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서비스 회사 설립 운영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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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장례문화의 변천
2.장례의 문학적 의미
3.장례방식의 종류
4.장례영역의 변화
5.현대의 장례문화
6.장례산업시장의 여건
7.장례서비스 장점
8.장례산업의 비젼
9.상조서비스 구조
10.시장 규모
11.상품 구성 계획 - 상품 판매 비율추정
12.주요 사업자 재무 구조
13.재무계획 (타회사 대비 추정)
14.국내 상조 사업의 문제점
15.장례 시장 전망 (일본사례)
16.주요검토 사항
17.기존 상조업체 SWOT 분석
18.당사 관점 SWOT 분석
19.홈쇼핑 채널을 이용한 판매 수익 시뮬레이션
20.홍보 마케팅 전략
21.운영 조직 체계
22.소요 자금 조달
23.사업 비젼
본문내용
삼한 시대
삼한이란 삼국시대 이전 한반도에 존재하던 부족국가
마한(馬韓 / 천안·익산·나주 지역중심의 54개국)
진한(辰韓 / 대구·경주 지역중심의 12개국)
변한(弁韓 / 김해·마산 지역 중심의 12개국)
마한(馬韓)에는 소도(蘇塗)라는 신역(神域)이 있어 솟대를 세우고 북과 방울을 달아 천군(天君)이 신을 제사
정치와 제사가 분리
제천행사의 풍속
사치스러운 장례
부여(夫餘)는 영고(迎鼓). 고구려의 동맹(東盟). 동예(東濊)는 무천(舞天)
왕이 죽으면 산사람 남녀 각각 5명을 같이 매장
(부인. 노비. 사치품. 가축 등을 생매장)

<중 략>

수익구조
- 행사매출 : 상품가액*장례서비스 발생건수 (관 및 용품 제공 마진) - 운영수익 : 예수금을 운영함으로써 발생하는 수익
현대종합상조, 보람상조, 대구상조, 부산상조, 새부산상조 모두 영업이익은 적자 기록
고객예수금은 회사에 따라 고정부채 또는 유동부채로 계상 (부채비율 1,000~2,000%)
모집 비용이 전체 비용의 30~50%까지 차지
- 모집 1인당 약 20만원의 비용이 발생 (월납입료 X 10개월분) - 보람상조, 현대종합상조의 경우 최근 모집비용이 과다하게 지출되고 있는 상황
고객 예수금은 주식, 부동산, 은행예금에 투자 (보험사와 비슷한 수익구조)
- 과학적인 고객예수금 관리 역량 부재 - 주식과 부동산 임대료 하락 시 대규모 적자 반전 예상

<중 략>

낮은 인지도 극복을 위한 홍보
고객 신뢰도 확보를 위한
기술력 고도화
사업영역
상조서비스리 및 장례용품
지역
서울.경기
인력 충원을 통한 매출 확대
합 매장 개장

참고문헌
한국 상조사업의 현황과 대안 : 경제를 넘어서 공제로,풀뿌리공제운동연구소 저 | 풀뿌리공제운동연구소 발행
農村 老人을 爲한 相助的 在家福祉事業 導入方案 硏究 ,朴鳳連 저 | 경남대 행정대학원 발행, 사회복지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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