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자동차시장]중국자동차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자동차시장]중국자동차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중국자동차시장의 성장 …………………3


Ⅱ. 고급 자동차 수요 증가 …………………4


Ⅲ. 업체들의 경쟁전략 ………………………5


Ⅳ. GM의 틈새전략 …………………………6


Ⅴ. 도요타의 현지화전략 ……………………6
본문내용
Ⅰ. 중국자동차시장의 성장

중국이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고급 차 시장으로 부상하면서 세계 굴지의 자동차업체들이 고급 차종을 이용해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중국의 자동차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의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서 자동차시장도 함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많은 자동차업체들이 중국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중국의 소득수준이 향상됨에 따라서 나타난 결과이기도 하다. 자동차는 구매와 사용에 있어서 상당한 비용이 소모되기 때문에 낮은 소득수준의 계층에서는 구매하기 어려운 제품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2254488
<한국경제>
http://www.hkbs.co.kr/hkbs/news.php?mid=1&treec=133&r=view&uid=260575
<환경일보>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50802019932713003
<디지털타임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5080100082200004324&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08
<파이낸셜뉴스>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5/e20130508141302120250.htm
<서울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31&newsid=02151686602806952&DCD=A00303&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508000288
<아주경제>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488075
<노컷뉴스>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508010319241040020
<문화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135164
<뉴시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제철의 사례를 통한 생산관리이론의 현실적 적용 분석 연구
  • 중국을 위시한 신흥 개발 국가의 경제성장이 지속되고 미국 등 선진국의 경기회복세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주요 수요산업인 자동차, 가전, 기계 산업의 성장세로 일정수준의 철강 수요를 뒷받침해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생산능력만을 볼 때 만성적인 공급부족을 해소하고 수입을 대체하는 수준에서 국내 철강 산업의 원가구조 및 가격교섭력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이나 각 업체들 간 치열한 경쟁이 심화되며 실적이 차별화 될 것

  • [마케팅]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분석
  • 중국의 승용차 시장 역시 1990년 말 이후부터, 기존의 생산자 시장에서 소비자 시장으로 급속하게 전환되고 있다. 즉, 과거 계획 경제 하에서 생산재로 취급되어 오던 승용차가 90년대 중반에 이르러서는 대부분의 자동차 메이커들이 양산 체제를 구축하면서 정부가 소비를 장려하는 소비재로 그 성격이 전환되게 된다.1990년대 말에 이르러 중국의 승용차 생산 능력이 공급 과잉에 처하게 되자, 업체들의 재고 누적과 함께 가격 인하 경쟁이 가열화 되면

  •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
  • 성장 산업신에너지 자동차중국 자동차 업체들은 신(新)에너지 차와 관련된 신규 사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기존 자동차 사업을 감안할 때 신에너지 자동차 사업이 자동차 회사들의 손익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수년 내에는 크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관련 수혜 업체로 전지업체 같은 전기차와 관련된 특수한 부품 업체를 보아야 할 것이다. 신에너지 자동차의 보급 확대가 기술 측면에서의 제약이 큰 상황이라는 것을 감안할 때 기술 혁신과 경쟁력 면

  • [조직행동] 현대자동차 심리적자원 개선 전략
  • 시장에서도 전략차종 투입과 스포츠 마케팅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신흥시장인 중국, 인도, 러시아 등에서도 빠른 속도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높은 가격 경쟁력과 더불어 최근 들어 빠른 속도로 향상되고 있는 품질과 소비자 만족도, 월드컵 이후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인지도 상승 등을 바탕으로 수출은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6년 상반기에는 원/달러 환율 하락과 해외 경쟁업체들의 소형차 출시 확

  • [국제경영] 글로벌 시장에서의 현대기아자동차 현재와 미래
  • 자동차가 도요타와 대등하게 품질 경쟁을 벌이고 일부 지역에서는 GM과 포드, 폭스바겐 등 선진 업체들을 제치고 앞서 나가는 것은 믿을 수 없는 사실이었다. 특히 인도와 러시아, 중국 등 신흥시장에서 현대자동차는 도요타와 혼다 등 품질에서 한 수 위인 일본 메이커들까지 누르고 가장 많이 판매하는 브랜드로 부상했다. 1990년대 도요타가 세계 자동차시장에서 급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도요타 방식’에 관심을 가졌듯이 현대자동차와 정몽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