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포지셔닝에서 성공한 국내외 사례를 찾아 이를 분석하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브랜드 포지셔닝에서 성공한 국내외 사례를 찾아 이를 분석하십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브랜드의 개념

2. 브랜드 포지셔닝

3. 브랜드 포지셔닝에서 성공한 국내외 사례

1) 삼성의료원 포지셔닝 성공사례
2) 닌텐도의 포지셔닝 성공사례
3) 농심의 포지셔닝 성공사례
4) 중국 캔음료 왕라오지 포지셔닝 성공사례
5) 루이비통 포지셔닝 성공사례
6) 카페베너 포지셔닝 성공사례
7) 삼성물산 래미안 포지셔닝 성공사례

4. 브랜드 포지셔닝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브랜드 포지셔닝이란, 기업이 원하는 바대로 자사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켜 시장에서 자사의 제품이 독특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도록 자리잡는 것을 말한다. 브랜드 포지셔닝을 통해서 기업은 자사제품을 경쟁제품과 차별화된 지위를 얻도록 하여 표적시장에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심어주게 된다. 브랜드 포지셔닝의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기업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치와 경쟁기업 및 제품의 포지셔닝, 소비자들의 니즈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 자사의 마케팅 자원, 자사의 이미지 등 전반적인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포지셔닝은 기존 제
참고문헌
주정수, 아파트 브랜드가 소비자 아파트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구대, 2003
천용석 외, 글로벌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이 브랜드 인식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홍보학회, 2012
송정민, 브랜드 확장 개념으로서 매스티지 브랜드에 대한 광고태도와 구매태도에 관한 연구,홍익대, 2005
이유연, 외국브랜드의 국내시장 진출에 따른 대응사례 연구, 엘지애드, 1993
데이비드 아커,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비즈니스북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

  • 피자헛 성공사례
  • 브랜드‘2. 한국 피자헛 1) 피자헛이 한국에 들어온 시기와 그 배경 2) 소개 3) 현황 및 비전3. 한국 피자헛 연혁 4. 피자헛 사업구성 5. 기업문화6. SWOT 분석1)강점 2)약점 3)기회 4)위기 7. 마케팅 및 전략1)마케팅사례 2)판매촉진3)전략 8. 경쟁사 분석 결론1. 요약 및 앞으로의 과제 2. 발전방향 참고문헌 서 론1. 조사하게 된 동기많은 성공사례의 아이템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피자헛을 조사하게 된 이유 중에 첫째로는 요즘 신세대들의 음식

  • [서비스마케팅] OUT BACK(아웃백) 서비스 프로세스와 전략분석
  • 분석의 의의2) 서비스 전달 시스템 분석 기법3) 서비스 청사진 기법4. 아웃백 서비스 청사진 사례 분석1)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 특성2) 서비스 프로세스 구성 3) 아웃백의 서비스 청사진4) 아웃백 서비스의 Fail Point 분석결론≪참고≫-설문지-자료출처서론서비스업종은 말 그대로서비스 그 자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기업이며, 이러한 서비스업의 성공 여부는 서비스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였고 그로 인해 얼마나 고객

  • 경제경영 CRM 고객관계관리
  • 이런 고객에 대한 분석력은 항상 제자리에 머물 고 있다. 고객을 이해하기에는 많은 문제점이 있는 것이다. 3) 고객에 대한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 기존에는 존재하지 않았다. 고객에 관한 정보는 하루가 멀다시피 변하지만 이러한 고객정보를 뒷바침할 수 있는 시스템은 전혀 없었다. 어떻게 고객을 세분화할 것인가?, 어떻게 목표고객을 설정할 것인가?, 목표고 객에 대한 포지셔닝은 어떻게 실시할 것인가?, 고객에 대한 수익을 어떻게 증가

  • 삼성 휴대폰‘애니콜’ 중국시장 성공 진출전략 분석
  • 성공여부로 간주하며 적극적인 투자에 나선지도 오래되었다. 그 가운데 삼성전자의 애니콜은 중국시장 진출 후 꾸준히 시장점유율을 상승시키다가 올해 드디어 시장점유율 2위(21.2%)를 달성하였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 전략을 분석하여 그 마케팅 전략을 학습하고자 삼성전자를 선정하게 되었다.➁ 삼성 전자 현황글로벌 불황에서도 국내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의 브랜드 순위가 상승했다. 이는 2009년 9.18일 브랜드 커설팅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