부모가 경험하는 역할부담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