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광고분석및 향후 광고전략 제안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0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박카스 광고분석및 향후 광고전략 제안보고서입니다.
- 목차
-
박카스 광고의 의미 있는 변화
1. 제품소개
박카스의 탄생
국민 드링크의 발전, 그리고 변화
박카스의 성장
SWOT분석
2. 박카스의 광고컨셉 1 <활력>
3. 박카스의 광고컨셉 2 <젊음>
기존 타겟의 충성도 유지&강화
20대를 대상으로 새로운 소비자와의 관계 강화에 중점을 둠
국토대장정
온 국민을 하나로 만들었던 2002 월드컵이 끝난 뒤 박카스가 새롭게
대체적으로 꿈, 도전과 같은 희망을 다루는 주제들로 만들어진 광고
사회적 이슈들을 이용해서 만들어지는 광고
특정 연예인을 모델로 삼은 광고 (스타마케팅)
공감대를 느낄 수 있는, 내가 자랑스러워 보일 수 있는 광고
브랜드인사이트와 감성전략의 조화
4. 설문조사 및 통계
5. 앞으로의 전략제안 & 광고제작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두 번째는 박카스를 섭취하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오해를 없애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광고의 내용을 설정하였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광고의 첫 부분에서 ‘피곤해하는 딸에게 친구가 조용히 박카스를 내민다. → 박카스는 몸에 해로운 것이 아니냐고 딸이 말한다. → 친구는 박카스의 효능과 부작용이 없다는 점에 대해 설명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장면으로 인해 박카스가 부작용이 없는 제품이라는 점을 알릴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박카스의 효과를 다시 한 번 인식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광고 내용을 조금 더 살펴보자면 위 두 가지의 내용을 중점으로 하되, 박카스의 기본적인 공익적인 광고 분위기를 따라가 보려고 하였다. 구체적으로 공부하느라 지친 친구에게, 또는 피곤한 모습으로 늦은 밤에 퇴근하시는 아버지에게 박카스를 전해주면서 서로 간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로써 박카스만의 감성 마케팅 방법을 유지하면서 제품의 판매율 또한 높일 수 있는 광고를 제작하였다. 덧붙여, 마지막에 엄마가 등장하는 장면을 마지막에 더하므로 해서 약간의 재미요소를 더했다. 펀마케팅 요소를 살짝 가미함으로써 시청자들의 관심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www.donga.co.kr
http://cafe.naver.com/goonda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21982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603&docId=2302
http://cafe.naver.com/20091lalalala1111c.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4
활력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4038624
http://www.kobaco.co.kr/information/adinfo/UploadFile/050_%C0%E5%BC%F6%BA%EA%B7%A3%B5%E5%20200707.pdf
http://ad.donga.co.kr/front/tv/list_tv.jsp
젊음
http://blog.naver.com/jang56000?Redirect=Log&logNo=150042056309
http://cafe.naver.com/perpectsupermarke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08
http://ad.donga.co.kr/front/tv/list_tv.jsp
http://www.kobaco.co.kr/information/adinfo/UploadFile/050_%C0%E5%BC%F6%BA%EA%B7%A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