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기업분석]한진택배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진택배기업분석]한진택배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프리미엄 택배서비스 ……………………3


Ⅱ. 배달시간의 최소화 ………………………4


Ⅲ. 고객의 다양한 니즈 충족 ………………5


Ⅳ. 차별화된 서비스 …………………………6


Ⅴ. 인프라 구축 ………………………………6
본문내용
Ⅰ. 프리미엄 택배서비스

개인택배 시장에서 업계 최초로 출시한 ‘플러스택배’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보내고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택배서비스다. 고객이 집하 요청을 하면 배송직원의 스마트폰으로 예약정보 및 집하시간이 실시간으로 전송된다.
한진택배는 우수한 기업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시장에서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경쟁업체에 비해서 높은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으며 브랜드가치 또한 높게 측정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진택배는 경쟁업체에 비해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 먼저 말할 수 있는 것이 프리미엄 택배서비스이다. 프리미엄 택배서비스를 통해서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802521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4220100213340012675&cDateYear=2013&cDateMonth=04&cDateDay=21
<파이낸셜뉴스>
http://www.moneyweek.co.kr/news/mwView.php?type=1&no=2013041120028011231&outlink=1
<머니워크>
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6178
<물류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41502019932748003
<디지털타임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4150100157430008846&cDateYear=2013&cDateMonth=04&cDateDay=15
<파이낸셜뉴스>
http://www.economysegye.com/articles/view.html?aid=20130415001315&cid=7112010000000&OutUrl=naver
<세계일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18061
<이투데이>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415000025
<아주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208569
<연합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연구 보고서제출일: 2005년 4월 24일-요약본-우리나라의 물류업체 특히 더 Door to Door서비스 부분을 강화하고 막대한 물류비용의 비중을 더 이상 외국 업체가 아닌 국내 업체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거기에 따른 국가 물류비용과 국내 기업의 경쟁력 시너지 효과 증징 방안을 연구하고자 지금부터 미국 FedEx와 UPS의 기업연구를 하고 현재 국내 물류기업 중 가장 오래되고 항공과 해운 그리고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 [사업계획서] 물류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계획서
  • 목 차Ⅰ. 서론1. 목적2. 물류산업 시장 현황Ⅱ. 본론 - 기업분석1. 한진택배 2. 페덱스Ⅲ. 사업계획서1. 요약문2. 기업 및 산업3. 시장 상황분석4. 마케팅계획5. 생산계획6. 위험도 및 특수고려사항7. 재무계획8. 창업팀 구성9. 사업추진일정Ⅳ. 결론Ⅴ. 참고문헌Ⅰ. 서 론1. 목적택배시장이 전쟁터를 방불케 하고 있다. 대한, 한진, 현대 등 물류업계의 빅3와 CJ가 터를 잡고 있는 마당에 동부, 유진, 신세계 등이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한․미FTA,

  • [물류산업] 한진택배와 페덱스 비교분석 -물류 사업 계획
  • 목 차Ⅰ. 서론1. 목적2. 물류산업 시장 현황Ⅱ. 본론 - 기업분석1. 한진택배 2. 페덱스Ⅲ. 사업계획서1. 요약문2. 기업 및 산업3. 시장 상황분석4. 마케팅계획5. 생산계획6. 위험도 및 특수고려사항7. 재무계획8. 창업팀 구성9. 사업추진일정Ⅳ. 결론Ⅴ. 참고문헌Ⅰ. 서 론1. 목적택배시장이 전쟁터를 방불케 하고 있다. 대한, 한진, 현대 등 물류업계의 빅3와 CJ가 터를 잡고 있는 마당에 동부, 유진, 신세계 등이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한․미FTA,

  • [거시조직론] 비교사례를 통한 가상조직의 특성과 발전과제
  • 기업체 현황 - 외국기업 사례5 기업체 현황 - 국내기업 사례Ⅳ 기업체 사례: 한진택배의 e-business 도입사례1 e-business 개념 및 적용 가능성2 택배산업 현황 및 구조적 프로세스3 한진의 택배사업4 한진의 e-business 추진 전략5 e-business 택배정보 시스템6 e-business 추진 성과7 소결론Ⅴ 기업체 사례: POSCO의 SCM 도입사례1 철강산업 시장분석과 국내외 환경변화2 POSCO의 SCM 구축방법과 적용과정3 e-business를 활용한 POSCO와 고객사, 공급사간 Win-Win 전략4 SCM 실

  • [경영학] 한진택배 & DHL 서비스 마케팅 비교 분석
  • 택배시장이라고 생각된다. 한진택배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를 도입하여 4000 여대의 차량으로 월 평균 900만 박스의 물량을 처리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택배업체지난 1992년 국내 최초로 “Door to Door 라는 신 개념의 택배 서비스를 도입해 물류산업 분야에서 새 장을 연 이 회사는 전국에 74개 물류터미널, 400여개 영업장 및 3,000여개 취급점을 확보해 전국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마쳤다. 한진택배는 365일 연중무휴로 전국 어디나 24시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