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시장]편의점업체들의 경쟁비교분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편의점시장]편의점업체들의 경쟁비교분석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편의점 업체의 신규출점 제한


Ⅱ. GS25 경영전략


Ⅲ. 미니스톱 경영전략


Ⅳ. 세븐일레븐 경영전략


Ⅴ. 단골고객 확보에 집중
본문내용
Ⅰ. 편의점 업체의 신규출점 제한

편의점 업계는 그동안 점포 확장 경쟁을 통해 외형을 늘려왔으나 규제로 신규 출점이 어렵게 되자 각종 할인혜택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정부에서는 편의점에 대한 신규출점 제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좁은 상권 안에 지나치게 많은 편의점들이 들어서게 되면 경쟁심화로 인해 중소상인들이 피해를 입는다는 측면에서 제한조치를 시행한 것이다.
정부의 이러한 조치로 인하여 신규출점을 확대해오던 편의점은 성장에 제동이 걸린 상황이다. 신규출점을 확대하며 시장에 대한 점유율을 향상시켜 오던 편의점은 이제 새로운 경영전략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806888
<한국경제>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476292
<노컷뉴스>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4/e2013042517464947430.htm
<서울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6225445
<연합뉴스>
http://www.dailypharm.com/News/170184
<데일리팜>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cul&arcid=0007118719&cp=nv
<쿠키뉴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2414161922818&nvr=Y
<아시아경제>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425002005
<서울신문>
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6243
<물류신문>
http://www.ccdailynews.com/sub_read.html?uid=331576§ion=sc3
<충청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올리브영 보고서
  • 편의점, 패스트푸드, 다방, 만남의 광장의 기능을 통해 발전이 이루어 졌고, 또한 1930년대 이후에는 미용실도 드럭스토어 안에 설치한 경우도 있었으며 점차 다른 업태와의 경쟁이 심해지면서 현재의 기능을 하게 된다.그러한 발전단계를 거쳐 95년의 경우 미국 소매업 매출에서 드럭스토어가 차지하는 비율은 7%대로써 이미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표 3 미국 소매업 시장 점유율 (자료 : 삼성경제연구소)년도할인점슈퍼홈센터백화점Drug창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해외인터넷 쇼핑몰「Wizwid」의 마케팅전략’03년 2학기 마케팅관리 기말보고서● 마케팅관리 ●Ⅰ. 들어가며1.1 우리사회의 트렌드 흐름1.2 Wizwid 회사소개Ⅱ. 시장 환경분석2.1 인터넷과 패션시장 그리고 고객2.2 경쟁사 분석Ⅲ. Wizid의 현 마케팅 전략 분석3.1 기업 및 사업 단위 전략, 외부시장 테스트3.2 STP 분석3.3 4P 전략분석3.4 7C 전략분석3.5 SWOT분석Ⅳ. 전 략4.1 현상황 재고4.2 단기전략4.3 장기전략Ⅴ. 나가며Ⅵ. 부 록5.1 인용 자료

  • [물류사례]한진택배의 물류성공사례에 대한 분석
  • 경쟁사분석SWOT분 석결 론택배업의개 요e-HANEX전국 300여 택배 영업장을 네트워크로 연결하여실시간 택배예약, 배송조회, 영업장안내 서비스제공경쟁업체 현황한진택배택배업의현 황경쟁사분석SWOT분 석결 론택배업의개 요국내 택배업체 500여개대기업 택배업 신규진출(CJ-GLS, HTH, SK상사, SEDEX)해외 선진업체 국내진출( UPS, DHL, FedEx)빅 3업체가 시장의 50%이상 점유(빅 3업체 = 한진택배, 현대택배, 대한통운)빅 3업체의 현황 비교한진택배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 목 차 ○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2) 선정동기3) 기업소개 및 현황4) 인터넷서점의 현황5) 보도자료2. 현재의 YES241) 마케팅환경분석 : 외부, 내부, 경쟁사분석2) SWOT분석 (Solution : SO, WO, ST, WT 전략방안)3) STP분석4) 4P분석3. YES24의 향후 전망1) YES24의 성공요인2) YES24의 향후 전망 및 과제■ 출처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희망조입니다. 교수님이 말씀하셨고 처음에 보여주신 ppt등

  • [마케팅] LG텔레콤 M-Commerce를 통한 경쟁력 제고 방안
  • 분석2002년 10월 현재 LG텔레콤 환경 분석경쟁업체 분석정부 방침분석고객 욕구의 변화 파악LG텔레콤 내부 환경II. 시장세분화세분시장의 분석표적시장의 선정III. 마케팅목표의 설정과 포지셔닝전략개념전달목표운영활동목표예상재무활동목표IV. 통합부서창설의 필요성V. 3가지 제품 별 마케팅 믹스3가지 제품 기능 공통점3가지 제품의 마케팅 믹스 공통점LG M-com ManLG M-com LadyLG M-com TeenVI. 결론 및 제언VII. 참고자료 (Bibliography)I. 환경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