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정의및 소셜커머스 특성및 미국과 한국의 소셜커머스 비교분석과 국내 소셜커머스 발전위한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셜커머스 정의및 소셜커머스 특성및 미국과 한국의 소셜커머스 비교분석과 국내 소셜커머스 발전위한 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소셜커머스 정의

2. 소셜커머스 분류
(1) 플래쉬 세일
(2) 그룹바이
(3) 소셜 쇼핑 앱스
(4) 퍼스널 쇼퍼

3. 소셜커머스 작동 원리
(1) 소비자와 소셜커머스
(2) 소셜커머스와 판매업체
(3) 소비자와 판매업체

4.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특성 _ 동기요인
(1) 정보획득
(2) 흥미
(3) 편의성
(4) 가격
(5) 집단주의

5. 미국 소셜커머스

6. 한국 소셜커머스
(1) 큰 성장을 보이는 국내 소셜커머스
(2) 국내 소셜커머스 성장과정
(3) 국내 소셜커머스 특성_장/단점을 중심으로

7. 한국 소셜커머스의 한계
(1) 소셜 없는 소셜커머스
(2) 낮은 신뢰도

8. 한국 소셜커머스를 위한 제안
(1) SNS를 통해 소비자에게 맞춤화 상품을 추천
(2) 신뢰도 구축을 위한 노력
1) CS (Customer Satisfaction) 체계 정착
2) 환불/반품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
본문내용
(1)큰 성장을 보이는 국내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모델은 e커머스 업계에서 빠른 속도로 시장을 점유해 가고 있다. 2010년 까지는 오픈마켓인 ‘G마켓’이나 ‘옥션’ 등이 e커머스 시장의 상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물론 현재까지 e커머스 시장의 1,2위는 오픈마켓이 차지하고 있지만 2011년, 10위 이내에 3개의 소셜커머스 회사가 한꺼번에 상위 시장을 점유하며 그 위력을 보여주었다. 더욱 놀라운 것은 2011년 e커머스 시장 5위를 차지한 ‘티켓몬스터’는 바로 전 해인 2010년에 설립 되었다는 사실이다. 이것만 보더라도 소셜커머스 업계의 성장은 엄청나다고 볼 수 있다. [표2]
2011년까지 소셜커머스 업체는 약 650개나 설립되었다. 이것은 국내에 소셜커머스가 도입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시간 동안 만들어진 것이다. 매출 규모를 살펴 보자면 2011년 상위 4개 업체인 티켓몬스터, 쿠팡, 그루폰, 위메이크프라이스 만으로도 5,000억원의 거래액이 달성되었다.
참고문헌
소셜커머스의 소비자 보호 연구 (문만석, 2011)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동향 및 마케팅 발전 방향 (김효숙,2011)
소셜커머스 시장현황 및 이슈 (KT경제연구소, 2011)
(마켓인터뷰)모바일,소셜커머스 활성화..사이버쇼핑 성장 (김혜실, 뉴스토마토 2012)
반값이라더니… 소셜커머스 소비자 눈속임 극심 (강세훈, NEWis 2011)
소셜 커머스 이용동기 요인이 고객만족,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체렝바트,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집단지성, 협업시스템에 관한 보고서
  • 집단지성에 주목해야하는 이유집단지성을 활용한 사례1.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2. 위키노믹스(Wikinomics)3. C&D (Connect & Development)․C&D의 국내 사례․C&D의 국외 사례 - P&G4. SNS(Social Network Service / Site)5.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6.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크라우드소싱의 사례 - 캠브리안 하우스집단지성의 역효과 집단지성의 장․단점과 극복방향미래에 대한 전망과 발전방향참고자료1. 도서자료2. 논문자료3. 신문자료4. 인터넷자료

  • [마케팅]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위한 인수합병 및 투자유치를 하고 있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고객이 원하는 가격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명브랜드의 제품과 제휴를 선보임으로써 자주 최고의 검색순위에 올라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충돌 질 하고 있다.2. 소셜커머스 분석(1) 소셜커머스 정의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소셜커머스는 공동구매 사이트들에 국한되지 않는다.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전략을 펼쳤다. 공급자 환경 측면에서 보면, 해당 사업 부문에서 인수를 통하여 공급자(혹은 경쟁자)의 기술을 사들여, 초기 투자 비용 없이 안전하면서도 믿을만한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비해 네이버는 자사의 기술을 발전시키는 전략을 취한다. 구글이 한국에 상륙하기 전, 이미 검색 엔진으로는 국내 1위의 위치를 선점하였다. ‘지식인’과 같은 창의적인 아이템으로 지식기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다. 주력 서비스로 여겼던 게임산업

  • 소셜커머스 그루폰 GROUPON 기업분석및 그루폰 마케팅전략분석과 그루폰 향후전망
  • 1. 소셜커머스의 정의2. 소셜커머스 유형분석3. 그루폰이란?4. 데일리 딜 서비스(Daily Deal Service)의 개념5. 데일리 딜 서비스 시장현황6. 데일리 딜 서비스 수익모델의 진화7. 그루폰의 비즈니스 구조8. 그루폰의 비즈니스 구조 특징9. 마케팅 전략10. 그루폰 VS 경쟁기업11. 그루폰 전망12. 참고문헌 및 자료1. 소셜커머스의 정의위키피디아는 소셜커머스를 ‘온라인상에서 재화와 서비스를 사고파는 행위에 있어서 소셜미디어 및 온라인 미디

  • 소셜커머스 그루폰의 비즈니스 구조 및 마케팅전략
  • E-businessGroupon A to Z-목차-1. 소셜커머스의 정의2. 소셜커머스 유형분석3. 그루폰이란?4. 데일리 딜 서비스(Daily Deal Service)의 개념5. 데일리 딜 서비스 시장현황6. 데일리 딜 서비스 수익모델의 진화7. 그루폰의 비즈니스 구조8. 그루폰의 비즈니스 구조 특징9. 마케팅 전략10. 그루폰 VS 경쟁기업11. 그루폰 전망12. 참고문헌 및 자료1. 소셜커머스의 정의위키피디아는 소셜커머스를 ‘온라인상에서 재화와 서비스를 사고파는 행위에 있어서 소셜미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