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발도르프 프로그램의 환경구성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쓰고 자신이 생각하는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점에 대해서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발도르프 교육에 대해서 설명하였다.
사진첨부로 교육진행이 시각적으로 보인다.
목차
내가 생각 하는 발도르프의 이점
발도르프란?
발도르프 교사 양성교육 과정
발도르프 학교와 다른 학교의 다른 점은 무엇인가?
발도르프학교의 기원
슈타이너와 인지학
발도르프교육의 특징
본문내용
가 생각 하는 발도르프의 이점
처음부터 이렇게 이점을 적은 이유는, 이걸 설명하고 밑에 것을 읽어 좀더 도움이 되고자 한다.
삼육의 경기영어마을의 국제어 학교를 보면 알수있다. 일단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를 나타낸다.
여러분은 유대인의 교육을 아는가? 어릴때부터 몇 개국어를 아는 유태인이 정말 얼마나 똑똑한지 알고있는지 궁금하다.
사례로 내친구중에 교수인 아버지는 어릴때부터 외국있다가 일본갔다가 삼개국어를 한다. 그아버지는 교수하면서 소형차를 몰지만 나중에 아들이 대형차를 사줄것이다.
그런 선견지명을 키우는게 이 발도르프의 이점이다. 어릴때부터 전인화를 시킨다. 우리나라 고등학교가 가지고 있는 거창고등학교나 현풍고등학교의 전인화를 독일이 어릴때부터 헤드스타트 처럼 시킨다는것은 우리에게 크나큰 충격이 아닐수 없다.
요새 같은 글로벌 시대에 우리가 커져 나가려면 이 방법밖에 없을것이다.


발도르프란?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州)에 있는 도시이다. 이 도시가 어떻게 이렇게 하나의 고유명사로 자리 잡게 되었나.


참고문헌
한국슈타이너교육협회(발도르프 재단)
http://www.waldorf.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개론-슈타이너
  • 대해서 안다.(아스트랄체)신체 영혼 정신의 세요소가 정교하게 분리된다. 따라서 이시기에 주된 본질은 정신적인 것으로 비로소 추상적이고 개념적인 사고력이 발달하게 된다. 또 교사의 권위에 의믄을 품기 시작하고 자기 자신의 자유를 발달 시킨다. (교육이 서로 다르게 이루어 져야 하다는 생각에 또 아이들의 특징이 단계마다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유아기의 교육은 유아기에만 초점을 두고, 초등 교육은 아동기, 중고등은 청소년기만 관심을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B형]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특징, 교육활동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1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B형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특징, 교육활동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념1) 개념2) 내용2. 이론적 기초1) 역사2) 이론적 배경(1)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발달이론(2)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3. 교육목표 및 특징1) 교육목표2) 특성3) 필요성4. 교육활동 및 교사의 역할1) 교육활동(1) 또래 협력활동(2) 소집단활동

  • 특수교육학개론 2020년 기말시험(온라인평가)
  • 환경의 수정이고 하는 전향적인 개입을 이용한다. 개인의 기호와 개인을 존중하는 인간중심의 가치관을 반영한다. 일반적인으로 활용 가능한 자원을 이용하여 일상적인 장면에서 실행하기 위해 계획한다. 지원의 효과는 행동문제에 대한 대안 기술의 증가, 문제행동의 감소, 생활방식의 개선으로 평가된다.본론에서는 첫째,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정의구성요소개발과정을 기술하고,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작성과정의 5단계와 각 단계의 주요한

  •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에 대해서
  • 교사의 역할104.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제 : 닭 프로젝트-115. 한국 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12Ⅳ 발도로프 프로그램1. 교육목표 및 원리142. 교육내용 및 활동153. 교사의 역할 -174. 발도르프 유아교육의 사례175. 한국 현장에서의 적용 및

  •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
  • 교사의 역할에 대해 살펴보겠다. 이제 우리는 더 이상 포스트모더니즘 속에서 주체성을 가지지 못한 채 허우적거리는 객체로 전락하여서는 아니 될 것이며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정확한 지각과 인식을 가지고 포스트모더니즘 시대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올바르게 세우며 포스트모더니즘의 폐해에 대해서 비판할 줄 아는, 나아가서는 포스트모더니즘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주체가 되어야 한다. Ⅱ.본론1. 포스트모더니즘1.1 포스트모더니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