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 ZARA 브랜드분석및 ZARA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ZARA 자라 당면과제와 새로운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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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라 ZARA 브랜드분석및 ZARA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ZARA 자라 당면과제와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I. ZARA 자라 기업소개

II. 환경 및 산업분석
1. SPA 시장의 특성
2. 국내 SPA 브랜드의 도입
3. PEST 분석
4. 5 Forces Model
5. 소비자 분석(Target)

III. ZARA 자라 기업내부 분석
1. Value Chain 분석
2. ZARA 자라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IV. ZARA 자라 경영 마케팅전략 분석
1. ZARA 자라 브랜드분석
2. ZARA 자라 마케팅전략분석
1) 광고를 하지 않고 본질적인 효익으로 승부하는 ZARA만의 방식
2) 매장 자체가 핵심 마케팅 수단
3) 빠른 시장반응에 즉각적인 응답을 위한 직원 관리
4) 전 세계 시장의 반응을 매일 매일 수집
5) 시장 기반(market oriented) 전략에 근거한 마케팅
6) 시간 기반 전략(Time oriented : Fast fashion)에 근거한 마케팅

V. ZARA 자라 당면과제 및 전략제안
1. ZARA 자라당면과제
2. 새로운전략 제언
(1) 환불정책 개선
(2) 마케팅 전략
1) 잡지
2) 정기간행물
3) 웹사이트 및 온라인 커뮤니티
4) 매장 디스플레이
(3) 디자인팀 구성
본문내용
ZARA의 경영방침은 소비자들의 취향과 욕구에 특히 귀를 기울여 소비자들로부터 모은 정보들을 바로 디자인 팀으로 전달해 컬렉션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하거나 새로운 컬렉션 제작에 직접 반영하는 것이다. 디자인 팀은 패션쇼나 전시회 관람, 경쟁사 제품정보 파악, 전 세계의 패션 스트리트 분석, 심지어 클럽이나 대학교 같은 타깃마켓 층에 대한 폭넓은 분석을 통해 정보를 구축한다. ZARA가 아시아에 진출하면서 아직까지 아시아지역에 현지 디자인 팀을 운영하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ZARA가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 중점을 두고 진출하고 있기 때문에 아시아 각국 특유의 문화와 개성을 잘 파악하고 고려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아시아 지역에 현지 디자인 팀을 개설하는 것이 좋다고 보인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시아 패션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의 상하이 현지에 디자인 팀을 개설하는 방안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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