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음식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업개요
Vision
외식사업의 현황과 성장과정
시장매력도 분석 (5 Forces Model )
고객분석
소비자 외식 성향 분석
북한식당 인지도 분석
경쟁자 분석
자사분석 (SWOT Analysis)
마케팅 전략
Promotion 전략
Place
Price
Product
고객만족 관리
잔반/잔식 관리 및 정리 정돈
재고관리 및 안전관리
고객 만족과 모니터링
CLAIM 관리(클레임 관리)
차별화 전략
조직 및 인력관리
재무계획
사업추진 전략
Risk Management
점포개점 FLOW
본문내용
북한 외식사업
가능성
고령인구의 증가
여가시간의 증가
맞벌이 부부의 증가

사업개요
북한음식 관심도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Premium
서비스 제공

Product

Quality

소규모 프랜차이즈로 진출해 있는 북한음식의 고품격화를 통하여
700만 실향민 및 가족단위 등의 외식인구 흡수
성장 정체를 보이고 있는 한국형 Family Restaurant의 틈새시장 진출
소개되지 않은
메뉴를 통한 차별화

Well-Being
무공해식자재 활용
고급화 및 철저한
위생관리
맛으로 승부

Investor
투자가치실현

Customer
실향민에게는 고향의 향수
가족에게는 편안한 휴식처
Company
브랜드가치 상승
직영점 및 프랜차이즈 확대

Vision
북한음식 전문 한식당


국내 외식시장 규모
현재 전국적으로 외식업소의 수는 약 60만개로 추정 되며 2003년도는 37조원의 매출을, 2004년에는 32조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1997년 IMF때 주춤했던 외식업계는 이후로 20% 이상의 성장을 하였고
현 GNP의 8%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산업이다.

<중 략>

점포확정 - 기본설계 (홀,주방설계) - 조정 - 실시설계 - 견적조정 - 업자결정
- 공사착공 - 점포인도 - 검사(시운전,청소)
기본계획구성 - 1차메뉴 결정 ( 설비결정, 식기, TakeOut 용기결정 ) -
상품메뉴얼 작성 ( 판매가 결정 ) - 시식회 - 최종메뉴 결정 - 메뉴촬영, 인쇄
점포명 , 로고 , 마크 결정 - 레지스타 결정 - 유니폼 결정- 운영관리 서류작성 -
원부재료납품업체 선정 - 전화 ( 공중,일반전화 ) 및영업허가 신청(일반음식점) -
사업자등록증 신청
모집공고 - 채용 - 교육 ( 이론교육 ) - A/R모집공고
- 채용-교육 ( 현장교육 ) - Role Play
서비스형태 결정 ( 테이블 서비스 ) - 서비스 매뉴얼 작성
판촉계획 수립 - 전단, 포스터안 작성 - 제작완료 - 배포 ( 가두,우편 ) -
개점공고 - 이벤트 행사

참고문헌
향토음식 보전의 의의와 맥잇기 사업
김희순 저 | 農村振興廳 발행

북한 전통음식 조사·발굴사업
북한전통음식문화연구원 저 | 북한전통음식문화연구원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파게티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전문점프로방스 테마공간스파게티국내 최고 외식문화공간토양핵심역량테마사업조리기술력판촉, 홍보능력신제품 개발능력서비스 능력외식산업수직적/수평적 사업영역 설정외식산업(스파게티)1원재료 물류업2웰빙식품가공업3면/소스제조업원재료물류업스파게티 재료도매점외식산업(스파게티)웰빙식품 물류업Take Out확장(아모제, 뚜레쥬르 등)웰빙식품 가공업웰빙 컨설팅업(쿠킹시연, 음식정보 등 제공)전문 웰빙 매장종합

  • 사업계획서-프렌차이즈(어묵전문점)
  • 사업성공을 좌우한다. 술집들이 몰려있는 유흥가와 음식점이 밀집한 지역은 가게 세에 비하여 수익성이 떨어지며, 주변에 초. 중, 고등학교만이 있는 경우도 판매대상과 시간이 제한된다는 점에서 피해야 한다. 그래서 쇼핑몰과 악세사리점이 많고 옷가게 많은 곳에 입지를 하는 것이 최적의 입지조건이다.6) 향후전망- 창업자금이 적게 들고 실패의 위험성이 적으며 길거리 노점과 같이 단속을 피해다니거나 자리 세를 내야할 필요가 없이 비교적 안

  • 전통차 테이크 아웃 사업계획서
  • 음식에 대한 욕구와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화사한 분위기 제공② 인테리어 트렌드 – 조화- 조화를 통해 가격 절감 및 다양한 분위기 두 가지 효과를 기대- 부조화속의 조화를 통해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차별화된 인테리어 가능- 최근 창업 트렌드로 20, 30대 젊은 층과 여성을 타겟으로 퓨전 인테리어 인기③ CG 작업7 사업화 추진 계획5. 재무분석1 예상유지비용 및 산출근거2 예상 월 매출 산출3 예상 월 수익 산출4

  • 배달 전문 Pizza Chain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배달 전문점의 이점을 바탕으로 공격적 마케팅 실시매출부진매출부진 으로 인한 자금 압박 예상가격의 저렴하면서도 고가전략을 택하고 있는 피자헛과 제품의 질이떨어지지 않는다는 이미지 부각.일정 배달 시간 초과 시 가격할인 제공으로 배달이 빠르다는 이미지 부각피자 배달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매출부진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세분화된 목표 고객 지향적으로 적극적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 함3ㄱ4ㄱ5ㄱ67ㄱ343536

  • 우정죽의 적극적 마케팅을 위한 마케팅 전략 계획서
  • 음식점을 선택39%가격이 부담33%가게가 마음에 안듦5%맛이 없음11%아스피린 타이레놀 게보린 펜잘큐 기타 무응답 5 45 38 6 12 9 54%아스피린 타이레놀 게보린 펜잘큐 기타 무응답 5 45 38 6 12 9 광고효과무 광고효과유 53유 무 49무 무응답 13유 115유유유유무무무유무무무유유무무무무무무무무유유유유유무무무유유유유무유유유무유무무유유무무무무유유무무유유유유무유유유유무유유무유무무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