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교육에 있어서 다양한 장르(언어, 수학, 과학, 도덕, 미술 등)의 통합교육이 갖고 있는 장단점에 대하여 생각을 나눠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 중심의 통합교육의 개념
2. 아동문학 교육에 있어서 다양한 장르(언어, 수학, 과학, 도덕 미술 등)의 통합교육의 장점
3. 아동문학 교육에 있어서 다양한 장르(언어, 수학, 과학, 도덕 미술 등)의 통합교육의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아동문학 중심의 통합교육의 개념
인간은 전인적인 인격을 지닌 통합체이다. 발달특성상 미분화 상태의 유아들은 각 측면의 발달이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통합적이고 전인적으로 발달한다. 그러므로 본래 전인적인 인격을 지닌 통합적 존재인 영유아에게 그들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영유아교육기관의 보육과정은 통합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 영유아기는 생애를 통하여 가장 짧은 기간에 가장 많은 것을 배우며 인간의 행동양식의 기초를 형성하는 시기이다. 문학을 통한 통합교육이란 어린이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해 여러 발달영역을 함께 다루어 주는 것으로 모든 발달영역(언어, 수조작, 과
.
.

2. 아동문학 교육에 있어서 다양한 장르(언어, 수학, 과학, 도덕 미술 등)의 통합교육의 장점
아동문학 교육에 있어서 다양한 장르의 통합교육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첫째, 아동문학을 이용한 총체적이고 통합적인 교육활동을 구성하여 전개해 나갈 때 음율활동, 이야기나누기, 미술활동, 역할극, 요리, 게임 등과 같은 영역별 연관 활동과 통합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유아들의 친사회성 발달을 촉진할 수 있다.
둘째, 유아들에
참고문헌
- 이미화, “동화를 매개로 한 통합교육활동의 유아 친사회적 행동 증진 효과 연구”, 부산대, 2002
- 최정희, “책읽기를 통한 미술교육의 효과적인 통합교육연구”, 홍익대, 2009
- 이승후외, “보육시설에서의 문학교육에 대한 실태조사”, 한국국어교육학회,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모교육 - 유아기 자녀를 위한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
  • 교육내용에 대한 흥미를 반영하여야 한다. 2. 부모 교육자부모 교육자들의 수준을 크게 전문가, 준전문가, 비전문가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이들을 부모 교육자로 활용할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 정의장점단점전문가대학 등에서 부모 교육, 유아 교육, 교육학, 아동학 등의 관련 학문 분야에서 학위를 받은 집단․ 부모 교육의 대상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과 프로그램을 대상과 상황에 맞도록 적절하게 변용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음.․ 학습자의 교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아동이 책을 좋아하게 하는 것, 좋은 책을 많이 소개해서 책에 대한 정보를 넓혀주는 일로 보았다.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법에 따르면 독서지도를 하는 기본적인 목적은 아동 개개인이 정보를 획득하거나 착상들을 개발하고 흥미와 취향을 발전시키고 즐거움을 찾는 데에 있다. 따라서 독서지도란 다양한 독서와 의미 있는 독서활동을 통하여 아동이 그의 능력과 시간이 허락하는 한 능력 있고 다양한 독서가 되도록 만드는 것이라 할 수 있다(이성은, 199

  • [부모교육] 유아기 자녀를 위한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
  • 교육내용에 대한 흥미를 반영하여야 한다. 2. 부모 교육자부모 교육자들의 수준을 크게 전문가, 준전문가, 비전문가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이들을 부모 교육자로 활용할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 정의장점단점전문가대학 등에서 부모 교육, 유아 교육, 교육학, 아동학 등의 관련 학문 분야에서 학위를 받은 집단․ 부모 교육의 대상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과 프로그램을 대상과 상황에 맞도록 적절하게 변용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음.․ 학습자의 교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다양하다. 처음 이 사업을 시작할 때만 해도 협업(coworking)이라는 개념은 주로 IT 기업들이 사용했다. 그때 협업은 프로그래머 여러 명이 한 공간에서 함께 일하는 것을 뜻했다. 스타트업이 많았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이가 협업 환경을 원하고 있었다. 비슷한 직종에 있는 사람들과의 교류를 원했다. 이런 사람들은 패션, 법, 회계, 마케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있었다. 이런 필요는 소규모 기업에 국한되지 않는다. 규모가 큰 기업들도 포함된다. 그래서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언어 수업 / 문화 전용 수업, (요약)문화감지도구와 문화 섬, 문화 섬11-2 학습자 주도적 교수학습 활동 / ★역할극 / 전래동화12-1 교사 주도적인 실세계 교수학습 활동(교실밖), ★현장 학습, / 학습자가 주도하는 교실 밖 교수학습 활동, 현장 언어 수업, ★프로젝트 학습의 특징12-2 초급 문화 수업, / 문화 차이 / 언어 실습수업 13-1 중급 문화 수업 / 중급 문화 차이 /13-2 ★고급 문화 수업/ 14-1 광고,신문 한국문화교육 / 시, 소설, 설화 등 문학 /14-2 영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