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아웃소싱전략(outsourcing) 이해 및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6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아웃소싱의 진화
아웃소싱의 개념
아웃소싱(outsourcing)전략이란
아웃소싱에 관한 잘못된 선입관
아웃소싱은 고용안정을 전제로 한다.
아웃소싱의 도입목적
아웃소싱에 대한 이해 부족
핵심역량 중심경영 추진 단계
아웃소싱해서는 안될 분야
노조와의 대응방안
아웃소싱의 인사관리
아웃소싱의 중소기업에 주는 의미
아웃소싱 전략의 효과
아웃소싱은 핵심역량
아웃소싱전략 추진시 고려 사항
아웃소싱전략의 추진절차
동아일보
나이키
도요타
- 본문내용
-
경영의 패러다임 변화와 아웃소싱의 중요성
“이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이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는 사실뿐이다”- Daniel Bell -
경영환경 변화
치열한 생존경쟁(초경쟁시대)
지속적인 Restructuring
구조조정에 따른 노사관계 불안요인 상존
Globalization 의 가속화
정보의 확산 및 기술 진보
고객 중심의 경영노력 강화
아웃소싱의 도입배경과 개념
아웃소싱의 도입배경
미국
1980년대 말 장기적인 불황을 겪으면서부터
크라이슬러사의 저가형차인 네온의 경우 부품의 아웃소싱 비율이 77%
일본
아웃소싱은 시대의 조류
아웃소싱의 대상이 생산에서 영업·관리 등 다양한 부문으로 확대
정보 시스템이나 급여계산등의 운영(Operation)업무, 경리, 인재개발까지
<중 략>
효 과
선진수준의 정보화 시스템 구현을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
전자결제 구현
- 연간 100만장의 종이 대체
신문지대 입금 등 재무업무의 전산화로 경영의 효율화
- 결산일 및 자금입금일 단축
지국-본사간 커뮤니케이션 효율 향상
- Fax, 전화를 인터넷으로 대체
- 용품 소요량의 신속 파악으로 공동구매에 의한 비용절감
신문 제작 소요 시간 단축
- 1시간 절약으로 보다 질 높은 기사 제작 가능
- 편집조판 작업의 편리한 UI로 지면구성의 다양화 시도
작업능률 향상
- 기존업무의 자동화 및 신규업무의 심화 발전
IT 경쟁력 향상 및 효율화
신기술 대응 속도 향상
- 공급업체의 IT 정보 및 노하우를 정보기획팀에 제공함으로써
정보전략에 신속하게 반영, 수립
정보화 수준 향상
- 공급업체의 IT 전문기술 및 idea + 현업의 업무 노하우
ex) 종이신문의 정보 -> 동아닷컴 홈페이지의 실시간 전송
IT 인력 수준 향상
- 연 교육 시간 5일 → 연 20일
- 업무 수행 능력 향상
정보시스템 효율 향상 및 경영 효율화
-생산성 향상 및 그에 따른 인력 효율화
아웃소싱을 계기로 조판인력 효율화 달성
- 신시스템 도입 과정에서 인력 성역화
- 참고문헌
-
전략적 아웃소싱 결정에 관한 연구 : 아웃소싱의 정보체계를 중심으로
이상윤 저 | 공주대 경영행정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전략적 아웃소싱개론
김영수 저 | 고려아카데미컨설팅출판부 발행
아웃소싱의 전략적 접근법에 관한 연구 :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을 중심으로
韓昌昊 저 | 高麗大學校 발행, 인사.조직 전공
기업의 전략적 아웃소싱에 관한 탐색적
윤상환 저 | 경주대학교 기업경영연구소 발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