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학습의 기본전제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인의 견지에서 이를 방해하는 요인에는 무엇이 있는지 제시하고 기본전제에 충실할 수 있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학습의 기본전제
2. 영유아 학습의 기본전제를 방해하는 요인
3. 영유아 학습의 기본전제에 충실할 수 있는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영유아 학습의 기본전제
첫째, 영유아는 능동적인 학습의 주체이다. 피아제는 유아의 개념 형성은 주변 세계의 환경과 사물과의 직접적, 감각적 경험을 통한 추론적 사고 과정과 인지적 갈등의 조절 과정을 거쳐 재구성되면서 이루어진다고 보았다. 피아제에 의하면 유아는 자기 자신과 사물과의 관계 이해, 사물과 사물간의 관계 이해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사물을 조작하는 탐구 활동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유아의 적극적인 탐구 활동의 결과, 유아는 형식적 교육이 이루어지기 이전에도 많은 개념을 형성하게 된다. 피아제는 유아들
.
.
2. 영유아 학습의 기본전제를 방해하는 요인
첫째, 영유아의 능동적인 학습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학습과정에서의 피동적인 조기교육을 들 수 있다. 특히 이른 제2외국어의 수동적인 지식의 습득은 영유아로 하여금 학습에 대한 책임감을 결여시키게 된다.
둘째, 영유아교육기관은 대부분
- 참고문헌
-
- 강문희외, “21세기 유아교육”, 학지사, 2002
- 이순형외, “보육학개론”, 학지사, 2006
- 김춘경외,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2012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천석 저,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창비)을 읽고 이 책의 전체적인 내용개요, 본문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과 그 이유,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아이들의 마음이 잘 반영된 책으로 추천하고픈 그림책 한 권(본문에 소개된 책이 아니어도 무방)등을 서술하시오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가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스페인 관광분석] 스페인의 성공요소 분석
-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아기에 이중 언어를 제공 할 때 고려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변을 중심으로 고찰
- 스트레스에 대한 관리와 대처방법, 스트레스 관련 사례 분석, 스트레스에 의해 초래되는 증상, 스트레스의 개념, 스트레스의 원인 및 분류
- 아동안전관리 7대 안전교육의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 중 하나를 택하여 놀이와 연계하여 교육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세요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1) 제시된 13가지 면담 기초기술에 대해 서술하세요 (의사소통기술,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기술, 질문 기술, 라포형성과 관계형성 기술, 공감 기술, 경청 기술, 명료화 기술, 요약 기술, 침묵활용, 바꿔말하기 기술, 초점유지 기술, 표현촉진 기술, 계약 기술) 2) 면담기초기술 중 6가지를 선택하고 각각의 예시를 들으세요 3) 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