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교사가 된 후 어떻게 언어지도를 하고 싶은지 영아반과 유아반을 구분하여 자신의 의견을 쓰고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0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반 언어지도에 대한 의견 및 이유
2. 유아반 언어지도에 대한 의견 및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영아반 언어지도에 대한 의견 및 이유
본인의 어린이집 교사가 된 후 영아들에게는 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언어지도를 하고자 한다. 그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첫째, 본인이 패턴 반복을 통한 모델을 제시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본인이 ‘이 공은 둥글다, 자 함께 말해보자?’ 하면 영아가 ‘이 공은 둥글다’라고 대답하는 것을 반복한다. 다음 본인이 질
.
.
2. 유아반 언어지도에 대한 의견 및 이유
본인의 어린이집 교사가 된 후 유아들에게는 동화를 통한 언어지도를 하고자 한다. 언어지도와 동화의 관계를 살펴보면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교사가 이야기하는 자유 담화를 들음으로써 언어 이해
- 참고문헌
-
- 심정미,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에 나타난 동화의 언어분석”, 광주교육대, 2006
- 제경숙, “유아 언어교육의 총체적 접근”, 경남대 인문과학연구소, 2002
- 이영자, “유아언어교육”, 양서원, 199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피아제의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평가
- 사회복지사의 자기이해가 필요한 이유와 본인의 가족 가계도와 생태도를 작성하시오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가치(평등, 자유, 정의, 연대와 통합) 중에서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이유와 함께 설명하고, 사회복지현장에서 자신의 가치와 사회복지 기관의 가치가 갈등을 일으켰을 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토론하시오.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 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에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 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습 프로그램계획서
- 아들러의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을 고찰하시오
- 가족상담] 한국 가족문화의 특성과 현대 한국 가족문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