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현장에서 불만의 욕구를 가진 클라이언트를 대면하는 사회복지사가 가져야 할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은 무엇이라고 생각 합니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사가 가져야 할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으로서 격려
2. 사회복지사가 가져야 할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으로서 관심의 구체적 표현
3. 사회복지사가 가져야 할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으로서 비언어적지지
4. 사회복지사가 가져야 할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으로서 수용
5. 사회복지사가 가져야 할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으로서 재보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사회복지사가 가져야 할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으로서 격려
격려는 아동을 치료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방법일 뿐만 아니라 어려운 과업에 직면해 있거나 장상적인 자신이 약화되어 있고 불만의 욕구를 가진 상황에 처해 있는 성인들, 즉, 위기에 처해 있는 클라이언트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의사소통의 한 방법이다. 특히, 클라이언트가 위기에 직면하여 무력감과 절망감을 가지고 있을 때에 잘 활용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격려의 기술을 활용할 때에 사회복지사는 정직한 평가와 거짓 칭찬이나 아첨 등을 구별하도록 유의해야 한다. 만약 사회복지사의 격려내용이 단지 용기를 북돋우려는 기술에 지나지 않는다고 클라이언트가 의심을 하게 되면 사
참고문헌
- 김기태외, “사회복지실천론”, 양서원, 2006
- 이장호외, “상담심리학의 기초”, 학지사,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논문]노인요양시설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방법을 통하여 규명하였다. 분석 결과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직원교육에 있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음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즉 직원교육의 낮을수록 서비스 질이 높아지고 서비스 질 인식 및 태도가 낮아질수록 서비스 질이 높아진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서비스 질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에 대해서는 현재 사회복지사들이 받고 있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에 비해 현장에서 실시되어 지고 있는 서비스

  • 지역 의료사회사업
  • 사회사업은 소비자의 욕구를 중시하는 의료현장의 관점 변화, 탈시설화를 통한 클라이언트의 지역사회 내 보호의 강조 등의 의료환경의 변화에 따라 발전하여 왔으며, 지금도 발전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우리나라에서 현대적 의료사회사업의 기원은 1883년 세브란스병원 여전도회 회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이 부녀봉사원(lady almoner)의 역할을 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후 1958년에는 한노병원에서 사회사업을 전공한 사회복지사가 일하게 되었으며

  • [사회복지] 사회복지실천과 일반체계이론
  • 사회복지는 넓은 뜻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다. 한국에서는 이 말을 아동복지법(1981), 생활보호법(1982), 사회복지사업법(1992), 사회보장기본법(1995) 등에서 구체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현행 헌법은 제10조에서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고 행복추구권을 규정하였다. 또 제34조에서 “모든 국민은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를 가진다. 국가는 사회보장사회복지의 증진에 노력할 의무를 진다.”고 규정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개선점 및 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할 가장 중요한 자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0k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개선점 및 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할 가장 중요한 자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0k사회복지현장실습의 개선점 및 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할 가장 중요한 자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술Ⅰ. 서 론우리나라는 사회복지에 관한 국민의 욕구가 갈수록 증대되고 있어 사회복지학과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사회복지학과 출신인 학생이 사회복지전공을 통해 이론적으로 배운 것을 실지로 체험해 나가는 것이

  • [사회복지실천론] 4장. 사회복지현장에 대한 이해, 5장. 사회복지실천 대상과 문제
  • 사회(체계)와 문제4장. 사회복지현장에 대한 이해02. 사회복지사의 역할1. 기능에 따른 분류기능주요역할역할의 예직접서비스 제공개인적인 문제 해결, 가족치료, 부부치료, 집단 사회복지상담자, 가족치료사, 집단사회복지지도자, 교육자체계와 연결클라이언트를 다른 체계와 연결중개자, 사례관리자, 조정자, 클라이언트 옹호자연구 및 조사개입방법을 선택, 연구, 조사, 수행프로그램 평가자, 조사자체계유지 및 강화효율성을 떨어뜨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