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3 / 2019.12.24
- 7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 목차
-
Ⅰ. 스포츠마케팅의 정의
Ⅱ. 스포츠마케팅의 장점과 단점
Ⅲ.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
Ⅳ. 스포츠마케팅의 유형
①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
사례 1) FIFA
사례 2) UEFA(Union of European Football Associations) : 유럽축구연맹 스포츠 마케팅
사례 3) NBA (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
사례 4) Curves
②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1) 현대카드
사례 2) LG전자
사례 3) 기아자동차
사례 4) 도미노피자
스폰서십 사례 1) 코카콜라
스폰서십 사례 2) 나이키
스폰서십 사례 3) 아디다스
스폰서십 사례 4) 코오롱
스폰서십 사례 5) 삼성그룹
스폰서십 사례 6) 현대그룹
스폰서십 사례 7) LG전자
③ 선수나 팀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첼시(chelsea)구단과 삼성(Samsung)
사례2) 삼성의 박세리 지원
사례3) LG전자 골프 스폰서쉽
사례4) 한화 솔라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5) 롯데 자이언츠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6) 일본 야구의 스포츠 마케팅 (박찬호와 이승엽)
사례7) KB금융그룹사례8) 나이키와 마이클조던
사례9) 나이키와 타이거 우즈
Ⅴ. 스포츠 매복마케팅
매복마케팅 사례1) 삼성카드
매복마케팅 사례2) 나이키
매복마케팅 사례3) 후지와 코닥
매복마케팅 사례4) 비자
Ⅵ. 스포츠 마케팅의 실패사례
실패사례1) 리복
실패사례2) 세리에A
실패사례3) 아디다스
Ⅶ. 스포츠 마케팅의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④세계성
스포츠마케팅에서 또 하나의 중요한 요인은 세계성이다. 스포츠마케팅 활동은 한 지역이나 한 국가에서도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나, 올림픽이나 월드컵 축구 경기는 말할 것도 없고 미국과 일본의 프로야구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찬호와 선동렬 선수가 등단하는 경기가 국내에도 위성중계 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 정보통신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해 이제는 그 활동이 한 국가의 국경 내에만 머무르지 않고 세계적으로 확대되어 전달된다. 기업의 인지도나 이미지는 국제적인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향상시킬 수 있으며, 또한 그렇게 하는 것이 일반 광고캠페인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올림픽이나 월드컵 축구대회의 스폰서는 위성방송 중계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수의 시청자와 만날 수 있고 인지도와 이미지 향상에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한다.
⑤ 전문성
스포츠 스폰서십과 스포츠광고 효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마지막 요인으로 전문성을 들 수 있다. 기업이 스포츠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때, 전문 부서의 전문가에 의해 전략적으로 수행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그 주된 이유는 스포츠마케팅이라는 분야가 매우 빠르게 발전하여, 그 필요성에 비춰 전문가가 턱없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기업이 집행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의 효과조사는 대부분 미디어 노출도에 집중되어 왔는데, 실제로 이 노출도가 소비자의 지식, 견해, 태도 및 행동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가에 대한 효과조사는 거의 전무한 실정이다. 스포츠 마케팅이 얼마나 많은 시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가 생각하면 하루 빨리 그 분야에 대한 투자와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하지만 무작정 뛰어 들거나 할 수는 없다. 체계적이고 준비된 관점에서 착실히 준비해야 한다. 스포츠마케팅은 기획단계에서부터 자료의 수집과 면밀한 상황분석을 통해 종합적인 전략을 세우고 컨셉을 개발하여 효과까지 예측해서 실행해야 할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인 것이다. 전문가를 양성하고 경험을 쌓아서 노하우를 축적해 나가는데 많은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