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시장]편의점업체들의 경쟁비교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편의점시장]편의점업체들의 경쟁비교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편의점 업체의 신규출점 제한 …………3


Ⅱ. GS25 경영전략 …………………………4


Ⅲ. 미니스톱 경영전략 ………………………5


Ⅳ. 세븐일레븐 경영전략 ……………………6


Ⅴ. 단골고객 확보에 집중 ……………………6
본문내용
Ⅰ. 편의점 업체의 신규출점 제한

편의점 업계는 그동안 점포 확장 경쟁을 통해 외형을 늘려왔으나 규제로 신규 출점이 어렵게 되자 각종 할인혜택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정부에서는 편의점에 대한 신규출점 제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좁은 상권 안에 지나치게 많은 편의점들이 들어서게 되면 경쟁심화로 인해 중소상인들이 피해를 입는다는 측면에서 제한조치를 시행한 것이다.
정부의 이러한 조치로 인하여 신규출점을 확대해오던 편의점은 성장에 제동이 걸린 상황이다. 신규출점을 확대하며 시장에 대한 점유율을 향상시켜 오던 편의점은 이제 새로운 경영전략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806888
<한국경제>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476292
<노컷뉴스>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4/e2013042517464947430.htm
<서울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6225445
<연합뉴스>
http://www.dailypharm.com/News/170184
<데일리팜>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cul&arcid=0007118719&cp=nv
<쿠키뉴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2414161922818&nvr=Y
<아시아경제>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425002005
<서울신문>
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6243
<물류신문>
http://www.ccdailynews.com/sub_read.html?uid=331576§ion=sc3
<충청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하겐다즈 STP, SWOT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방향
  • 시장은 외국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거의 점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태리식 아이스크림인 젤라또 전문점을 비롯해 국내 신생 브랜드가 대거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창업업종분석⑪깨끗한 아이템 아이스크림6. 향후 기업방향 고급 품질의 것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제품 표준화 경영방식을 고수해 왔음. 하지만 입점 국가나 지역간 고유의 입맛 성향이 다름을 간과하지 않고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 앞으로 경쟁에서

  • [사업계획서] CJ엔터테인먼트 CGV와 메가박스의 분석을 통한 멀티플렉스영화관 사업
  • 시장 성장성의 핵심변수는 1인당 평균관람회수라 할 것이다.2. 기업분석(CGV 와 MEGA-BOX)① 두 기업의 경쟁우위㉠ CGVCGV는 멀티플렉스 선두업체로서 고객에게 다양하고 폭 넓은 영화의 선택을 가능케 하고 기존 극장 과 달리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함과 최첨단 영사시설과 음향시설로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 의 영화관람을 제공한다. 그리고 영화뿐만 아니라 입지마다 다른 타켓층 확보를 통해 고객만족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외국과 달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였으나, 상당히 많은 국가에서 실패를 경험했으며 특히 한국 시장은 98년 유통시장 개방 시점에 맞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진출하였으나 국내 유통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패배함으로써 사업을 완전히 접은 사례가 있다.본 보고서는 국내와 국외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월마트의 한국 시장과 중국 진출전략을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두 기업의 각 시장 진출 성과분석을 할 계획이다. 성과분석은 BSC를 기반으로 이마트

  • [국제경영사례] 종갓집김치의 일본시장진출사례에 대해
  • 경쟁일본시장에서 기무치와의 경쟁은 피할 수 없다. 기무치가 우리의 김치를 모방해서 만든 것이긴 하나 위의 자료에서 보여지듯이 그 맛이나 생산방법등에 차이가 있고 오히려 일본시장에 더 잘 맞는 제품이기도 하다. 그 증거로 두산의 한국시장 점유율은 60% 이상이지만 일본시장에서의 점유율은 10%미만으로 매우 낮다. 게다가 세계시장의 기무치의 인지도가 높아 원조를 걸고 많은 시비가 있었다. 그리고 현재 김치국제규격화(CODETX)에서 한국정부

  • [유통관리] LG25 편의점분석
  • - 목 차 -Ⅰ. 서 론1. 본 보고서의 목적2. 최근의 유통환경과 유통의 중요성3. 유통환경에서의 편의점의 위치와 특성4. LG25를 선택한 이유Ⅱ. 사례를 통한 편의점 분석-LG25를 중심으로1. 전체적인 편의점 업계의 시장현황2. 편의점업계의 경쟁구도와 LG25의 시장위치3. LG25의 SWOT분석4. SWOT분석의 강점 중 물류시스템Ⅲ. 편의점이 나아가야 할 방향1. SWOT분석의 약점보완2. 시장에서 보는 편의점의 향후방향3. 조원들이 생각하는 향후발전방향의 제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