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다양한 사회복지현장에서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집단프로그램을 조사하여 프로그램 제목, 대상, 목표, 실행과정 및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집단프로그램 개요
1) 프로그램 제목
2) 대상
3) 목표
4) 실행과정
5) 활동
6) 사회복지사의 역할
(1) 준비단계
(2) 시작단계
(3) 작업단계
7) 평가방법
2. 프로그램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3. 수정되어야 할 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사회복지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집단프로그램 개요
1) 프로그램 제목
자활사업 참여주민의 개인성장과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power-up 프로그램(대전서구지역자활센터, 대전광역시 서구 용문동 255-66, www.djsj.or.kr)
2) 대상
대전광역시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수
.
.
2. 프로그램의 장단점
1) 장점
첫째,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주민들이 자신의 이상화된 상과 현실과의 괴리감을 좁힐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둘째, 참여 주민들에게 심리 정서적 지원을 제공해 줌으로써
참고문헌
- 장수미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2011
- 이장호외, “상담심리학의 기초”, 학지사, 2006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례집”,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그램 개발] 자살시도경험 청소년의 자살재시도 방지 프로그램
  •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상담자들의 상담 자질 역량을 강화하는 것, 최근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 자살예방 교육을 이수해 추후 상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조기에 정신건강을 증진시킴으로써 학생의 적응능력을 높여 문제를 예방하거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보다 심각한 문제로 진행하는 것 예방 하는 것이다.미래 세대인 우리의 행복감을 높이자란 주제로 청소년 대상 우울증 치료 및

  • 사회복지정책론 2023년 2학기 중간과제물) 교재에서 제시한 사회복지 정책과정론 (제6장 및 제7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구체적인 사회복지정책 사례 중 하나를 선별하여 해당 사회복지정책이 어떠한 과정을 거쳐 정책의제 및 대안의 형성과 정책 결정이 이루어졌으며, 현재 어떻게 집행되고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 제목을 붙여 세 편의 글을 쓸 것 (예: 내 유년의 기록, 우표책) 2) 물건을 소유하게 된 사연과 소중한 이유를 서술할 것 3) 각 물건의 외양과 기능, 느낌에 대해 상세하게 묘사하고 설명할 것사회복지정책론공통형 1. 교재에서 제시한 사회복지 정책과정론 (제6장 및 제7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구체적인 사회복지정책 사례 중 하나를 선별하여 해당 사회복지정책이 어떠한 과정을 거쳐 정책의제 및 대안의 형성과

  • 사회복지개론 중간교안(한)
  • 사회복지는 실천의 학문으로 대상과 장소에 따라 실천분야에 있음2. 사회복지 구성요소에 따른 강의 개요1) 사회복지총론 : 사회복지의 가치와 연관됨. 사회복지 개념, 사회복지 동기, 이데올로기, 윤리2) 사회복지방법론 : 사회복지 지식 및 기술과 연관됨.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행정, 사회복지법, 사회복지실천, 개별사회사업, 집단사회사업,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지역사회복지, 사회복지조사, 사례관리3) 사회복지분야론 : 사회복지 실천과 연관

  •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 INDEXⅠ. 마케팅1. 마케팅의 개념 및 특성1) 마케팅의 개념2) 마케팅의 핵심요소3)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특성2.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도입배경3.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필요성4. 사회복지조직 마케팅 전략모델1) 마케팅 믹스전략2) 5C 이론5. 마케팅 과정1) 기관 환경 분석2) 마케팅조사3) 목표설정4) 시장분석5) 마케팅 도구설정6) 후원자 개발 프로그램7) 마케팅 실행8) 마케팅 평가9) 마케팅 관리6. 마케팅 기법1) 연중모금2) 자본모금Ⅱ.

  • [인문사회계열] 집단치료에 관한 정리
  • 집단을 그 수단으로 삼는다. 반드시 집단 구성원간의 상호작용이 필요하다.③ 프로그램이 집단 경험을 구성하며 개인의 집단의 필요와 역량 그리고 발달 단계 등을 기초로 하여 의도적 계획적으로 준비 실행된다.④ 집단 치료는 전문가의 도움에 의해서 이루어진다.⑤ 현재의 사회적 기능 수행을 보다 적극 적으로 유지 강화하려는 사람들의 집단과 더불어 손상된 사회적 기능수행을 회복하려는 사람들로 구성된 집단이 포함되고 있다.(2) 목표집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