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패밀리마트) 마케팅 전략분석과 CU가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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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편의점 (패밀리마트) 마케팅 전략분석과 CU가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1. 시장환경 분석
2. CU 소개
3. CU의 마케팅 전략
4. 경쟁사 분석
5. SWOT /4P 분석
6. STP 분석
7. 결론
본문내용
‘Friday Wineday’ 와 ‘Friday Beerday’ 이벤트 시행으로 와인 최대 60%, 맥주 최대 30% 할인

월·화, 수·목, 금·토·일 3개의 요일 구분마다 각기 다른 반찬 조합으로 구성된 ‘더블BIG요일정식’ 도시락 출시


주류소비가 가장 많은 금요일에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매출에 기여
소비자에게 ‘금요일=주류할인’을 각인시켜 재방문율 높음
상품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으로 쇼핑의 재미와 실질적 혜택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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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통 - 대형 복합 쇼핑몰에 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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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의점 협회에서는 “자율분쟁 해결센터”를 보편화하기로 했고, CU편의점이나 세븐일레븐은 이미 이를 시행중이다. 최근까지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비록 위의 개정안 발표를 얼마 두지 않은 시점에서 시작된 제도이지만 자발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단순히 가맹점주들의 조직이 아닌 본부와 가맹점주들이 자발적으로 분쟁을 해결하는 조직이라는 점이 진취적이다.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도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상생 발전이 장기적인 이득을

  • CU편의점 현재 마케팅프로모션전략분석과 CU 문제점분석및 CU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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