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및요약]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을 읽고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 1
1장 마케팅 환경변화와 CRM ‥‥‥‥‥‥ 1
2장 브랜드 사이언스 ‥‥‥‥‥‥ 3
3장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 ‥‥‥‥‥‥ 5
4장 제휴마케팅 ‥‥‥‥‥‥ 6
5장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 8
6장 다채널 관리 ‥‥‥‥‥‥ 10
- 본문내용
-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찾아서
과학적 경영의 시조, 프레드릭 테일러
프레드릭 테일러는 오늘날 미국의 경영이론이 세계를 지배하는 데 이론적 기초를 제공한 인물이다. 1878년 필라델피아에 미드베일 제철회사에서 선반공으로 일하면서 공장경영의 불합리성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 ‘생산고 당 임금 시스템(piece-rate system)’을 사용, 1884년 경영자와 노동자 간의 갈등 해소하기 위해 ‘차등임금 시스템(differential rate system)' 제시하였다. 테일러는 경영자들로부터는 찬사를 받았지만 노동자들에게는 증오의 대상이 되기도 했지만 테일러가 ‘과학적 경영이론의 아버지’란 칭호를 받는 이유는 어떤 작업을 완수하는 데 드는 시간을 과학적으로 산출하기 위해 노동자의 작업 행위를 체계적으로 분석했다는 점이 테일러를 위대하게 만든 것이다.
마케팅의 위기
존 와나메이커(John Wanamaker)는 백화점 설립 붐을 주도했던 대표적인 기업인으로 광고회사를 통해 백화점 광고를 수행하면서 광고의 반을 낭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만 그 낭비가 어디서 발생하고 있는지 알 수 없다고 했으며 1800년대 말 이 명언은 오늘날 마케팅이 안고 있는 문제의 핵심을 찌르고 있다. 오늘날 마케팅이 위기에 처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마케팅 생산성의 저하, 마케팅 효과 측정의 난해성, 장기적 전략수립에 대한 역할 약화를 들 수 있다.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찾아서
미래 마케팅의 과제는 1.마케팅 환경변화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2. 브랜드 사이언스, 3.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 4. 제휴마케팅, 5.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6. 다채널 관리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수평가자료A+]도가니영화감상문과 장애여성의 성폭력문제에 관한 고찰[도가니 영화비평][도가니를보고느낀점][도가니 감상평과 문제해결방안]
- 그리스도와 문화 독후감
- 역사를 위한 변명-마르크 블로크-독후감
- 독후감_일하는 수학_저자 시노자키 나오코
- [영화감상 영화평] 레미제라블 빅토르위고 레미제라블, 인물분석, 줄거리요약, 감상평, 영화평
- [[코코 영화 감상문]]코코를 보고,영화감상문,줄거리,독후감,해석
- [독후감] 알베르 카뮈- 페스트(문학철학)
- 그리스도를 본받아
- 마케팅 설계자 독후감
- 레미제라블 서평 (레미제라블 줄거리소개 및 장발장 인물평가 및 레미제라블 독후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