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과 유치원 교육과정 건강교육의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공통]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아동건강교육공통]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 차이점비교_3-5세누리과정건강교육부분
-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3-5세누리과정)
- [아동건강교육 4공통]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과 유치원 교육과정 건강교육의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에서의 아동건강교육
1) 만2세 미만
(1) 건강한 생활
(2) 안전한 생활
(3) 바른 생활
2) 만2세
(1) 건강한 생활
(2) 안전한 생활
(3) 바른 생활
3) 만3~5세
(1) 건강한 생활
(2) 안전한 생활
(3) 바른 생활
2. 유치원 교육과정에서의 아동건강교육
1) 나의 몸 인식하기
2) 나의 몸 움직이기
3) 건강하게 생활하기
4) 안전하게 생활하기
3.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과 유치원 교육과정 건강교육의 차이점
1) 건강교육의 개정 중점의 차이
2) 건강교육의 목표의 차이
3) 건강교육의 성격의 차이
4) 건강교육의 운영일수와 시간의 차이
5) 건강교육 활동구성의 차이
6) 건강교육의 내용 수준에 따른 차이
7) 건강교육에서 교사 역할의 차이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표준보육과정에서 건강교육은 다양한 신체활동을 경험하고, 신체활동에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신체 운동 능력을 증진시키는데 필수적이다. 특히 장기간의 간헐적 참여보다 짧은 시간이라도 꾸준히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체활동을 통해 영유아는 불안정한 신체적, 심리적 상태를 해소시킬 수 있고, 마음을 진정시켜 주며, 활발하게 해 준다고 되어있다. 반면, 유치원 교육과정 건강교육의 성격은 건강 생활은 긍정적 자아 개념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 체력을 기르며, 유아의 심신을 조화롭고 건강하게 발달시키기 위한 영역이다. 주변의 사물을 이용하거나
- 참고문헌
-
교육인적자원부, 유치원교육과정 개정 고시, 교육인적자원부, 2007
김경희,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교육과정의 비교 연구, 동부산대학 논문집, 2006
김지은,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 비교, 한국보육지원학회 춘계 학술대회, 2007
노은호,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병행․협력안 연구, 한국보육학회지, 2008
신화식 외,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통합에 관한 기초연구, 한국영유아보육학,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건강교육공통]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비교_누리과정
-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아동건강교육4공통) 누리과정(3-5세)과 표준보육과정(0-2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을 찾아 읽고 요약한 후 비교 분석하시오.
- [유아교육과 공통]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을 각각 설명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아동건강교육4B) 공통과제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을 각각 설명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을 위해 제언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행사 경호 안전 운영계획
- 소설, 영화, 만화간의 시점비교분석(매체간이동, 화자와시점, 소설의영화제작, 각색, 대중매체와문학)
- [광고관리론] 제12장. 크리에이티브 전략
- [광고관리론] 7장. 광고 목표와 시장 세분화
- [청소년비행] 청소년비행의 개념, 청소년비행의 원인, 청소년비행의 특징과 청소년비행의 현황 및 청소년비행의 예방 과제 분석(사례 중심)
- 사회복지사의 고유업무에 대하여 구체적인 예를 들어 논하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17~18세의 학업중단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과 진로지도 등을 목적으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6개월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결과 사회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향상하였고 진로탐색에 대한 구체성도 뚜렷하게 증가하였다 그러나 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 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 세계 음식 소개(한국, 중국, 일본, 프랑스, 인도)
- 과학의 지식습득 방법 중 기존의 이론 중 하나를 제시하고 본인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중 하나와 연결하여 논의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