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및요약] `스타벅스감성마케팅`을 읽고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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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본론
1)감성세대를 잡아라
2)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5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People
3)스타벅스의 감성 리더쉽
3.결론
본문내용
2.본론

1999년 국내에 처음 진출하여 불과 4년 만에 점포 수 75개, 매년 30~4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스타벅스는 테이크 아웃(take-out)이라는 새로운 커피 문화를 선도한 커피전문점이다.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켜 버린 향기롭고 맛좋은 커피로 승부하는 커피전문점이다. 이러한 성공 뒤에는 현지 고객의 감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거기에 성공적으로 부응한 마케팅 전략이 있었다. 감성 마케팅이 바로 그것. 스타벅스는 타겟을 20세를 전후한 대학생, 사회 초년생과 28세를 전후한 신세대 직장인들로 잡고, 이들의 생활습관과 소비패턴을 철저히 연구하여 이들의 동선을 중심으로 점포를 내고 그들의 입맛에 맞는 상품과 즐길 수 있는 시설, 눈높이를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자는 20여 군데 매장을 둘러보고 고객들을 만나 인터뷰를 하고,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들을 분석하여, 스타벅스의 감성 마케팅의 노하우 77가지를 뽑아냈다. 내용은 감성 마케팅의 고객인 감성세대, 감성세대에게 어필하는 마케팅 전략요소 5P의 실례와 감성 마케팅을 위한 리더십의 세 부분으로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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