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음식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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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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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Vision
외식사업의 현황과 성장과정
시장매력도 분석 (5 Forces Model )
고객분석
소비자 외식 성향 분석
북한식당 인지도 분석
경쟁자 분석
자사분석 (SWOT Analysis)
마케팅 전략
Promotion 전략
Place
Price
Product
고객만족 관리
잔반/잔식 관리 및 정리 정돈
재고관리 및 안전관리
고객 만족과 모니터링
CLAIM 관리(클레임 관리)
차별화 전략
조직 및 인력관리
재무계획
사업추진 전략
Risk Management
점포개점 FLOW
- 본문내용
-
북한 외식사업
가능성
고령인구의 증가
여가시간의 증가
맞벌이 부부의 증가
사업개요
북한음식 관심도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Premium
서비스 제공
Product
Quality
소규모 프랜차이즈로 진출해 있는 북한음식의 고품격화를 통하여
700만 실향민 및 가족단위 등의 외식인구 흡수
성장 정체를 보이고 있는 한국형 Family Restaurant의 틈새시장 진출
소개되지 않은
메뉴를 통한 차별화
Well-Being
무공해식자재 활용
고급화 및 철저한
위생관리
맛으로 승부
Investor
투자가치실현
Customer
실향민에게는 고향의 향수
가족에게는 편안한 휴식처
Company
브랜드가치 상승
직영점 및 프랜차이즈 확대
Vision
북한음식 전문 한식당
국내 외식시장 규모
현재 전국적으로 외식업소의 수는 약 60만개로 추정 되며 2003년도는 37조원의 매출을, 2004년에는 32조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1997년 IMF때 주춤했던 외식업계는 이후로 20% 이상의 성장을 하였고
현 GNP의 8%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산업이다.
<중 략>
점포확정 - 기본설계 (홀,주방설계) - 조정 - 실시설계 - 견적조정 - 업자결정
- 공사착공 - 점포인도 - 검사(시운전,청소)
기본계획구성 - 1차메뉴 결정 ( 설비결정, 식기, TakeOut 용기결정 ) -
상품메뉴얼 작성 ( 판매가 결정 ) - 시식회 - 최종메뉴 결정 - 메뉴촬영, 인쇄
점포명 , 로고 , 마크 결정 - 레지스타 결정 - 유니폼 결정- 운영관리 서류작성 -
원부재료납품업체 선정 - 전화 ( 공중,일반전화 ) 및영업허가 신청(일반음식점) -
사업자등록증 신청
모집공고 - 채용 - 교육 ( 이론교육 ) - A/R모집공고
- 채용-교육 ( 현장교육 ) - Role Play
서비스형태 결정 ( 테이블 서비스 ) - 서비스 매뉴얼 작성
판촉계획 수립 - 전단, 포스터안 작성 - 제작완료 - 배포 ( 가두,우편 ) -
개점공고 - 이벤트 행사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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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토음식 보전의 의의와 맥잇기 사업
김희순 저 | 農村振興廳 발행
북한 전통음식 조사·발굴사업
북한전통음식문화연구원 저 | 북한전통음식문화연구원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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