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및요약]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 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장 브랜드 사이언스

위 책의 제목에 관한 궁금증이 풀리는 장이다.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클로스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그것은 철처한 코카콜라 회사의 마케팅 전략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원래의 3세기경 소아시아의 파타라에서 출생한 성 니콜라스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유력하다.
현재의 터키 지역인 미라 지방의 주교를 지낸 성 니콜라스는 일생동안 어린이들을 사랑했고 어린이들 모르게 창문 너머로 선물을 던져주고 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미국에 산타클로스가 전해진건 네델란드에서 이민 온 사람들을 통해서 전해졌다고 한다. 산타클로스의 어원은 성 니콜라스의 네델란드어로 잘못 표기되면서 현재에 이르렀다고 한다. 그러나 오늘날 세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항상 웃는 모습의 뚱뚱한 산타 할아버지는 코카콜라의 상상에서 나왔다. 코카콜라는 엄격하고 근엄한 산타를 따뜻하고 인자하게 바꾸어 놓았다. 산타에게 코카콜라를 연상하게 하는 흰색 털이 달린 빨간색 외투를 입히고 커다란 벨트를 채운것도 코카콜라였다. 이것은 코카콜라의 겨울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고심하던 중에 겨울 이미지에 잘 맞는 산타를 광고 캠페인에 등장시키기로 하면서부터 였다. 그리고 지금에 와서는 선들볼룸이라는 사람이 주로 그린 코카콜라의 산타의 이미지가 전형적인 크리스마스 산타의 이미지가 되어버렸다. 전 세계적으로 산타의 이미지는 코카콜라가 그려낸 산타의 이미지로 가고 있는 것이다. 그만큼 코카콜라의 산타를 통한 이미지 메이킹은 엄청나게 작용 했다고 볼수 있다. 동종 콜라 업계의 2인자 펩시가 성타절이 다가오면 울상인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제품 차별화의 세 가지 방법•기업의 시장 재정의○ 6장 다채널 관리•왜 다채널인가•다채널의 통합과 조정에 성공한 아큐브□ 책을 읽고 나서□ 책을 읽기 전에‘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라는 책을 접하게 된 동기는 아쉽게도 내 동기에 의해서가 아니라 교수님에 의한 레포트 제출 목적이었다. 어렵게 책을 구하고 처음으로 책표지를 접하면서 받은 느낌은 신선함이었다. 우리 주변에서 쉽

  • [마케팅관리 독후감]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를 읽고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책을 읽기 전에‘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라는 책을 접하게 된 동기는 아쉽게도 내 동기에 의해서가 아니라 교수님에 의한 레포트 제출 목적이었다. 어렵게 책을 구하고 처음으로 책표지를 접하면서 받은 느낌은 신선함이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코카콜라에 대해 마케팅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그에 대한 궁금증을 나에게 던졌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마케

  • [마케팅]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를 읽으면서 그것도 하나의 마케팅 전략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Ⅱ.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1. CRM지금부터는 간략하게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의 내용을 요약해 보겠다. 마케팅의 개념이 등장하게 된 것은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서 인데, 이 마케팅이란 것은 한마디로 정의하기가 쉽지 않다. 그 이유를 저자

  • 서평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를 읽으면서 그것도 하나의 마케팅 전략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Ⅱ.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1. CRM지금부터는 간략하게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의 내용을 요약해 보겠다. 마케팅의 개념이 등장하게 된 것은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서 인데, 이 마케팅이란 것은 한마디로 정의하기가 쉽지 않다. 그 이유를 저자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코카콜라의 역사를 같이한 코카콜라글자의 스펜서체, 80년된 코카콜라 콘투어 병, 50년 역사의 빨간 원형 아이콘, 1920년대의 마시자 코카콜라, 상쾌한 이 순간이라는 광고문구는 현재에 이르기 까지 거의 변함없이 그대로 사용되고 있다. 이렇듯 코카콜라사는 다른 제품과 구별되어 지는 독특한 브랜드 상표를 만듦으로써 사람들에게 좀더 제품을 오래 기억시키고 또한 그것을 오랜 세월 사용함으로써 친숙함을 느끼해 왔다. 산타클로스와 북극곰 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