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정의에 기초하여 노인교육이 추구해야 할 교육의 목적과 내용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의 정의에 기초하여 노인교육이 추구해야 할 교육의 목적과 내용을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의 정의
2. 교육의 정의에 기초하여 노인교육이 추구해야 할 교육
3. 교육의 정의에 기초하여 노인교육이 추구해야 할 교육의 목적
4. 교육의 정의에 기초하여 노인교육이 추구해야 할 교육의 내용
1) 노인교육의 개념에 대해 서술
2) ‘변화‘ 개념에 기초하여 서술
3) 전인적 인간이해에 기초하여 서술
4) 노인교육에서 교육학의 여러 영역들이 포함시켜 서술
(1) 존재감으로서의 노인 교육
(2) 복지측면에서의 노인 교육
(3) 자조적 승화를 위한 노인 교육
(4) 특성과 욕구를 위한 노인 교육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노인문제의 원인은 다양할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요인들이 동시에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노인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노인과 노인을 둘러싸고 있는 사회환경을 함께 고려하여야 하며, 노인 스스로가 노후에 대해 적극적인 태도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최근 들어 노인들은 교육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노인들 스스로 학습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다양해지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다. 건강하고 경제력 있는 노인들의 증가로 노인의 사회활동은 활발해지고, 젊은 세대의 부양의식이 감소하여 노인들도 경제적, 심리적, 사회적 자립욕구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므로 노인교육은 단순히
- 참고문헌
-
기영화, 노인교육의 실제, 학지사, 2007
정윤무, 고령자 복지 문화 창조, 아인북스, 2010
허정무, 노인교육이론과 실천방법론, 양서원, 2002
서명환, 노인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도가 성공적인 노화에 미치는 영향, 대구한의대 대학원, 2011
이호선, 고령화사회를 대비한 노인평생교육에 관한연구,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2010
민용자, 고령사회에서의 노인교육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교육대학원,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결혼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국제결혼의 현황,문제점,해결방안
- [미디어론]비판 커뮤니케이션 이론에 대해서
- 집단 어떻게 마 치는가
- 남녀갈등 (젠더갈등) 우리나라 실태분석과 원인분석 및 남녀갈등 사례분석과 느낀점 / 남녀갈등과 페미니즘에 대한 나의생각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2)
-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서 어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청소년복지론A+)
- 개인상담의 절차와 과정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시오 (1)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요건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