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의 경쟁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의 경쟁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치열한 노선경쟁 …………………………3


Ⅱ. 항공수요 증가 ……………………………4


Ⅲ. 에어부산의 경영전략 ……………………5


Ⅳ. 제주항공의 경영전략 ……………………6


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6
본문내용
Ⅰ. 치열한 노선경쟁

에어부산과 제주항공, 에어아시아 엑스 등 저비용 항공사(LCC)들이 ‘부산 하늘길’을 놓고 치열한 노선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인천공항 이외로 영업망을 확충하고 있는 저가항공사들이 산업 관광 컨벤션 등에서 수요가 충분한 부산에 주목한 데 따른 것이다.
국내에는 여러 저가항공사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산업의 발전과 국제적인 교류의 증대로 한공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많은 항공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다.
항공업체가 시장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노선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 많은 노선을 확보할수록 수익이 높아지는 것이기 때문에 노선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226901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50208384195388&outlink=1
<머니투데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336955
<매일경제>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42901031924053002
<문화일보>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5021027441&code=970201
<경향신문>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05010100004920019376&servicedate=20130430
<스포츠조선>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320783
<매일경제>
http://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128729
<제주의소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323445
<매일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1817104446037&outlink=1
<머니투데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사회계열] 항공사 경영전략 분석
  • 전략은 많은 경쟁사에 의하여 모방되어 왔다. 유나이티드 셔틀, 콘티넨탈 라이트, 메트로 젯, 델타 익스프레스 등의 대형 항공사는 저가격 메커니즘을 모방하여 시장에 진입하였으며, Braniff는 초기 가격 전쟁을 주도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모두 실패로 돌아갔다. 대형 항공사는 기존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해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Braniff는 무리한 가격 경쟁으로 업계에서 퇴출되었다. 다만 최근에 SWA와 경쟁에 나선 젯 블루, 에어 트랜은 SWA에

  • 국외항공서비스 -사우스웨스트항공사
  • 항공사는 타 항공사에 비하여 항공료가 반값이거나 그 이하밖에 되지 않는다. ① 노선 당 하루에 한두 번 취항하는 경쟁업 체와 달리 6-7번 운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편의 제공.- 항공기 이용 효율시간의 증가② 선별적인 시장참여전략- 뉴욕의 JFK, 시카고, 오하라 등 혼잡한 공 항 지양 → 착륙비가 비싸고 이착륙이 지 연될 때가 많다.③ 공항 게이트의 자동화된 발권시스템- 여행사를 통한 구매수수료 부담이 없는 여 행사를 거치지 않음으로써 고

  • 저가항공 진에어(Jinair) 마케팅
  • 저가항공사 정의】: 저가항공사에 대한 공식적인 정의는 존재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저가항공사는 새로운 문화, 새로운 시스템, 새로운 운영구조를 바탕으로 탄생 하였다. 일반적으로 저가 항공사란 기존의 항공운임이 고가인 것과는 달리 기존 운임의 50~60%정도의 저가 운임을 핵심 전략으로 하며, 기내식의 유료화, 정시도착 및 출발, 인터넷예약, 지상직원최소화 등을 통해 대형 항공사들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항공사 혹은 항공 운송 사업을

  • [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의 경쟁전략 PPT자료
  • 저가항공사경쟁전략 보고서목차Ⅰ. 치열한 노선경쟁 Ⅱ. 항공수요 증가 Ⅲ. 에어부산의 경영전략 Ⅳ. 제주항공의 경영전략 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Ⅰ. 치열한 노선경쟁 *Ⅰ. 치열한 노선경쟁 에어부산과 제주항공, 에어아시아 엑스 등 저비용 항공사(LCC)들이 ‘부산 하늘길’을 놓고 치열한 노선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인천공항 이외로 영업망을 확충하고 있는 저가항공사들이 산업 관광 컨벤션 등에서 수요가 충분한 부산에 주목한 데 따른 것

  • 아시아최고의저가항공사,에어아시아,에어아시아마케팅전략,에어아시아분석,저가항공사분석,저가항공사,air asia
  • 아시아 최고의 저가항공사~ Air Asia ~목 차Ⅰ. 서 론1. 선정 동기2. 기업소개 및 현황Ⅱ. 본 론1. Air Asia 상황분석1) 외부 환경 분석2) 내부 환경 분석2. Air Asia 경영전략1) STP2) 4P 전략3) 글로벌(마케팅 경영전략)4) 현지화 전략5) 위기관리 전략3. 에어아시아와 경쟁사의 경영전략Ⅲ. 결 론 1. Air Asia의 발전방안Ⅵ. 참고문헌 및 출처Ⅰ. 서 론1. 선정동기현재 항공시장은 치열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다.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글로벌 금융위기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