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팅 실패사례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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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왜 브랜드가 실패하는가?
브랜드에 대한 잘못된 믿음
독일의 루프트한자 항공과 인도 회사 모디 그룹(Modi Group)의 합작 실패
인도에서 코카콜라 실패
인도에서 월풀의 실패
인도에서 서구식 mtv의 실패
인도에서 도미노 피자 메뉴의 실패
인도에서 씨티뱅크의 타켓고객 수정
대만에서의 펩시
이탈리아에서의 슈웹스 토닉 워터(Schweppes Tonic Water In Italy)
미국에서의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in the US)
아프리카에서의 거버(Gerber in Africa)
스페인에서의 쿠어스(Coors in Spain)
스페인에서의 프랭크 퍼듀 치킨(Frank Perdue`s Chicken in Spain)
독일에서의 클레어롤 미스트 스틱(Clairol`s Mist Stick in Germany)
멕시코에서의 파커 펜(Parker Pens in Mexico)
멕시코에서의 아메리칸 에어라인(American Airlines in Mexico)
독일에서의 빅스(Vicks in Germany)
Wal-Mart 한국에서 실패
KIA의 미국 시장 진출
자동차 “Matador”
한국 자전거 “Dae Young”
본문내용
독일의 루프트한자 항공은 1993년에 인도 회사 모디 그룹(Modi Group)과 합작하여 모디루프트(ModiLuft)라는 새로운 민영 국내선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러나 3년후 모디루프트는 파산했고 루프트한자는 자신들이 투자한 자금을 다른 곳에 사용했다고 주장하여 모디 형제를 고소했다.
모디 그룹은 루프트한자가 결함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비용을 너무 많이 청구한다는 이유로 루프트한자를 맞고소 했다.
독일의 루프트한자 항공과 인도 회사 모디 그룹(Modi Group)의 합작 실패

<중 략>

“한국”이라는 지역적 특색을 살리지 못한 Wal-Mart
이마트는 가족단위의 즐거운 쇼핑을 강조한 반면, Wal-Mart는 넓은 매장, 저렴한 가격,
미국식 창고형 매장을 부각시켰다. 결국 Wal-Mart는 변두리라는 지리적 문제,
창고형이라는 문화적 문제를 풀어내지 못했다.

동양 문화권, 즉 한자 문화권에서는KIA라는 단어에 혐오감을 느끼지
못하지만 영어 문화권에서의 KIA는“Kill In Action” 즉, “전사자”를 뜻함.
이로 인해 기업 이미지 및 판매시장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
KIA의 미국 시장 진출

참고문헌

실패한 마케팅에도 성공은 숨어 있다
이윤주 저 | 엑설런스 코리아 발행

브랜드 괴담
매트 헤이그 저 | 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즈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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