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성공한 마케팅전략과 기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략적 세분화 (Strategic Segmentation)
이지젯과 기존 국적 항공사의 3V 비교
1. 제품을 팔지 말고, 솔루션을 제공하라 (솔루션 기업지향)
2. 제품 중심에서 솔루션 중심으로의 3V 변화
3. 성장을 향한 유통망 혁신(다채널 활용)
4. 델과 컴팩의 비즈니스 모델 비교
5. 글로벌 유통 파트너십 구축(공룡 유통업체와의 파트너십)
6. 장기적 이익을 위한 브랜드구조조정 (브랜드 합리화)
7. 고객을 주도하고 시장을 창조하라(신시장 개척)
8. 시장에 대한 4가지 지향성
9. 일본 아오모리현 사과
10. 미국의 케이블방송사 ‘CNN’(Cable News Network)
11. 스위스의 패션시계 ‘스와치’(Swatch)
12. CGV 골드클래스
13. 미국의 서적체인점 ‘반즈 앤 노블’(Barnes & Noble)
14. 미국의 DIY 주택용품 체인점 ‘홈데포’(Home Depot)
15. 프랑스의 염가호텔 ‘포뮬원’(Formule 1)
16. 상호작용 마케팅
17. Wegmans Food Markets : Partnership for Health
18. 영국의 Virgin Atlantic Airline
19. 새로운 개념을 부여한 게토레이
본문내용
전략적 세분화 (Strategic Segmentation)
기존의 4 P에 의한 기계적인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로는 더 이상 고객에게 어필할 수
없음. 차별화된 가치 제공을 겨냥한 3 V에 의한 전략적 세분화 (Strategic Segmentation)로
전환되어야 함.
전략적 세분화를 위한 3Vs (Not 4Ps)

차별화
실현
easyJet은 3Vs 통한 차별화에
성공한 반면, British Airway는
자회사 Go 모집으로 가격인하를
하려했으나, 새로운 가치제공은 실패
그 동안 당연시해 온 핵심
고객과 차별되면서도 중요한
고객층은 없는가?

<중 략>

- 공중파방송
- 제한된 시간대에 방송
- 사건의 분석, 보도원의 전문성, 앵커의 인기로 경쟁
기존의 방송사 뉴스프로그램

- Cable TV 방송
- 하루 24시간 생방송으로 뉴스 실시간 중계
- 분석적 논평보다 보도원의 사실전달 중심 운영
- 유명 앵커 고용 회피, 제휴업체 보도원 활용
24시간 생방송 뉴스프로그램

뉴스의 분석적 정보가치 → 시간적 가치

미국의 케이블방송사 ‘CNN’(Cable News Network)

싸이 강남스타일

`강남 스타일`은 세계 음악사상 최단 기간, 최다 조회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세계인을 열광시켰고

<중 략>

- The lounge is less than 4 minutes walk from customs .
Open from 4.30am to 1.30pm daily, it`s the perfect place to freshen up after a long flight.
We provide the showers, shampoo, and towels.
Virgin Touch Beauty Salon for everything from an energising foot massage to a wet shave.
Our Housekeeping service can press clothes, carry out minor repairs and even shine shoes.

참고문헌
창조적 마케팅으로 고정관념을 깨라 박흥수 저 | 동아일보사 발행
쑹커 '타이허마이톈' 사장 : 창조적 상상으로 '돈다발 콸콸' 진세근 저 | 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창조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김해룡 저 | 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 창조적 마케팅·신상품 전략으로 성공한 기업들 KMAC 저 | KMAC 발행
이등기업의 마케팅 전략 김병도 저 | 서울大學校經營硏究所 발행
선도하지 않으면 제패하지 못해 김경준 저 | 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현황과 벤처기업 창업 분석 및 유망아이템 고찰
  • 기업활동이 왕성해지는 시점이다.여섯째, 결과단계다. 신제품의 판매가 호조를 보여 사업이 성공 단계에 이르거나 반대로 실패로 끝나는 최종단계다.② 커잰지언의 모델 : 커잰지언이 2개 기업의 사례를 통해 벤처기업의 성장단계를 구분하고 105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증분석을 거쳐 검증한 모델이다. 제품 아이디어 개발로부터 성숙기업이 되기까지 직면할 수 있는 문제점을 중심으로 조직의 성장단계를 설정하고 있다. 조직의 진화는 각 단계에서 일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을 펼침으로써 그동안의 이미지를 탈바꿈하며 핸드폰 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사례를 분석하여 LG 싸이언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과 경쟁력, 전략을 알아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 (1) LG전자 소개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20 LG트윈타워TEL : 02-3777-1114URL : http//www.lge.co.kr대표 : 김쌍수 부회장사업영역: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CDMA단말기, GSM단말기, 3G(WCDMA)단말기, 이동통신 기간통신 시스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올라가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내 파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하며 브랜드 구매율, 충성도, 인지도 등 각종 부문에서 2003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어떠한 방식의 진입과 현지 조사 및 마케팅전략, 시장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살펴보고 이에 따른 경영학적인 시사점을 제시하려 한다.본 론1. 오리온 기업정보가. 기업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분석
  • 마케팅을 하고 있다. 아이리버를 모르는 사람들이 본다면 과연 무슨 선전일까? 하고 의문을 가질 정도로 이미지 광고만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입소문의 의한 아이리버의 광고전략 역시 경쟁기업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경쟁우위요소라 하겠다. ☢ 디자인 마케팅에 대한 소개!< 세상은 세모다 > < 내 목에 빛나는 보석 > < Digital Accessory >7.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분석(1) 성공요인분석¤ 혁신적이고 자유로우며, 1등주의 의식을 가진 리더의 마인드가

  • [데이터베이스마케팅, DBM]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필요성, 이점, 장단점과 선진국과의 비교 및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 사례를 통해 본 효율적인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 기법 분석
  • 마케팅(DBM) 기법1. DBM 구성요소에 대한 정확한 이해 2. 목표, 전략, 실행 계획의 수립 3. 마케팅 분석을 위한 데이터 여과4. 기존 데이터 자원과의 통합 5. 유용한 새 데이터의 추가 6. 분석 도구의 개발 방법의 선택 7. 시스템 운영의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의 조화 8. 지식의 축적과 창조적 활용 9. 선진사례의 주체적 수용10. 외부 전문가의 경험과 기업 내부 인력의 역할의 조화11. 고객에 대한 본원적인 가치의 제공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고객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